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K-푸드의 힘]FTA시대 K-푸드 글로벌 시장 리포트, 신남방 3개국을 가다 2023-01-13 15:35:28
K-컨텐츠와 결합한 한류 스타 마케팅이다. 동남아 국가들 역시 코로나19 확산 이후 자택에 체류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미디어를 시청하는 시간이 증가하였고 특히 한국 드라마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인도네시아의 경우 코로나19 확산 이전과 비교해 하루 평균 시청 시간이 2시간 늘었는데 응답자의 90% 이상이 한국...
밤 12시 시작 '라방' 주문 폭발…2시간 만에 53억 대박 [긱스] 2023-01-12 15:34:25
정리 목적의 방송들이 많았다. 작년 한 해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 매출 규모는 2조원으로 추계(라방바 기준)됐다. 씨브이쓰리 측은 "방송 시작과 종료 사이 이뤄진 매출만 계산해도 8000억원 수준으로, 방송 전후 기간 판매와 배달의민족 무신사 등의 자체 플랫폼 판매까지 성과로 집계한다면 2조원을 넘을 것"이라며...
스페이스몽키디자인, 미디어아트 정원 광화원서 `상상의 바다` 전시 2023-01-10 10:14:47
엔진 개발 및 각종 영상 콘텐츠 및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실시간으로 움직이고 반응하는 콘텐츠 제작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스페이스몽키디자인은 작년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강산무진도`를 재해석해 미디어아트로 표현하고, SBS 총선 개표 방송에서 대형 LED 미디어월 오프닝과 컨텐츠 제작 등에 참여한 바...
은가은, `미스트롯2` 심사위원 발탁…2023년 열일행보ing 2023-01-09 10:30:12
9시에 방송되고 있는 MBC 온 채널의 트롯차트쇼 ‘트롯챔피언’ MC를 맡아 첫 녹화 때부터 차분하고 깔끔한 진행으로 눈길을 끌었다. 회차를 거듭할수록 더욱 안정된 진행을 선보임과 동시에 동료 트로트가수들의 무대에 호응하며 하나 됨을 선보이며 `한풀이 노래방’의 MC까지 맡게 되었다. 얼마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나이키 폭등+반도체株 강세…코스피 반등 시도 전망[증시 개장 전 꼭 알아야 할 5가지] 2022-12-22 08:15:50
컨텐츠 업종 등"이라며 "연말 배당 매력도 상승에 따른 배당주와 중국 경기 회복 수혜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 美 증시 실적·지표 개선에 상승미국 증시는 기업들의 실적이 긍정적으로 나오고 소비자신뢰지수가 개선됐다는 소식에 상승했다. 21일(현지시간) 다우존스지수는 전장보다 526.74포인트(1.60%)...
포바이포, 버추얼 휴먼 사업 본격화, 롯데홈쇼핑과 가상인간 `루시`로 라이브커머스 개시 2022-12-13 14:16:35
포바이포는 라이브 방송 전 옥외 광고나 모바일 속 루시를 찾아 제보하는"Where is Lucy" 캠페인을 진행하며 대중의 흥미를 높이고 접점을 넓히는 등의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포바이포 윤준호 대표는 "롯데홈쇼핑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실제 비즈니스 사례를 만들고, 버추얼 휴먼을 통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코스피 상장사 3분기 누적 순익 12% 감소…한전 빼면 1% 줄어 2022-11-16 12:00:01
방송서비스(-40.41%), 디지털컨텐츠(-38.13%), 유통(-19.27%) 등은 감소했다. 연결재무제표 기준 유가증권시장 분석 대상 601개사 중 3분기 순이익 누적 흑자 기업은 483개사(80.37%)로, 작년 동기(505개사) 대비 22개사(3.66%포인트)가 감소했다. 적자 기업은 118개사로 19.63% 수준이다. 유가증권시장 상장기업의 연결...
故 장자연 전 소속사 대표, 이미숙·윤지오 고소 2022-09-23 21:21:30
더컨텐츠에 대한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했는데 결국 패소했고, 이는 소송 사기에 해당한다"고 덧붙였다. 배우 윤지오에 대해서는 "윤지오가 각종 방송에 출연해 `김모 대표의 강요에 의한 성추행 및 성폭행이 있었다`는 허위사실로 제 명예를 훼손했다"며 "윤지오는 자신의 증언이 모두 거짓임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고...
CU, ‘기업 유튜브=광고’ 선입견 깨뜨렸다 2022-09-16 10:21:04
콘텐츠 마케터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해당 컨텐츠의 상업적 목적을 얼마나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만드느냐가 매우 중요할 것이다. 마치 소비자들이 친한 친구들과 노는 것처럼 브랜디드 콘텐츠를 통해 우리 브랜드와 ‘어울리게(Socializing)’ 만들 필요가 있다. 또한 상업적 목적이 포함된 브랜디드 콘텐츠의 메시지가...
남다른 걸그룹의 시도 "어느 멤버가 뜰지 NFT 홀더들은 안다" [긱스] 2022-09-06 16:08:16
: 라이브 방송을 많이 합니다. 일주일에 최소 2~3번은 꼭 유튜브에서 팬들과 라이브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합니다. 팬들이 써주는 댓글 하나하나 읽으면서 직접 소통하고 있죠. 컨텐츠 팀이 정말 고생 많이 하고 있는데, 결과가 좋으니까 보람을 느낍니다. tripleS 이미 많이 유명하더라구요. 혹자는 프로듀스101 이나 AKB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