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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3위 브랜드 자존심 살린 히트 상품 2023-03-07 17:47:31
제품을 잇달아 내놨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별다른 광고도 하지 않은 불닭볶음면이 빠르게 인기를 얻게 된 데는 유튜브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 주효했다”며 “‘영국 남자’로 알려진 유튜브 스타 조쉬가 불닭볶음면 먹기에 도전하는 영상을 올린 것을 시작으로 세계적으로 ‘파이어 누들 챌린지(fire noodle challeng...
아이태그유, 오케이골프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2023-03-02 16:34:16
활용, 골프 바이럴마케팅 시장분석 및 비즈니스 컨설팅, 골프 스포츠 사업 네트워크 확대 및 사업 노하우 공유,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한 브랜딩 강화, 기타 상호 협의에 의한 공동 사업 추진 및 지속적인 개발 등이 포함됐다. 오케이골프그룹 이화진 대표는 "최나연 프로와 스폰서십 체결, 방송인 김국진과의 광고 등...
KISA "온라인광고 분쟁조정 상담·조정신청 40% 넘게 늘어" 2023-02-27 11:00:06
가운데 온라인광고 분쟁 상담이 8천944건, 조정신청이 1천735건을 기록, 2021년 대비 각각 50%, 9.5% 증가했다. 전체 분쟁조정 신청의 39.6%는 카페, 블로그,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바이럴 광고 때문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검색광고(31.5%), 노출(11.5%) 등이 따랐다. 전체 분쟁조정 신청 가운데 4분의 3은 도매 및...
이마세 ‘NIGHT DANCER’, 국내 음원차트까지 강타…MZ 세대 감성 저격 성공 2023-02-24 17:20:06
일본 바이럴 차트 1위를 찍으며 ‘괴물 신인’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이마세의 노래가 다수의 일본 TV 광고 주제가로 발탁되며 차세대 제이팝 스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의 남다른 인기에 이마세는 인터뷰에서 “한국 팬분들이 ‘NIGHT DANCER’를 많이 들어주시고 SNS를 통해서 응원의...
“모빌리티 업계의 '넷플릭스' 되겠다…리워드 늘려 이용자 확대” 2023-02-20 07:00:01
강화하고 지인 추천 기능도 개선해 바이럴 마케팅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네이앤컴퍼니는 이용자 확대를 바탕으로 광고 사업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용자가 검색하는 버스 정류장과 지하철역의 위치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 사업을 구상 중이다. 심 대표는 "네이버스 앱 안에서 특정 정류장을 검색하면 해당 정류장...
'원조'에서 '3위'된 브랜드…자존심 살린 히트 상품 2023-02-03 16:29:45
삼양식품 관계자는 “별다른 광고도 진행하지 않은 불닭볶음면이 빠르게 인기를 얻게 된 데는 유튜브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 주효했다”며 “‘영국 남자’로 알려진 유튜브 스타 조쉬가 불닭볶음면 먹기에 도전하는 영상을 올린 것을 시작으로 세계적으로 ‘Fire Noodle Challenge’가 유행처럼 번지기 시작했다”고...
'이 정도는 해야 덕질이지'…50대 임영웅 팬 몰려든 곳이 [방준식의 레저 스타트업] 2023-01-28 07:00:05
아티스트의 모든 스케줄과 차트 순위, 뉴스, 바이럴을 한눈에 모아주는 서비스가 없을까 싶어 '블립'을 만들었습니다." Q. 엔터앱에서 팬덤앱이 됐습니다. "처음에는 엔터사의 밸류체인에 들어가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B2B 사업이었죠. 모니터링 서비스를 보고 기획사들이 이것은 팬들이 더 좋아하겠다고 말해줘...
"소비자 기만형 디지털 광고, 범부처 가이드라인 필요" 2023-01-22 08:04:00
"소비자 기만형 디지털 광고, 범부처 가이드라인 필요" 유승철 이화여대 교수 "다크패턴 개념화·사기 유형 추가 연구해야"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코로나19 장기화 속 비대면 거래 확산과 함께 온라인 사업자가 가격과 거래조건, 상품 정보를 속여 소비를 유도하는 '다크 패턴'(눈속임 마케팅)이 늘고...
더에스엠씨그룹, 19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공모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2022-12-19 19:30:44
숏폼 아이디어만을 제안하기보다는, ‘바이럴 숏폼’이라는 주제에 맞춰 소비자가 숏폼 콘텐츠에 진입하고 바이럴하기까지 참여와 확산을 유도할 수 있는 스토리 라인을 기획하는 것에 주안점을 뒀습니다. 빙그레우스 왕자가 오랜만에 한국을 찾아 두 명의 고등학생을 우연히 마주치며 웃음이 사라진 한국 청년들...
광고회사 `팀고박사`, 제작물 유튜브 누적 조회수 `2천5백만뷰` 돌파 2022-11-25 10:01:29
광고대행사와는 다른 시각의 디자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등 맨파워가 제작물 누적 조회수 2천 5백만회를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팀고박사의 이지영 이사는 "팀고박사는 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 및 바이럴 콘텐츠부터 ATL 캠페인까지 진행 가능한 경험치와 역량, 그리고 유연함을 갖춘 조직이다"면서 "스타트업 마인드를 갖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