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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시·사시 올패스한 부산의 아들, 尹대통령에게 받은 특명은 [김인엽의 대통령실 사람들] 2022-06-04 09:00:03
이후에도 경제부시장으로 재임용됐습니다. 부산시는 당시 박 비서관을 다시 임용하며 "기획재정부를 비롯한 중앙부처의 탄탄한 인맥과 특유의 업무 추진력으로 국제관광도시 선정, 센텀2지구 그린벨트 해제, 북항재개발 2단계사업 부산시 컨소시엄 참여 등 재임 4개월간 크고 작은 성과를 많이 냈다"고 평가했습니다. 경...
한양 '세종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본격화 2022-06-02 17:35:43
짓는 사업이다. 한양은 민간 투자자 컨소시엄의 건설 부문 출자자로 참여해 주거·업무상업시설 설계와 시공 전반을 담당할 예정이다. 한양 관계자는 “다양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기술과 사람, 자연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도시로 만들 계획”이라고 했다. 주택 브랜드 ‘수자인’으로 잘 알려진 한양은 스마트시티 조성과...
증권형토큰 법제화 물살..."MZ세대 잡는다" 2022-05-25 19:23:56
거래 영역이 확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부산시는 가상자산거래소, 은행사, 증권사, ICT 기업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설립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인데요. 실제로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가상자산 실명계좌를 제휴한 몇 곳의 은행들이 부산시와 긍정적으로 해당 사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신한은행, 부산 스마트시티 사업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 2022-05-19 15:14:01
주간사로 참여한 '더 인(人) 컨소시엄'이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사업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18일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를 조성·운영할 사업법인(SPC)의 민간부문 사업자 우선협상 대상자로 더 인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부산 에코델타시티...
한양,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2022-05-19 08:03:21
스마트시티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컨소시엄의 우협 선정에 기여할 수 있었다"고 했다.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는 국토교통부와 한국수자원공사가 발주한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 사업이다. 총 사업 규모는 5조4000억원, 기간은 구축 5년, 운영 10년을 포함해 총 15년이다. 수자원공사와...
부산, '블록체인+단열기술' 활용…배터리 안전 운송시스템 만든다 2022-05-05 18:01:58
개발할 예정이다. 컨소시엄은 △단열·방염·충격 등 배터리 운송 전용 컨테이너 개발 및 시제품 제작 △통합 테스트 및 인증 △블록체인 기반 운송 정보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2025년 글로벌 배터리 시장 규모는 1600억달러로, 메모리 반도체 시장을 추월할 것으로 예상되며,...
가덕도신공항 예타 면제…14조 투입, 첫 해상공항으로 2022-04-26 17:53:50
사업비는 부산시 추산(7조5000억원)의 두 배 수준인 13조7000억원이다. 예상 수요는 부산시 예측(4600만 명)의 절반 수준인 2336만 명이다. 개항 시점은 부산시 요구(2029년 12월)보다 6년가량 늦은 2035년 6월로 계산됐다. 당초 정치권에선 2030년 부산 엑스포 개최를 위해 가덕도신공항이 필요하다는 주장을 내놨지만,...
말 많고 탈 많던 가덕도신공항, 경제성 낮지만 해상공항으로 짓는다 2022-04-26 14:15:37
방식을 채택하지 않아서다. 국토부에 따르면 가덕도신공항의 예상 사업비는 부산시 추산(7조5000억원)의 두 배 수준인 13조7000억원이다. 예상 수요는 부산시 예측(4600만명)의 절반 수준인 2336만명이다. 개항 시점은 부산시 요구(2029년 12월)보다 6년가량 늦은 2035년 6월로 계산됐다. 당초 정치권에선 2030년 부산 엑스...
가덕신공항 국무회의 의결…13.7조원 투입해 2035년 개항 2022-04-26 13:51:54
밑그림이다. 추진계획에 따르면 연구용역을 맡은 한국항공대 컨소시엄은 김해공항의 국제선만 이전한다는 전제로 가덕도신공항의 예상 수요를 2065년 기준 여객 2336만명, 화물 28만6t(톤)으로 분석했다. 활주로 길이는 국적사 화물기(B747-400F)의 최대이륙중량을 기준으로 3500m로 검토됐다. 다만 사업비 규모나 개항 ...
가덕신공항, 첫 해상공항으로 건설…13조7천억원 투입 2035년 개항(종합) 2022-04-26 13:17:14
한국항공대 컨소시엄은 김해공항의 국제선만 이전한다는 전제로 가덕도신공항의 예상 수요를 2065년 기준 여객 2천336만명, 화물 28만6천t(톤)으로 분석했다. 활주로 길이는 국적사 화물기(B747-400F)의 최대이륙중량을 기준으로 이륙 필요거리(3천480m)를 고려해 3천500m로 검토했다. 연구진은 당초 활주로 배치 방향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