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1번가 "오픈마켓 넉달 연속 흑자…전체 영업손실 줄여" 2024-07-18 09:16:05
결제거래액을 기록했다. 가성비 상품 전문관 '9900원샵'의 상반기 월평균 결제거래액도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해(9∼12월)보다 3배 이상 증가했다. 11번가는 연내 모바일 앱 첫 화면인 '홈탭'을 전면 개편할 예정이다. 상품 운용 방식을 획기적으로 전환해 더 많은 상품을 모바일 화면을 통해 선보이고,...
커넥트웨이브 "자회사 링크프라이스와 광고사업부 통합" 2024-07-15 17:08:18
대행사인 ‘메이크샵 광고사업부’를 통합했다고 15일 밝혔다. 링크프라이스는 업계 최상위 규모의 키워드 광고 사업을 하고 있다. 지난해 전반적인 이커머스 시장 성장세 둔화와 온라인 광고시장 부진 등에도 불구하고 제휴 마케팅에서의 꾸준한 성장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4.6%와 14.3% 성장한...
홈쇼핑업계, 1분짜리 '숏폼' 경쟁…AI 자동편집 잇달아 도입 2024-07-09 11:30:43
모바일 앱 최상단에 '숏츠탭'을 신설하면서 AI 설루션을 도입했다. 라이브 방송이 끝나는 즉시 AI가 40초 내외 짪은 영상으로 빠르게 편집하는 방식이다. 또 AI 기술로 구매·검색·클릭 등 고객 활동 이력을 분석해 개인별 취향에 맞는 숏츠를 추천한다. CJ온스타일이 숏츠탭을 신설한 직후 일주일(6월 4∼9일)간...
"요즘 누가 TV 홈쇼핑 봐요"…방송 매출 확 쪼그라들었다 2024-07-03 07:21:07
소비 세력인 10대 0.8%, 20대 3.9%는 5%도 되지 않았다. 반면, 모바일 온라인 매출 비중은 커지고 있다. 주요 4대 TV홈쇼핑업체별 지난해 전체 취급고에서 모바일·온라인을 포함한 디지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GS샵이 63.3%로 가장 높고 CJ온스타일 51.8%, 롯데홈쇼핑 50.0%, 현대홈쇼핑 39.7% 등의 순이다. 현대홈쇼...
천덕꾸러기 'TV홈쇼핑' 방송매출 추락…송출수수료는 최대 2024-07-03 06:31:00
취급고에서 모바일·온라인을 포함한 디지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GS샵이 63.3%로 가장 높고 CJ온스타일 51.8%, 롯데홈쇼핑 50.0%, 현대홈쇼핑[057050] 39.7% 등의 순이다. 현대홈쇼핑을 제외한 3개사는 모두 디지털 매출 비중이 절반 이상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송출수수료 부담은 갈수록 커지고 있어 업계의 고심이...
11번가, '9900원샵' 등 소비자 니즈 충족…'AI셀링코치'로 셀러들 판매 지원 2024-07-02 10:00:01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5월 11번가 모바일 앱(안드로이드+iOS)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전월 대비 42만 명 증가한 830만 명으로 올해 최고 기록 경신했다. 11번가는 인공지능(AI) 기반 판매자 매출 증대 및 수익성 강화 지원 프로그램 ‘AI셀링코치’를 출시해 셀러들의 스마트한 판매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AI 이식한 갤Z6, 절대반지 베일 벗는다…파리로 모이는 눈 [영상] 2024-06-27 07:00:05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에서 선보인 웨어러블 기기인 '갤럭시 링'의 상세 스펙도 공개한다. 손가락에 끼는 형태의 '스마트 반지'인 갤럭시 링은 헬스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는 기기로 AI를 활용해 디지털 건강 관리를 혁신하겠다는 삼성전자의 야심작으로 꼽힌다. 이통3사 사전예약 알림...
숏폼으로 물건 검색...GS샵 '숏픽', 오픈 6개월만 1억뷰 돌파 2024-06-24 10:40:23
샵 MAU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GS샵 모바일 앱 MAU는 1월 436만 명에서 5월 483만 명으로 10.8% 늘어났다. 특히 패션 카테고리가 전체 영상 중 조회 수가 가장 높았다. 조회수 10만 회가 넘는 약 200개 영상 중 약 70%가 모르간, SJ와니, 라삐아프, 벤시몽 등 GS샵 단독 패션...
GS샵 "상품 소개 1분 숏픽 영상, 반년 만에 조회수 1억 돌파" 2024-06-24 10:32:41
GS샵 단독 패션 브랜드 콘텐츠였다. 유희왕 GS샵 모바일콘텐츠팀장은 "숏픽은 이커머스 상품 탐색 공식을 키워드 검색에서 영상 콘텐츠를 통한 발견으로 바꿔가고 있다"며 "3분기에는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숏픽 콘텐츠를 완전 자동 생산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화면 커야 보기 편한데…" 돌연 PC 손절한 '패션앱 1위' 무신사 2024-06-09 11:30:01
여성 소비자 공략에 나선 가운데 이용자 수가 많은 모바일 서비스 개선에 보다 집중하려는 조치로 볼 수 있다"고 풀이했다. 실제 최근 PC보다 모바일을 통한 쇼핑 수요가 꾸준히 상승세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3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0조4523억원으로 전년 동월보다 9.1% 증가했고, 이 가운데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