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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지로3가·신용산역 `이름` 팝니다" 2022-01-04 08:52:28
다시 추진했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2016년 3천850억원이던 당기순손실은 2017년 5천254억원, 2018년 5천389억원, 2019년 5천865억원으로 3년간 5천억원대였으나 2020년에는 1조1천137억원으로 1조원을 넘겼다. 공사 측은 적자의 주요 원인으로 2015년 이래 동결된 지하철 요금과 연간 수천억원에 이르는 무임수송에...
오세훈 "도시철도 무임승차 손실 정부가 보전해야" 2021-11-04 15:32:37
6개 지방자치단체장이 무임승차로 인한 손실을 정부가 국비로 보전해줄 것을 공개적으로 촉구했다. 서울·부산·대구·인천·광주·대전 등 6개 특별·광역시장으로 구성된 ‘전국도시철도운영지자체협의회’는 “중앙정부는 도시철도 법정 무임승차 손실을 국비로 보전해야 한다”는 내용의 공동 건의문을 4일 공개했다....
7000억 공사채 발행 '가닥'…서울 지하철 한숨 돌리나 2021-10-05 17:43:42
있다. 그런데도 행안부는 “공사채 발행 항목에 ‘요금 인상 유예에 따른 운영비 부족’을 신설해 달라”는 서울시 요청을 받아들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고흥석 서울시립대 교수는 최근 도시철도 정책포럼에서 “중앙정부와 서울시가 무임승차를 포함한 원가 이하 요금에 따른 손실을 분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울 지하철 자금난 한고비 넘겼다…행안부, 공사채 7천억 발행 승인 '가닥' 2021-10-05 14:37:12
무임승차에 대한 국비 지원과 대중교통 요금 체계 개편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고흥석 서울시립대 교수는 최근 도시철도 정책포럼에서 "중앙정부와 서울시가 무임승차를 포함한 원가 이하 요금에 따른 손실을 분담해야한다"며 "원가상승률이 요금의 일정 비율이 되는 경우 시의회 동의와 물가대책심의위원회...
배달 앱과 美 대도시 간 갈등 고조…이번엔 '고객 정보 공유' 갈등 2021-09-16 05:22:56
"식당들이 고객 데이터에 '무임 승차'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어대시의 주장에 대해 뉴욕시는 "법은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한다"며 "앱을 통한 주문의 정보를 (법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고 반박했다. 도어대시를 포함한 배달 앱 업체들과 미국 대도시의 갈등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뉴욕, 샌프란시스코...
지하철 파업 피했지만…'1.6조 적자철' 해법 빠져 불씨 여전 2021-09-14 17:34:21
서울교통공사의 무임승차 손실이 9조~12조원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번 합의문에서 서울교통공사와 노조 측은 ‘정부와 서울시에 무임승차 등 공익서비스비용 손실 보전을 건의하겠다’는 내용을 담았지만, 정부와 시는 서로 책임을 떠넘기며 재정지원에 부정적인 견해를 유지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서울 지하철 노조 파업 철회…"강제 구조조정 없다" 2021-09-14 06:38:39
위해 서울시와 정부에 노약자 무임수송 등 공익서비스 비용 손실 보전을 건의하기로 했다. 아울러 심야 연장운행 폐지와 7호선 연장구간(까치울∼부평구청) 운영권 이관을 추진하고, 이에 따른 근무시간·인력운영 등에 대해서는 별도로 협의하기로 했다. 노사 간 협상은 지난 6월 초 사측이 재정 위기의 해결책으로 전체...
서울 지하철 노사, 임금·단체협상 극적 타결…'파업 철회' 2021-09-14 06:12:40
극복을 위해 서울시와 정부에 노약자 무임수송 등 공익서비스 비용 손실 보전을 건의하기로 했다. 아울러 심야 연장운행 폐지와 7호선 연장구간(까치울∼부평구청) 운영권 이관을 추진하고 이에 따른 근무시간·인력운영 등에 대해서는 별도로 협의하기로 했다. 노사 간 협상은 지난 6월 초 사측이 재정 위기의 해결책으로...
서울 지하철 파업 안 한다…노사협상 극적 타결 2021-09-14 00:34:54
말했다. 양측은 당초 구조조정 철회, 무임수송 손실 보전 요구 등과 관련해 입장 차이가 컸다. 교섭 정회와 속개를 이어가다 ‘재정위기 극복을 위해 노사가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하자’고 뜻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양측이 합의한 ‘노력의 범위’가 구체적이지 않고 실현 가능성이 낮아 미봉책에 불과하다는 분...
14일 서울 지하철 멈추나…노조 "파업 강행" 2021-09-13 17:50:07
달한다. 노조 측은 “주요 손실 원인이 무임수송 증가와 코로나19 등인 것을 감안해 정부와 서울시가 재정을 투입해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이를 결정할 실질적 권한을 가진 기획재정부와 서울시 등은 서울교통공사의 고통분담 노력이 선행돼야 한다는 입장이다. 기재부에선 ‘무임수송 손실 보전 사례를 남길 수 없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