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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이어 K-패션도 해외공략 강화…프리미엄·디자인으로 승부(종합) 2025-01-12 10:16:41
K-뷰티를 뒤따라 패션업계도 올해 해외시장 진출 속도를 높이기로 했다. 12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패션·의류기업들이 내수 침체와 이상기후 영향 등으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잇따라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다만, K-뷰티가 초창기 가성비 제품으로 시장을 확보한 것과 달리 K-패션은 프리미엄(고급),...
프링커코리아, CES 2025서 글로벌시장 수출 확대…할로윈 박람회도 출품 2025-01-12 09:00:06
‘프링커팝(Prinker POP)’을 출품해 뷰티와 IT업계 관계자들과 일반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프링커팝’은 맞춤형 메이크업 경험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인터랙티브 키오스크다. 고객들은 얼굴 사진을 활용해 가상 메이크업을 시도하거나 원하는 색상을 실시간으로 출력해 메이크업 제품 구매 전 최적의 선...
뷰티 이어 K-패션도 해외공략 강화…프리미엄·디자인으로 승부 2025-01-12 07:15:01
K-뷰티를 뒤따라 패션업계도 올해 해외시장 진출 속도를 높이기로 했다. 12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패션·의류기업들이 내수 침체와 이상기후 영향 등으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잇따라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다만, K-뷰티가 초창기 가성비 제품으로 시장을 확보한 것과 달리 K-패션은 프리미엄(고급),...
CES서 기술력 드러낸 K-뷰티…"기술융합 흐름에 참여 활발" 2025-01-12 07:01:00
= K-뷰티 기업들이 지난 7∼10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 잇달아 참가해 기술력을 뽐냈다. 업계는 K-뷰티가 지속해서 성장하려면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과의 융합이 필수적인 만큼 앞으로 뷰티업계의 CES 참석이 더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12일...
16만원 에르메스 향수 "당장 갖다 버려야"… 무슨 일? 2025-01-10 14:30:28
수 있다. 10일 업계 등에 따르면 에르메스 '오 드 메르베이'(Eau Des Merveilles) 제품은 화장품에 사용할 수 없는 △하이드록시아이소헥실 3-사이클로헥센 카보스알데히드(HICC) △부틸페닐메틸프로피오날(BMHCA) △릴리알 등 성분을 함유했다. 이 때문에 이탈리아에선 지난해 11월 리콜된 바 있다. 국내에서도...
서울리거, 유상증자 단행…"ESG기반 화장품 제조 진출 본격화" 2025-01-10 13:58:19
서울리거는 기존에 헬스케어와 뷰티 분야에서의 축적된 전문성을 기반으로 국내외 인플루언서들과의 뉴미디어 마케팅 채널을 구축해 왔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 니즈와 최신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화장품 업계에서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이번 자회사 설립으로 모회사인...
"30만원인데 없어서 못사요"…대기업도 결국 뛰어들었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5-01-10 13:31:12
2014년 홈뷰티 브랜드 메이크온을 선보였지만 크게 두각을 드러내진 못했다. 향후 관련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조사 업체 데이터브릿지에 따르면 2030년 글로벌 뷰티기기 시장 1769억3000만달러(약 247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한 뷰티기기 업계 관계자는 “K-뷰티 열풍까지 맞물려 미용기기시장에...
아모레퍼시픽, 생산·물류시설 '뷰티파크'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2025-01-10 09:51:56
아모레퍼시픽, 생산·물류시설 '뷰티파크'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아모레퍼시픽[090430]은 경기도 오산에 있는 생산·물류 시설 '아모레 뷰티파크'가 화장품 업계 최초로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스마트...
"다이소도 아닌데 대박"…화장품 팔아 5000억 벌어들인 곳 2025-01-10 07:37:16
강화하고 있다. 뷰티실의 경우 K인디 뷰티 브랜드에 대한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 공동기획 브랜드를 개발해 단독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커머스 업계 관계자는 "뷰티는 고객이 꾸준히 구매하는 상품군이고 마진도 더 높다"며 "2030 여성고객을 잡기 위한 전략으로 뷰티 사업을 강화하는 측면도 있다"고...
[IPO챗] 화장품 유리용기 기업 에스엠씨지 "K뷰티·ESG로 실적 호조" 2025-01-09 14:04:48
핵심 설비투자가 이미 완료된 셈이다. 회사 측은 화장품 업계에서 ESG 중 'E'(환경) 트렌드에 맞는 유리용기가 플라스틱을 대체해 더욱 주목받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로레알과 존슨앤드존슨 등 글로벌 기업은 물론, 'K-뷰티' 핵심 업체인 아모레와 비나우 등 국내 대기업, 인디 브랜드들을 파트너사로 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