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엄마, 이어폰 사줘"…등골 브레이커에 '한숨' 2024-02-28 10:40:59
대비 전자기기 49.3%, 잡화류 36.6%, 도서·학습용품 23.1% 순으로 증가했다. 소비 금액 증가율이 가장 높았던 세부 품목은 이어폰·헤드셋으로 253.3% 증가했고, 이외에는 학습교재 130.3%, 스마트워치 91.3%, 실내화 72.5%, 휴대폰 64.6%, 노트북 56.4% 순으로 증가했다. 반면 책상·책장·의자의 소비 금액은 7.4%...
"작년 새학기 준비물 금액 35.7% 늘어…이어폰 소비 급증" 2024-02-28 09:56:20
2∼3월 소비 금액은 2022년 대비 전자기기 49.3%, 잡화류 36.6%, 도서·학습용품 23.1% 순으로 증가했다. 소비 금액 증가율이 가장 높았던 세부 품목은 이어폰·헤드셋으로 253.3% 증가했고, 이외에는 학습교재 130.3%, 스마트워치 91.3%, 실내화 72.5%, 휴대폰 64.6%, 노트북 56.4% 순으로 증가했다. 반면 책상·책장·의...
중국 직구 쇼핑앱 뭐길래?…'테무깡' 논란 도마 위 2024-02-20 06:08:58
크레딧 지급 등의 조건과 함께 패션·생활용품·전자기기 등 중국산 초저가 제품을 판매한다. 그런데 이벤트를 통해 신규 회원 여럿을 추가로 가입시키면 물건을 공짜로 주거나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크레딧을 준다. 예를 들어 크레딧 무료 받기 코너에 들어가 룰렛 게임을 통해 결제하면 화면에 현금 10만원과 똑같이 쓸...
중국앱 공짜쇼핑 '테무깡' 논란…"사기? 소비자 우롱" 비판도 2024-02-20 06:01:03
상당 크레딧 지급 등의 조건과 함께 패션·생활용품·전자기기 등 중국산 초저가 제품을 판매한다. 그런데 이벤트를 통해 신규 회원 여럿을 추가로 가입시키면 물건을 공짜로 주거나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크레딧을 준다. 예를 들어 크레딧 무료 받기 코너에 들어가 룰렛 게임을 통해 결제하면 화면에 현금 10만원과 똑같...
이마트, 신학기 용품 할인.."책상 50%·노트북 75만원↓" 2024-02-18 06:00:01
잡화와 문구류도 할인판매한다. 오는 29일까지 캐릭터 아동가방과 실내화, 양말을 행사카드로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하며, 3M 문구 행사 상품을 5천원과 1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천원, 4천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아동들이 선호하는 캐릭터 ‘캐치티니핑’, ‘산리오’, ‘포켓몬’, ‘헬로카봇’ 등으로 디자인...
성큼 다가온 개학…이마트·SSG닷컴, 새학기 특가전 2024-02-18 06:00:01
3M 문구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부모님의 비용 부담을 줄여주고자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SSG닷컴에서는 오는 19∼25일 상반기 '베이비페어' 프로모션을 한다. 한 명의 아이를 위해 아낌 없이 지갑을 여는 'VIB'(Very Important...
"이게 다 광고였어?"…SNS 뒷광고 인스타그램이 1위 2024-02-14 15:22:23
수 없도록 문구를 '더보기'란 또는 댓글란에 적은 것으로 파악됐다. 광고 문구를 일부러 작은 글자나 흐릿한 이미지를 사용해 표기한 '표현방식 부적절'도 31.4%나 됐다. 이외에도 적발된 게시물의 9.4%는 아예 경제적 대기를 받은 사실을 표기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위반 게시물의 상품군별로는...
세뱃돈으로 뭘 샀나 봤더니…"10대 학용품·20대 레저용품" 2024-02-12 14:38:26
많이 구매한 상품은 문구용품이었다. 명절 직전보다 판매량이 340% 뛰어 상승폭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게임기(248%)와 PC용품(232%), 구기용품(178%), 스포츠 의류·운동화(137%) 순으로 판매량 증가 폭이 컸다. 20대 소비자는 자전거와 캠핑용품 등 레저용품(85%) 수요가 크게 늘었다. 이와 함께 각종 구기용품(83%),...
G마켓 "설 연휴 끝나고 10대는 학용품·20대는 레저용품 샀다" 2024-02-12 06:00:02
용품 샀다"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설 연휴 직후에는 세뱃돈을 받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의 소비는 늘어나고 세뱃돈을 주는 입장이 되는 30·40세대의 구매는 소폭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은 지난해 설 직후(2023년1월25일∼1월31일) 주요 상품군의 연령별 구매량을 명절 직전과 비교한...
"아이들 대신 3040 성인이 더 찾더니 결국…" 줄줄이 폐업 2024-02-11 20:30:01
지원 제도’를 시행하면서 문구점 쇠퇴가 가팔라졌다. 학교에서 ‘학교장터’를 통해 입찰한 업체에서 종합장 등의 학습 준비물을 일괄 구매해 학생들에게 나눠주면서 문구점을 직접 찾는 학생이 줄었다는 설명이다. 저렴한 가격에 학용품을 파는 온라인 문구 쇼핑몰이나 대형 생활용품점이 우후죽순 생겨나며 학교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