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국 순회 팝업카페 문열면 '인증샷 성지' 2020-09-02 15:10:39
작가와 협업한 한정판 패키지다.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등 총 4종으로 구성된 패키지엔 각각 도시의 낮, 해 질 녘, 노을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조 작가의 작품을 담은 아이스 텀블러, 아이스박스, 푸드 컨테이너, 핸디 블렌더&컵, 핸디...
30년간 '국민 커피믹스'…4년마다 업그레이드 2020-09-02 15:09:57
모카골드의 경우 기존 제품에 설탕 함량을 25% 줄인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와 설탕을 100% 뺀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를 추가하며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동서식품은 포장 기술에서도 독보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 1996년 세계 최초로 커피, 크리머, 설탕을 명확하게 구분해 소비자가 각자 기호에 맞게 설탕량을...
소비자의 마음 훔친 '잇템'…그대가 챔피언 2020-07-07 15:20:01
동서식품은 ‘국민 커피’인 맥심 모카골드의 한정판 마케팅으로 밀레니얼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동원그룹은 35년 역사의 한식 브랜드 ‘양반’을 내세워 성장세가 가파른 가정간편식(HMR)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파우치 형태의 국탕찌개 제품 14종을 출시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동서식품, 418억 들인 '스마트 공장' 가동 2020-05-25 17:49:25
한 라인에서 커피믹스인 모카골드를 만들다가 다른 시간대에 카누를 생산하기도 한다. 기존 공장은 과거 ‘소품종 대량생산 체제’에서는 문제가 없었지만 신제품을 매년 대거 출시해야 하는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가 되면서 효율이 떨어졌다. 생산 라인을 전환하는 과정에서 지금까지 버려지는 재료가 많았고, 시간도...
동서식품, 418억원 투자해 스마트팩토리 가동 2020-05-25 15:37:58
라인에서 커피믹스인 모카골드를 만들다가 다른 시간대에 카누를 만들기도 한다. 기존 공장은 과거 '소품종 대량생산 체제'에서는 문제가 없었지만 신제품을 매년 대거 출시해야 하는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가 되면서 효율이 떨어졌다. 생산 라인을 전환하는 과정에서 지금까지 버려지는 재료가 많았고,...
동서식품, 인천 부평공장에 스마트팩토리 가동 2020-05-25 10:31:48
구축, 설비 고장을 예측하고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생산 라인에 무인자동 품질 검사 시스템을 도입해 제품 출고부터 유통까지 이동 경로를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동서식품은 인천 부평공장을 시작으로 맥심 모카골드, 커피 프리마를 주로 생산하는 경남 창원공장에서도 스마트팩토리를 가동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스마트팩토리 가동…부평·창원에 418억 투자 2020-05-25 09:47:12
부평공장에서 생산되는 맥심 카누, 맥심 모카골드, 맥심 티오피 등 주요 커피 제품의 제조 공정을 스마트화해 제품 생산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신규 도입된 스마트팩토리의 핵심은 생산 공정 자동화의 고도화와 최신 기술을 적용한 공장운영 시스템이다. 기존에 원두 로스팅부터 추출, 농축, 동결, 건조 등...
밀레니얼 부르는 맥심…팝업카페에 무민 콜라보까지 2020-03-24 14:12:09
모카골드 팝업 카페는 인스타 '사진 맛집' 최근 맥심의 '모카골드 팝업 카페'도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것이다. 지난 2015년부터 부산 전주 등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모카골드 팝업 카페를 선보이고 있다. 카페를 통해 1989년 탄생한 맥심의 브랜드의 역사와 전문성도 알리고 있다. 모카골드 팝업...
고민상담소 열고 친환경 화분 만들고…'각양각색' 커피 브랜드 부스 2019-10-10 17:08:12
모카포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디야커피에서는 다양한 게임 이벤트와 신제품 시음 행사가, 동서식품에서는 맥심 모카골드와 카누의 비교 시음과 사은품 증정 행사가 펼쳐집니다. 매일유업은 ‘바리스타룰스’ 브랜드로 응원트럭을 마련했습니다. 오후 1시부터 매시 정각 응원차 인증샷 이벤트를 열어 하루...
고객만 보고 품질·가치·경쟁력 높였더니…'국가대표 브랜드'로 우뚝 2019-09-26 16:23:16
담당자에게 수여하는 ‘브랜드마스터’ 부문에는 맥심 모카골드 브랜드캠페인을 한 고은혁 매니저(동서식품), 반려동물 친환경 브랜드를 운영하는 동지훈 대표(디사이플스), ‘와썹맨’ ‘워크맨’ 등 채널 론칭을 주도한 박정재 팀장(JTBC콘텐트허브), 난타를 통해 한국 문화를 전 세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