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김영섭 대표,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 이사회 구성원으로 2024-10-27 09:10:00
공급사, 인터넷·미디어·엔터테인먼트사 등으로 구성된 세계 최대의 통신 사업자 협의체다. GSMA 이사회는 전 세계 통신사의 최고경영자(CEO)급 임원으로 구성된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KT 외에도 AT&T와 버라이즌, 보다폰 그룹, 텔레포니카 등 세계 주요 통신사의 CEO를 비롯한 최고경영진이 이사회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AI부터 사이버보안까지…중동시장 공략하는 한국 IT 기업들 2024-10-27 07:01:02
사우디의 경제 성장 동력과 혁신 기술을 견인하는 방안으로 제안했으며 메가존클라우드는 아람코와 AI 클라우드의 연구 및 운용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KOSA 관계자는 "국내 기업들이 아람코를 방문해 기술을 소개했을 때 아람코 관계자들이 이것저것 물어보면서 큰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아람코는 올해 9월...
한미 지역 주요대학, LA서 'AI 시대 교육 혁신' 논의 2024-10-27 06:30:00
미디어 기업의 미래는 있는가' 세미나도 다음 달 13일 미국 LA K타운에서 열린다. 해당 세미나에는 고삼석 동국대 AI융합대학 석좌교수를 좌장으로 윤기웅 네바다주립대 저널리즘스쿨 학장, 김대중 동아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과 교수, 최윤정 강원대 자유전공학부 교수, 김정환 부경대 휴먼ICT융합전공 교수, 한정훈...
FIX2024 참가 해외 미디어 11개사, 국내 혁신기업에 찬사 2024-10-25 15:35:12
전시회인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에 10개국 11개 미디어가 내한해 열띤 취재경쟁을 벌이고 있다. FIX참가 기업들의 우수한 기술과 제품, 서비스를 세계 각국으로 홍보해 해외진출과 투자유치에 큰 전기를 마련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엑스코는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2024)에 해외 미디어가 FIX 2024 참가기업 중...
100대 글로벌 유니콘 중 48곳은 플랫폼 스타트업···美23개·中8개·韓1개 2024-10-25 15:18:26
유니콘 전체 기업가치 1조 7,433억 달러의 53.1%에 달하며, 글로벌 혁신생태계에서 플랫폼은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다. 국가 분포는 미국 23개(3,727억 달러), 중국 8개(3,031억 달러), 인도 6개(494억 달러), 영국 2개(520억 달러)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 및 독일, 멕시코, 세이셸, 싱가포르, 에스토니아, 오스트리아,...
"삼성전자·TSMC 존재감 커질 것"…생성형 AI, 판 바꾼다 2024-10-25 14:41:19
25일 '아시아·태평양 지역 TMT(기술·미디어·통신) 분야 생성형 AI 동향·전망' 보고서를 공개했다. 보고서는 생성형 AI가 아태 지역 주요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생성형 AI 특수 칩과 서버 하드웨어 시장 규모는 500억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추정된다....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 투자 유치에 이어 '딥테크 팁스' 선정 2024-10-25 14:11:51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생성형 AI 기반 건축 디자인 스타트업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이하 플랜바이)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에서 주관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 딥테크 팁스(Deep-Tech TIPS)에 최종 선정되어 최대 17억의 정부 지원금을...
‘2024 한국경제 최고의 리더’ 25인 선정 2024-10-25 12:28:22
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한국경제매거진이 주관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재정부, 중소벤처기업부, 대한상공회의소,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한다. 객관적이고 시대적 트렌드에 부응하는 기준을 제시해 대한민국 경제를 책임질 리더와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하는 행사다. 서비스, 환경, 사회공헌, 기술혁신, 브랜드, 인재양성,...
‘3억 7천만’ 인도 Z세대, 소비 시장 게임체인저로 부상 2024-10-24 18:02:49
미디어를 통해 글로벌 트렌드를 빠르게 접하는 만큼 이들의 특성에 맞춘 전략 수정은 필수가 됐다. 실제로 Z세대의 소비 패턴은 밀레니얼 세대와 다른 경향을 보인다. 민트라의 CEO 난디타 시나는 밀레니얼 고객의 구매 주기는 연간 5~6회지만, Z세대는 연간 8~9회에 달한다고 전했다. 이는 Z세대가 글로벌 트렌드에 보다...
액셀러레이터 그룹 스왈로우즈, 혁신 스타트업 배치 '소어스' 모집 2024-10-24 15:52:48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액셀러레이터 그룹 스왈로우즈가 혁신 스타트업을 위한 배치 프로그램 '소어스' 모집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선발된 스타트업들은 제품 전략, 브랜딩, 투자 유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된다. 스왈로우즈는 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