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모레퍼시픽 대표 "세계 입지강화…미국·일본·유럽 육성" 2024-11-13 09:41:22
민지 기자 = 김승환 아모레퍼시픽[090430] 대표이사가 "건강한 매출 성장과 수익성 확보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3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전날 김 대표는 증권사 연구원(애널리스트)과 기관투자자 대상 인베스터 데이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인터코스코리아, 한국콜마 선케어 기술 빼돌려 '유죄 확정' 2024-11-13 09:33:05
차민지 기자 = 한국콜마[161890]의 선케어 기술을 빼돌린 인터코스코리아에 벌금형이 확정됐다. 인터코스코리아는 이탈리아 화장품 기업 인터코스의 한국법인이다. 13일 한국콜마와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형사항소3-2부는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인터코스코리아의...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노동의 '경영 참여'라는 환상 2024-11-12 17:13:01
‘신식민지 종속국가’의 반골들에게 명확한 희망의 메시지를 보냈다. 자본주의의 근간을 유지하면서 민주적 절차를 통한 노동자 계급의 정치 참여가 가능하다는 것을 말이다. 독일이 눈앞에 펼쳐 놓은 ‘민주적 사회주의’ 모델은 1976년 법제화된 독일의 노사 공동결정(Mitbestimmung)에 이르러 만개했다. 한국...
쏘카, 3분기 영업이익 46억원…흑자 전환 2024-11-12 15:52:08
민지 기자 = 쏘카[403550]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46억원을 거둬 작년 동기와 비교해 흑자로 전환했다고 12일 밝혔다. 3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3.8% 늘어난 1천170억원이다. 중고차 판매 매출은 1억4천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81억5천만원 대비 98% 줄었다. 이는 쏘카가 차량 LTV(생애주기가치) 확대를 위해 중고...
아모레퍼시픽그룹 "배당규모, 별도 순이익의 50∼75%로 확대" 2024-11-12 15:27:46
차민지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002790]은 12일 '기업가치 제고 계획'(밸류업) 공시를 통해 배당 규모를 지난 2023∼2025년 별도 당기순이익의 50∼75%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또 점진적으로 자사주 소각을 검토하기로 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090430]은 2023∼2025년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의 35%...
'수능 끝난 사람 모여라'…유통업계, 수험생 대상 각종 할인행사 2024-11-12 11:58:30
차민지 전재훈 기자 = 오는 14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유통·식품업계가 수험생을 위해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월드는 14∼30일 롯데월드 전국 5개 사업장에서 수험생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서울스카이, 아쿠아리움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인터파크트리플, 벨기에 관광청과 손잡고 '벨기에 맥주 페스타' 2024-11-12 09:58:23
차민지 기자 = 인터파크트리플은 벨기에 관광청 등과 함께 '2024 겨울 벨기에 맥주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페스타에서는 '오드 괴즈 분', '세종 듀퐁', '로슈포르 트리플 엑스트라', '발듀 그랑크뤼' 등 벨기에 맥주 10종에 대한 시음 클래스를 진행한다. 페스타는...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마이스 시장 공략…대만서 쇼케이스 2024-11-12 09:39:29
차민지 기자 =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지난 7일 대만 타이베이에 위치한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서 '2024 파라다이스 타이베이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공동 주최한 이번 쇼케이스에는 대만 기업체,...
이랜드그룹 "올해 홈페이지 방문자 1천500만명 돌파" 2024-11-12 09:27:04
차민지 기자 = 이랜드그룹은 홈페이지의 올해 방문자 수가 1천500만명을 넘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랜드는 지난 2022년 6월 그룹의 홈페이지를 재단장하면서 '매거진형 콘텐츠'를 메인으로 내세웠다. 지난달부터는 직원들이 직접 에디터로 참여하며 패션, 여행, 외식, 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의 트렌드 콘텐츠를...
코오롱FnC, 중국·일본에 지포어 전개…마스터 라이선스 계약 2024-11-12 08:27:08
민지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은 골프웨어 브랜드 지포어의 본사와 중국·일본에 대한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포어는 마시모 지아눌리가 2011년에 론칭한 디자이너 골프웨어 브랜드로, 코오롱FnC가 지난 2021년 국내 처음 선보였다. 골프화, 골프 장갑 등 용품은 직수입을, 의류 상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