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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 K게임사들 도전장…신작 선보여 2024-08-12 16:28:10
게임스컴 전야제 행사인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NL)’를 통해서도 신작 정보를 공개한다. 크래프톤도 ONL을 통해 ‘다크앤다커 모바일’ ‘인조이’ 등 신작 2종의 영상을 소개하고 체험 부스를 마련하기로 했다. 신흥 게임사들도 게임스컴에 등판한다. 위메이드 관계사인 매드엔진은 PC·콘솔용 탈출 게임으로 만들고...
"역시 PUBG"…크래프톤, 2분기 영업익 3321억원 전년比 153%↑ 2024-08-12 16:24:45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IP)을 활용한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매출과 트래픽 등 모든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했다"며 "또한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과 인조이(inZOI) 등 주요 신작의 개발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새로운 IP의 발굴을 위한 게임 스튜디오 투자도 상반기에만 총...
수백억 적자 데브시스터스의 반전…증권가 "주가 불기둥 기대"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8-10 07:00:11
등 기존 라이브 게임 각각의 강점을 바탕으로 한 추가 성장 및 영향력 확대도 추진해 매출 증대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쿠키런’의 경우 인도 서비스를 위해 크래프톤과 현지화 콘텐츠 개발, 비즈니스 모델 설계 등 작업 중이다”고 밝혔다. 쿠키런 IP 해외 영향력 확대 나서 … “올해 영업익 718억...
붉은사막, 7년째 출시일 '미정'…펄어비스, 이번엔 다를까 [엔터프라이스] 2024-08-08 17:48:18
있는데요. 게임 개발과 라이브 서비스에도 머신 러닝과 AI를 활용해 인건비 부담을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고, 필요한 경우 외주를 적극 활용해 비용 효율화를 추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분기 펄어비스의 인건비는 457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습니다. 펄어비스의 개발 인력은 약 760명으로, 전체 인력의...
넥슨 2Q 영업익 3974억…전년비 64% 증가 2024-08-08 17:06:20
넥슨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중국 시장 흥행으로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넥슨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4% 급증한 452억엔(약 3974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 공시했다. 매출은 1225억엔(1762억원)으로 1년 전보다 30%, 순이익은...
넥슨·넷마블 '역대 최대실적'…3N 중 "나홀로 부진" 엔씨 어쩌나 2024-08-08 16:58:33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새로운 IP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했던 퍼스트 디센던트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넥슨은 기존 IP의 확장과 함께 신규 IP 발굴을 통한 성장전략을 추진 중이다. 여기에 넥슨의 핵심 역량인 라이브 운영을 더해 즐겁고 신선한 유저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넥슨 2분기 영업익 3천974억…'던파' 모바일 中 흥행에 64% 급증 2024-08-08 15:49:29
넥슨 2분기 영업익 3천974억…'던파' 모바일 中 흥행에 64% 급증 분기 매출 1조원 넘어…2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넥슨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중국 시장 흥행으로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넥슨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4%...
“선업튀·제베원 덕”…CJ ENM, 2분기 영업이익 353억원 ‘흑자전환’ 2024-08-08 15:45:25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성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었다. 매출은 3,719억원, 영업이익은 275억원으로 집계됐다. CJ ENM은 “티빙 가입자와 트래픽이 동시 증가하는 가운데 스튜디오 피프스시즌의 콘텐츠 공급 확대, 아티스트의 글로벌 선전에 힘입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며 “하반기에는 프리미엄 콘텐츠 라인업...
김범수 구속에도 "갈 길 간다"…카카오 중장기 전략 '시동' 2024-08-08 10:25:15
신규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을 출시한다. 모바일 광고예산 중 약 40%가 브랜딩 이미지 홍보비로 쓰이는 만큼 이를 수익화 사업으로 연결한다는 계획이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소상공인들이 사업 목적 프로필을 설정하고 카카오톡 사용자들과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도 추진된다. 카카오톡을 활용하는 목적이 다양해지...
펄어비스, 2분기 영업손실 58억원…"전년 대비 적자폭 감소" 2024-08-08 07:55:00
PC 75%, 모바일 21%, 콘솔 4% 매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검은사막'은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현실 속 하이델 도시인 '프랑스 베이냑'에서 이벤트를 진행해 온라인의 즐거움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하고 북미 유럽 이용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게임 콘텐츠도 꾸준히 개편하며 길드 전쟁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