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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9-06-02 15:00:02
LGU+, AR콘텐츠에 100억원 투자…"실감형 서비스로 5G다운 경험" 190602-0159 경제-007109:00 땀으로 일구는 초(超)시대…SKT, 부산 5G 기지국 구축 '한창' 190602-0161 경제-007309:00 SK C&C, 청각장애인 AI 문자통역서비스 제공 190602-0162 경제-007409:00 [게시판] KB국민은행, 기업자금관리 플랫폼 가입기업...
SK C&C, 청각장애인 AI 문자통역서비스 제공 2019-06-02 09:00:06
등 20여개 기업·기관들과 청각장애인 문자통역서비스 '쉐어톡'(Share-Talk) 서비스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쉐어톡은 직업훈련 현장 등에서 강사가 작은 블루투스 마이크나 스마트폰에 대고 말하면, '쉐어톡' 앱이 설치된 단말기에 실시간으로 강사의 설명이 문자로 변환되는 STT(Speech To...
사회적기업 65곳 신규 인증…2천201곳으로 증가 2019-05-12 12:00:03
극대화를 추구하는 영리기업과는 달리 취약계층 고용, 사회 서비스 제공, 사회 문제 해결 등 공익적 가치를 추구한다. 이번에 새로 인증을 받은 사회적기업 가운데 서울 은평구의 '에이유디(AUD) 사회적 협동조합'은 청각 장애인을 위해 실시간 자막을 제공하는 제품인 '쉐어 타이핑'을 개발해 회의, 강의,...
하나은행 스타트업 육성 '1Q 애자일 랩' 8기 출범 2019-04-18 10:00:01
이번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실시간 문자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보로', 은퇴생활 콘텐츠·상품서비스를 공급하는 '헬라야', 저작권 만료 클래식 음악 스트리밍·추천을 하는 '아티스츠카드' 등이 있다. 하나은행은 2015년 6월 1Q 애자일 랩을 설립하고서 이번 8기까지 총...
서울시, 청각장애인 취업면접에 '문자통역사' 지원 2019-03-25 11:15:00
서울시, 청각장애인 취업면접에 '문자통역사' 지원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기자 = 서울시는 청각장애인 청년의 취업면접 등에 문자통역사를 보내주는 '1:1 문자통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시가 지원하는 문자통역사는 현장의 소리를 실시간으로 받아쳐 청각장애인에게 문자로 보여주는 무료...
AI 문자 통역 서비스 소보로, 5억 투자 유치 2019-01-15 16:06:20
문자 통역 서비스 제공해 "서비스 확장에 투자금 쓸 것" 소보로(소리를보는통로)가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로부터 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소보로는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과 정보 접근을 수월하게 하기 위해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문자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셜벤처다. 기존 통역 지원서비스에서...
마을에서 가꾸는 행복한 일터·삶터·쉼터…취약계층·환경도 보듬어 2018-12-25 14:18:55
스마트안경(쉐어글래스), 문자통역사가 없이도 인공지능 음성인식을 통해 문자통역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쉐어톡), ‘문자통역 서비스’도 만들었다. 박 대표는 “청각장애인들이 세상 속으로 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 문자통역 서비스(쉐어톡)를 확장해 병원이나...
문자·앱·영상으로 119신고…경남도, 다매체 신고서비스 2018-12-16 08:31:23
신고서비스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경남도 소방본부는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 발생 때 음성신고 이외에도 문자(SMS, MMS), 앱(App), 영상통화 등을 이용해 119 신고를 할 수 있는 '119 다매체신고서비스'를 적극 활용해달라고 16일 밝혔다. 119 다매체 신고서비스는 음성통화가 불가능한 청각장애인이나...
공학한림원 제3회 '차세대공학리더상' 최우수상에 윤지현씨 2018-12-06 11:42:39
창업, 청각장애인이 실시간 문자 통역 서비스를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차세대공학리더상은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공학도를 발굴,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인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한 상으로 권오준 한국공학한림원 이사장(전 포스코 회장)이...
"관광약자 응대는 이렇게"…서울시 無장애 관광서비스 매뉴얼 2018-11-06 11:15:05
대상자 본인에게 직접 물어보고 적절한 시기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접성 및 적시성 원칙' ▲ 관광약자라는 이유로 특별하게 분리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분리금지 원칙' ▲ 음성, 필담, 수어통역, 문자통역 등 다양한 의사소통 수단과 서비스를 구비하는 '의사소통 수단의 다양성 원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