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쑥쑥 크는 AI 콜센터…KT, 올 수주액 벌써 작년 4배 2023-06-20 18:07:33
AI 보이스봇이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묻고, 이용자 대답에 따라 관련 상담원을 곧장 연결해준다. 단순 예약, 안내, 고장 접수 업무는 AI가 알아서 응대한다. 사람 상담원의 업무 효율도 올려준다. AI가 이용자와 상담원 간 실시간 대화록을 작성해주는 것은 기본이다. 상담원 답변에 참고할 지식과 추천 코멘트를...
너무 완벽한 남편, 그가 숨긴 비밀은? 2023-06-05 05:16:46
챗봇 서비스를 시작해 화제다. 23세 여성 인플루언서인 카린 마저리는 이번 주 GPT-4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기술을 채용해 자신의 목소리와 버릇, 성격 등을 복제해 만든 AI 음성 챗봇인 '카린 AI'를 이용한 유료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린 AI를 만든 '포에버 보이스'는 이 프로그램은 팬들이...
"너무 완벽해요" 미국서 AI 가상인간 남편 등장 2023-06-04 22:08:07
음성 챗봇 서비스를 시작해 화제다. 23세 여성 인플루언서인 카린 마저리는 이번 주 GPT-4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기술을 채용해 자신의 목소리와 버릇, 성격 등을 복제해 만든 AI 음성 챗봇인 '카린 AI'를 이용한 유료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린 AI를 만든 '포에버 보이스'는 이 프로그램은 팬들이...
"할머니, 문자메시지 링크 누르면 안 돼요" 2023-05-31 09:31:46
챗봇 서비스를 직접 학습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 중 날로 지능화되는 금융사기로부터 고령층을 보호하기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은 큰 각광을 받았다. 현대캐피탈은 실제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중심으로 보이스피싱 수법과 대처 방법 등을 참가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했다. 이번 '현대캐피탈 시니어...
[게시판] KT "능률협회컨설팅 평가서 12년 연속 우수 콜센터" 2023-05-26 09:06:20
콜센터" ▲ KT[030200]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의 콜센터 부문에서 1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T는 2021년 도입된 AI보이스봇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면서 상담사가 섬세한 고객 업무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결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서울=연합뉴스)...
1분에 1달러…미 인플루언서, 자신 목소리 내는 AI로 챗봇 사업 2023-05-15 10:57:22
것으로 예상했다. 카린 AI를 만든 '포에버 보이스'는 이 프로그램은 팬들이 감정적인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여자친구와 대화하는 듯한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새로운 AI 친구 사업 구상의 하나로 개발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존 메이어 포에버 보이스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오프라인 시대의 유명인들과...
수백억 투자 받고 잘나가더니…'역성장'한 스타트업들 사연 [긱스] 2023-04-26 09:00:55
챗봇, 보이스봇, 콜봇 등을 구축할 수 있는 대화형 AI 솔루션 'AIQ. TALK'을 공급하고 있다. 게임 스타트업인 엔픽셀 매출은 2021년 944억원에서 지난해 670억원으로 줄었다. 엔픽셀은 2021년 첫 작품인 그랑사가를 흥행시킨 후 국내 게임업계에서 최단 기간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 이상 스타트업)에 올랐지만...
소진공, 챗GPT 스터디그룹 운영…소상공인 지원 연계 방안 연구 2023-04-25 09:02:17
챗GPT에 대한 기본 이해와 국내외 기업의 기술 적용 사례, 공단에 미치는 영향과 시사점 등을 학습하고 공단 사업과 챗GPT 연계 방안에 대해 연구할 계획이다. 소진공은 지난해에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원사업 전담콜센터에 AI 보이스봇을 도입해 고객 대기 시간을 단축하고 소요 비용을 절감했다. kaka@yna.co.kr (끝)...
"챗GPT, 아이폰처럼 혁신적인 제품 아냐"…잡스가 돌아왔다 [조아라의 IT's fun] 2023-04-15 13:59:58
챗봇 앱을 통해 스티브 잡스와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앱에 "위대한 CEO가 되려면 핵심이 무엇인가"라고 묻자 챗봇은 △팀에 권한을 부여하고 신뢰하는 능력 △미래에 대한 명확한 계획 △어려운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 △팀에 동기를 부여하고 영감을 주는 능력 △스트레스에 저항하고 냉정한 머리를...
AI 실제 쓰는 기업 2.7% 불과…"기술 가져와도 다룰 전문가 없어" 2023-03-06 17:49:33
필요한 업무를 AI 플랫폼에 맡기는 것으로 AI와 인연을 맺는 게 일반적이다. 린나이코리아, 신일전자, 수다커머스 등 9개 기업은 KT의 자동 상담 시스템인 ‘아센 클라우드’를 이용하고 있다. 신촌세브란스병원도 70%의 예약확인 전화를 KT의 보이스봇으로 대체해 상담사 3명 중 2명을 다른 직무에 전환 배치했다. 김형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