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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알맹이 빠진 보험개혁…선량한 가입자 호구 만드는 '실손' 손질해야 2024-08-08 17:51:49
만이다. 지난해 금융감독원에 접수된 민원 중 절반 이상(53%)이 보험 관련 내용이었다. 이번 대책을 통해 보험 민원을 줄일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선 긍정적이다. 구체적으로 금융위는 보험업계의 고질적 문제인 불완전 판매를 근절하기 위해 보험증권에 불완전 판매 비율을 기재하도록 했다. 보험설계사의 모집 이력이나...
교통망·인프라 우수…동문건설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 눈길 2024-08-01 11:19:15
평가에서 총 210.8점을 얻어 세종시(225.4점) 다음으로 전국 2위를 차지했다. 인구 영역 외에도 경제·고용(184.1점)과 건강·의료(120.9점) 영역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평택시는 수년간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비롯해 다양한 일반산업단지가 행정 지역 내 자리를 틀어 이를 바탕으로 꾸준한 인구 증가를 이뤘다....
"게임 심의 매우 보수적…영상물 대비 사전 검열성 짙어" 2024-07-30 15:37:37
선정성의 경우 지나치게 보수적인 것으로 평가된다"며 "사회적 분위기와 민원이 판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지적도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신청자가 자신에 맞는 심사기관을 직접 선택해야 하는 구조, 심의위원의 전문성 부족, 게임 사업자의 내용수정 신고 부담 등도 현행 심의제도의 문제점으로 지목됐다. 연구진은...
과로·실적압박 스트레스…경찰 '허리'가 쓰러진다 2024-07-29 17:59:54
평가를 즉각 중단하라”며 “인원 충원이 될 때까지 업무상 스트레스 요인이 될 만한 모든 것을 중단하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달에만 전국에서 총 세 명의 경찰관이 사망했다. 서울 동작경찰서 소속 A경감은 지난 19일 오전 사무실에서 뇌출혈로 쓰러진 뒤 결국 26일 사망했다. 18일에는 서울 관악경찰서 수사과...
구청장에 '바로 문자 하랑께'…주민과 소통 핫라인 자리매김 2024-07-29 16:11:02
문자들”이라고 소개했다. 서구는 친절한 민원 응대 서비스로 ‘착한 행정을 펴는 기초단체’로도 유명하다. 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구청 민원실과 교통행정과, 보건소 등 대민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를 대상으로 친절 컨설팅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2022년 10월 평균 67.5점이었던 친절 지수는 1년 5개월만인 지난 3월...
부산 수영하수시설 지하화…'18홀 파크골프장' 짓는다 2024-07-25 18:46:23
악취 민원이 끊이지 않는 수영하수처리시설을 현대화한다. 오염처리 시설을 지하화하고, 지상공간에는 공원을 늘리기로 했다. 부산시는 기획재정부의 제3차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에서 수영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이 적격성 조사 간소화 심의를 통과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관련 사업 추진 계획을 발표한 뒤...
류희림 방심위원장 "방심위 멈출수 없어 시급히 위원장 호선"(종합) 2024-07-24 21:43:27
및 지인의 '민원 사주' 의혹과 관련, 국민권익위원회가 방심위로 이첩한 데 대해 아직 결과를 송부받지는 못했다면서 회신이 오면 "공정하고 엄정하게 조사를 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진숙 후보자와의 관계를 묻는 말에는 "경북대 사범대 영어교육과 한 학번 차이"라고 했다. 류 위원장은 또 국민의힘 전당대회...
"주택공급 확대"…정부, 지자체와 '신속한 인허가' 방안 모색 2024-07-24 14:15:21
환경영향평가, 재해영향평가, 교육환경영향평가, 문화재 조사 등은 따로 받아야 해 인허가 심의가 지연된다고 지자체들은 설명했다. 이들은 인허가 의제 및 통합심의 대상을 확대하는 등 사업 승인 관련 제도를 전반적으로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건의했다. 김규철 국토부 주택토지실장은 "민간 부문의 주택공급 확대를...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고객이 가고 싶은 곳으로 만들었다 2024-07-23 16:25:14
유통(키오스크·셀프계산기기), 공공서비스(무인민원발급기) 등의 대면 고객 채널 내 디지털 접점에 대한 평가를 처음 진행했다. 금융권의 디지털 서비스가 전반적으로 우수한 가운데 미래에셋생명과 하나은행이 1위를 차지했다. 앞으로 챗봇, 앱·웹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디지털 채널 평가 기준을 마련할 계획이다. KSQI ...
'KSQI 고객접점 조사'는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품질 지수화 2024-07-23 16:20:55
평가한다. KSQI는 연간 4회, 분기별로 평가해 특정 시기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구조화된 모니터링 시트에 기반한 ‘미스터리 조사’로 진행한다. 2024년 KSQI 고객접점 조사는 2023년 8월부터 2024년 5월까지 사전 교육을 이수한 전문 모니터링 요원이 고객 입장에서 접점을 방문해 순수 서비스 전달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