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라이, 대구경북혁신플랫폼과 협력…우아한청년들은 도로교통공단 감사패 수상[Geeks' Briefing] 2024-02-23 11:50:50
‘간판 없는 맛집’에 이어 미식의 땅 제주를 조명한 ‘제주 로드 맛집’을 출간했다. 식신은 사용자 추천과 리뷰를 중심으로 한 맛집 정보 서비스다. 전국 75만 개 음식점을 대상으로 사용자 리뷰를 포함한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핫플레이스별 인기 맛집을 소개하고 있다. 현재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350만 명에...
[특파원 시선] 한국식 브런치라는데 '와플 닭강정' 2024-02-23 07:00:01
케이뷰티(K-beauty), 케이드라마(K-Drama) 등 한국 문화가 급격히 확산하면서 근래 미식의 나라 프랑스 파리에 케이푸드(K-food) 바람을 탄 식당들이 대거 생겨나고 있다. 찌개, 구이, 치킨, 분식 종류를 넘어 브런치 카페, 심지어 포장마차를 흉내 낸 가게들도 성행하고 있다. 2017년 무렵부터 파리에서 한식당을 운영해...
'달콤함의 신세계' 열렸다…신세계百 강남점 '스위트 파크' 그랜드 오픈 2024-02-22 16:01:00
‘식품 장르별 전문관’으로 조성하기로 했다. 영국 런던 해로즈의 ‘더 푸드 홀’이나 프랑스 파리 라파예트의 ‘르 고메’ 등 세계적인 백화점의 상징적인 식품관에 비견되는 글로벌 미식 문화 공간으로 키운다는 구상이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신세계는 1등에 안주하지 않고 쇼핑 그 이상의 즐거움과...
관광공사, 방한 1위 일본 공략…"2030 여성 재유치·남성 확대" 2024-02-22 10:18:47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방한 일본인 관광객 회복 속도를 높이기 위해 주 방한층인 20∼30대 여성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고 중장기 관점에서 남성 관광객, 해외 수학여행 단체 공략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작년 방한 일본인은 232만명으로 중국인보다 많아 방한 관광객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019년 대비 70%...
"빵지순례, 신강으로 가요"…43개 브랜드 총출동한 '디저트 신세계' 2024-02-15 15:27:31
등 세계적 백화점의 상징적인 식품관에 비견되는 글로벌 미식 문화 공간으로 키운다는 구상이다. 2000년 문을 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국내 1위 매출 백화점 점포이자 첫 연매출 3조원 돌파 점포다. 2009년 식품관을 리뉴얼한 이듬해인 2010년 연매출 1조원을 달성했고, 지난해 3조원 돌파 타이틀을 획득한 데 이어 추가...
"9시부터 기다렸어요"…강남 신세계에 '구름 인파' 몰린 이유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2-15 15:26:30
고메' 등 세계적인 백화점의 식품관에 비견되는 글로벌 미식 문화 공간으로 키우는 게 목표다. 디저트파크에 입점한 디저트 브랜드는 총 43개. 빵, 케이크, 초콜릿, 파이, 구움과자, 약과 등 거의 모든 종류의 디저트가 판매되고 있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맛볼 수 없었던 유명 디저트 브랜드의 '한국 1호점'들...
마룬 파이브 콘서트 티켓 예매 15일 오픈 2024-02-15 09:45:19
파이브 공연과 함께 리조트에서 여유로운 휴식과 미식, 문화체험, 디지털 미디어, 쇼핑 등 종합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티켓이다. 마룬 파이브는 그래미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멀티 플래티넘 글로벌 팝 록 밴드다. 3월 8일 오후 8시와 9일 오후 7시 양일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공연한다. 마룬 파이브는 인스파...
4만5000원으로 맛보는 미쉐린 가심비 맛집…올해는 어디? 2024-02-14 10:30:34
세계적 미식 가이드 '미쉐린 가이드'가 올해 서울에서 비싸지 않은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합리적인 레스토랑 '빕 구르망' 57곳을 선정했다. 미쉐린은 서울에서 4만5000원의 가격을 빕 구르망 기준으로 설정했다. 미쉐린 가이드는 올해 서울 빕 구르망 레스토랑으로 전년보다 6곳을 추가한 57곳을...
이찬원 메뉴만 1500만개 팔려...GS25 '편스토랑' 매출 500억 돌파 2024-02-06 10:46:22
, '모두의 한끼' 상세 콘셉트는 오는 4월 편스토랑 방송을 통해 정식 공개된다. 김영진 GS리테일 상품전략팀장은 "GS25를 통해 선보인 편스토랑 상품이 가장 성공한 콘텐츠 커머스 사례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며 "전 연령대가 함께 향유할 수 있는 미식 문화 확대에 GS25가 지속 앞장 서 갈 것"이라고 했다.
GS25 "편스토랑 우승메뉴 31종 매출 500억원 돌파" 2024-02-06 09:37:14
'모두의 한 끼'라는 연간 단위 콘셉트를 추가하기로 했다. 김영진 GS리테일 상품전략팀장은 "편스토랑 상품이 가장 성공한 콘텐츠 커머스 사례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며 "전 연령대가 함께 향유할 수 있는 미식 문화 확대에 GS25가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