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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악성민원 대응 중 사망한 민원실장 사건 수사의뢰 2023-08-27 13:01:25
국세청은 악성 민원에 응대하던 직원이 실신해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진상 규명과 재발 방지를 위한 공식 절차에 착수한다고 27일 발표했다. 국세청에 따르면 동화성세무서는 지난 22일 민원에 응대하다 사망한 고 강윤숙 민원봉사실장 사건의 사실관계와 경위를 명확히 밝히기 위해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했다. 강 실장은...
악성 민원인 응대하다 공무원 사망…"수사 의뢰" 2023-08-27 12:58:25
악성 민원에 응대하던 공무원이 실신해 의식불명에 빠졌다가 결국 사망하자 세무당국이 진상 규명과 재발 방지를 위한 공식 절차에 착수했다. 27일 국세청에 따르면 동화성세무서는 지난 22일 민원에 응대하다 사망한 고 강윤숙 민원봉사실장 사건의 사실관계와 경위를 명확히 밝히기 위해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했다....
동화성세무서, 직원 실신케 한 악성민원 사건 수사 의뢰 2023-08-27 12:00:06
세무 당국이 악성 민원에 응대하던 직원이 실신해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진상 규명과 재발 방지를 위한 공식 절차에 착수했다. 27일 국세청에 따르면 동화성세무서는 지난 22일 민원에 응대하다 사망한 고 강윤숙 민원봉사실장 사건의 사실관계와 경위를 명확히 밝히기 위해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했다. 강 실장은 지난달...
야놀자, 고객 중심 경영 강화…서비스 품질 개선 프로젝트 진행 2023-08-21 08:15:24
특강을 열고 있다 고객 응대 전문성 및 효율성 강화를 위한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서비스 품질 개선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고객 문의 채널을 다변화하고 전문 상담사를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한 결과 올해 상반기 대외기관 민원 접수 건수는 작년 동기 대비 25% 감소했다고 야놀자는 전했다. 야놀자는 지난 2020년부터...
악성민원에 실신했는데 "쇼하지 마"…공무원 끝내 하늘로 2023-08-17 21:13:45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자 국세청은 전국 세무서 민원 봉사실에 녹음기를 일괄 보급하는 등 적극 대응에 나섰다. 외부 민원에 응대하는 과정에서 직원을 보호할 수 있는 대책도 마련하고 있다. 고인의 남편은 이날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힘든?민원실?업무에도?힘든?내색을?한?번도?하지?않던?아내였다"며 "아내가 그렇게 ...
민원인 항의에 세무공무원 실신...끝내 숨져 2023-08-17 16:36:11
항의하는 민원인을 응대하던 중 실신해 의식 불명에 빠졌던 세무공무원이 16일 끝내 숨졌다. 지난달 24일 오후 동화성세무서 민원팀장 A씨는 세무서를 찾은 여성 민원인을 응대하고 있었다. 당시 민원인은 요건이 안돼 부동산 관련 서류 발급을 받지 못하자 언성을 높이며 항의했다. 이 와중에 A씨는 갑자기 의식을 잃고...
세무서에도 악성민원…실신한 세무공무원 끝내 숨져 2023-08-17 16:14:14
커지자 국세청은 전국 세무서 민원 봉사실에 녹음기를 일괄 보급하는 등 적극 대응에 나섰다. 외부 민원에 응대하는 과정에서 직원을 보호할 수 있는 대책도 마련 중이다. 김창기 국세청장은 지난 10일 열린 전국 세무관서장 회의에서 민원 업무 과정에서 직원을 보호할 수 있는 종합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하는 일도 없으면서" 진상 학부모에…"교사만큼 힘들다" 악몽 2023-08-17 11:00:55
민원을 응대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교육공무직본부는 악성민원과 교권추락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본부는 “교사든 교육공무직이든 하위직 개인이 떠맡아 책임지는 방식이 아니라, 항의성 민원 응대 시스템은 가급적 학교 이전에 상급 기관에서부터 처리(교육지원청, 교육청)해야 한다”며 “불가피하게...
루키스, VERINT 화자인증 솔루션 금융결제원 인증 획득 2023-08-16 11:23:23
크게 기여할 수 있다. 실제 컨택센터에서 민원을 처리할 때 상담원이 고객 확인을 위해 여러 단계의 질문을 하면서 통화 시작과 함께 40초에서 1분 가량이 소요되는데, 이는 고객입장에서 상담원과의 직접 연결을 위한 대기 시간까지 더해져 시간을 낭비하게 되고 서비스 만족도가 낮아지게 된다. 화자인증 솔루션을 도입할...
"교사의 정당한 생활지도, 아동학대 면책권" 2023-08-14 18:21:11
‘기관’으로 바꾼다. 학교장 직속 민원대응전담팀을 구성해 창구를 일원화한다. 교육부는 “학부모가 개인 전화번호나 소셜미디어 계정으로 민원을 제기하면 응대를 거부할 권리를 부여할 것”이라며 “교육 활동과 무관한 민원 역시 답변을 거부해도 된다”고 설명했다. 인권조례 개정도 발맞춰현장에서 요구한 내용이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