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계 15억명에 희소식될까…애플, 보청기 내장된 에어팟 공개 2024-09-10 15:15:29
모바일 운영체제 iOS 18을 탑재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청력 테스트를 받으면 된다. 그러면 에어팟에서 즉시 제대로 들을 수 있게 지정된 수준으로 소리를 실시간 증폭하는 개인 맞춤형 조정이 이뤄진다. 전화통화 뿐만 아니라 음악과 다른 미디어의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한다. 청력 검사는 5분 정도 걸리며, 그 결과는...
삼성TV플러스 "2억7천만 스마트TV 바탕으로 FAST 시장 선도" 2024-09-09 11:00:06
플러스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비롯해 영화, 스포츠, 음악, 어린이, 교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7월 선보인 '바오패밀리' 채널에서는 첫돌을 맞이하는 국내 최초 쌍둥이 판다의 돌잡이 모습을 생중계했다. 국내 FAST 채널 중 처음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 사례다....
텐센트게임즈 해외사업 총괄 "韓 게임시장과 협력 늘릴 것" 2024-09-05 07:10:01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 사례를 들며 한국 게임시장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주 부사장은 "크래프톤의 경우 배틀로얄 장르를 성공적인 라이브 서비스 게임으로 만들어낸 기업"이라며 "시프트업은 게임의 내러티브나 아트, 기술 면에서 모두 탁월한 개발사고...
넥슨재팬 "인기작 기반 IP 확장으로 2027년 매출 7조 목표"(종합) 2024-09-03 18:42:01
수장에 취임한 이정헌 대표가 "게임 지식재산(IP) 확장과 라이브 운영 역량 강화로 2027년까지 매출 7천500억엔(약 6조9천억원), 영업이익 2천500억엔(약 2조3천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3일 오후 일본 도쿄에서 개최한 자본시장 설명회 자리에서 이 같은 성장 전략을 밝혔다. 도쿄증권거래소에 상...
넥슨재팬 "IP 강화해 2027년 매출 7조 목표" 2024-09-03 17:44:07
취임한 이정헌 대표가 "게임 지식재산(IP) 확장과 라이브 운영 역량 강화로 2027년까지 매출 7천500억엔(약 6조9천억원), 영업이익 2천500억엔(약 2조3천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3일 오후 일본 도쿄에서 개최한 자본시장 설명회 자리에서 이 같은 성장 전략을 밝혔다.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한...
G마켓 등 이커머스업체, 추석 대목맞아 '빅세일' 경쟁 2024-09-02 09:29:32
맞춰 인기 상품을 이커머스 최저가 수준으로 공개한다. 라이브방송은 작년 추석 대비 하루 편성 횟수를 40% 늘려 모두 60여 차례 방송한다. 고객 간 구매 노하우를 나누는 소통 공간인 '꿀템피드'도 한다. 행사 기간 직접 구매한 상품을 피드에 올려 추천하고, 이를 다른 고객이 구매하면 결제가격의 3%가 캐시로...
"SOOP, 플랫폼 경쟁력 대비 주가 저평가…목표가 16만5000원"-하나 2024-09-02 07:35:56
발로란트 인기가 높은 지역이기에 사업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다.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으로서 SOOP의 경쟁력은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봤다. 국내 SOOP 이용자 수도 견조한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SOOP은 이달 아프리카TV를 SOOP으로 리브랜딩 하며 '웰컴 프로젝트 시즌2'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연구원...
홈쇼핑, AI로 모바일앱 고도화 2024-09-01 18:09:51
데이터 홈쇼핑(마이 숍), 라이브커머스(샤피라이브) 구분을 없앤 것도 특징이다. 각각의 채널명으로 구분하던 것을 ‘라이브’로 단일화하고 이미지 영역에 AI가 제작한 숏폼 영상이 재생되도록 바꿨다. 현대홈쇼핑도 지난달 29일 공식 온라인몰인 현대H몰 앱을 재단장했다. 리뉴얼을 통해 상품 소개 숏폼을 전면에 배치했...
"한예슬을 여기서 볼 줄이야"…TV 틀었다가 깜짝 놀란 이유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8-31 21:07:09
국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시장 성장률은 27%로 이를 웃돌았습니다. 이 기간 CJ온스타일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성장률은 81%라고 합니다. CJ온스타일은 올해 상반기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한 회당(방송 중 기준) 순 주문액 1000만원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라이브 방송 횟수는 전체 방송의 45%로, 라이브 커머스 업계...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인재 키운다…3기 교육생 발대식 2024-08-30 08:36:15
있는 1인 미디어 콤플렉스 오픈스튜디오에서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 3기 발대식을 했다고 30일 밝혔다.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는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제작자)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전문 이론 교육과 생방송 실습, 해외 연수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홈쇼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