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탁, 칼 빼들었다 "허위사실·조롱 법으로···합의·선처 없을 것" 2024-07-06 13:35:44
어비스컴퍼니는 5일 "당사는 온라인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소셜 미디어, 유튜브 등을 통해 영탁에 대한 허위사실, 악의적 비방, 모욕, 조롱 등 다수의 명예훼손 게시물과 악성 댓글들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는 행위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더이상 상황의 심각성...
천덕꾸러기 'TV홈쇼핑' 방송매출 추락…송출수수료는 최대 2024-07-03 06:31:00
의견도 제기된다. 미디어 컨설팅업체 오픈루트의 김용희 전문위원은 "자율적인 기준과 협상으로 해결하기에는 사업자 간 견해차가 너무 크다"며 "정부가 이를 사업자 간 분쟁으로 치부할 게 아니라 산업 활성화와 고객 후생을 위해 송출수수료의 타당성을 확인하고 모니터링하는 등 적극적으로 중재해야 한다"고 짚었다....
주가 빠지고 점유율 밀리고…"진짜 답 없네" 2024-06-30 06:18:39
외국 소셜미디어와의 경쟁, 주가 추락 등 위기 신호가 곳곳에서 감지된다. 우선 국내 PC 웹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네이버와 카카오의 확고한 입지가 흔들리는 듯한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인터넷트렌드에 따르면 네이버의 웹 검색 엔진 점유율은 지난 1월 1일 61.96%에서 지난 25일 56.46%로 약 6개월 사이 5.5%...
웹 검색·앱 이용서 '빨간불'…'네카오' 성장세 한계 맞았나 2024-06-30 06:01:00
등 외국 소셜미디어와의 경쟁, 주가 추락 등 위기 신호가 곳곳에서 감지된다. 전문가들은 네이버와 카카오가 '4차 산업혁명'의 화두인 인공지능(AI) 등에서 성장 동력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 웹 검색 점유율 떨어지고 모바일선 유튜브 '위협' 커져 우선 국내 PC 웹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파리올림픽 최고 기대 종목은 양궁…비출전 축구도 관심" 2024-06-25 09:32:12
평소 올림픽 관련 정보를 얻는 채널은 TV(65%), 포털사이트(54%), SNS(48%), 동영상 채널(37%) 순으로 나타났다. 메조미디어는 "응답자의 연령대가 낮아질수록 SNS의 영향력,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TV와 포털사이트의 영향력이 강해지는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10명 중 5명(47%)은 파리올림픽 관련 정보를 교류할 때,...
"잡아 죽여야 한다"…팝핀현준, 이혼·불륜 '가짜뉴스'에 분노 2024-06-25 09:25:05
포털과 소셜미디어에 '가짜뉴스'를 비롯한 허위 정보가 돌아다니지 못하도록 관리할 책임을 지도록 하는 정보통신망법 개정안을 지난 12일 22대 국회 첫 법안으로 발의했다. 개정안에는 네이버나 유튜브와 같은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에게 허위 조작정보의 유통을 방지하고, 이를 관리할 책임자를 지정하도록 하는...
국민 10명 중 6명 "추천 알고리즘 콘텐츠 선별 기준 공개해야" 2024-06-20 10:20:53
결과를 살펴보면 지능정보 서비스 분야별 이용 경험은 소비(51.1%), 금융(47.3%), 미디어(35.2%) 순으로 나타났다. 향후 해당 서비스 이용 의향은 금융(82.7%), 소비(81%), 의료(80.8%) 순서였다. 지능정보 서비스가 이용자의 삶을 개선해줄 것으로 기대되는 분야는 의료(92.5%), 금융(89.5%), 소비(86.3%) 순서로 집계됐다...
"국민 10명 중 1명 생성형 AI 사용…정보 유출은 우려" 2024-06-20 09:33:17
보여준다. 이밖에 지능정보 서비스 분야별 이용 경험은 소비(51.1%), 금융(47.3%), 미디어(35.2%) 순으로 나타났으며, 향후 해당 서비스 이용 의향은 금융(82.7%), 소비(81.0%), 의료(80.8%) 분야 순이었다. 지능정보 서비스가 이용자의 삶을 개선해 줄 것으로 기대되는 분야는 의료(92.5%), 금융(89.5%), 소비(86.3%) 순...
대만의 나영석·김태호 PD 발굴…韓 기업과 대만 콘진원이 손잡은 이유 [인터뷰+] 2024-06-20 07:51:19
선보였고, 5월 미국에서 개최된 콘텐츠 마켓인 LA 스크리닝(LA Screenings)에서는 세계 최대의 미디어콘텐츠 전문 매체이자 웹포털인 C21 Media에서 선정한 'LA 스크리닝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21개 프로그램 (Hot Properties, 21 Shows for LA Screenings)'에 썸씽스페셜의 예능 포맷인 '스틸얼라이브(Still...
"압도적 해외투자 유튜브"…서학개미 50만이 택한 한경 글로벌마켓 2024-06-17 18:24:11
미디어그룹의 프리미엄 해외 투자 정보 유튜브 채널 ‘한경 글로벌마켓’(한글마)에 대한 해외 주식 투자자들의 평가다. 한글마는 국내 언론사가 운영하는 재테크 전문 채널로는 처음으로 17일 구독자 수 50만 명을 돌파했다. 유튜브 채널뿐 아니라 전 세계에 파견된 10명의 특파원과 한국경제신문 국제부·증권부 기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