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와디즈·아마존, 'K-뷰티 신생 브랜드 해외 판로 지원' 세미나 개최 2024-10-17 09:19:48
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지난 11일 서울 양재동 SETEC에서 아마존과 와디즈가 함께하는 뷰티 브랜드 입점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뷰티 브랜드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는 한편, 판로 확장까지 지원하겠다는 게 취지다. 와디즈와 아마존은 펀딩에 성공한 뷰티...
김정진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 SK하이닉스청년창업파크 사업단장 “2023년 국비 211억원 유치해 충북 지역에서 가장 많은 창업사업을 운영” 2024-10-16 21:22:52
플랫폼인 ‘SK하이닉스 청년창업파크(이하 스파크)’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스파크는 창업도약센터를 주축으로 기술창업, 소상공인창업,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1인창업 등 창업의 전주기 분야를 지원하는 충북 최대 창업지원 플랫폼으로 기업 입주 지원, 공용 오피스, 창업 카페 등의 공간 인프라 지원까지...
VT 마스크팩·비나우 앰풀…K뷰티, 美·日 쇼핑행사 휩쓸어 2024-10-16 17:28:20
뷰티산업 트렌드가 브랜드에서 성분과 효능 위주로 빠르게 바뀌며 가성비까지 갖춘 K뷰티 브랜드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베이재팬은 지난 8월 말부터 지난달 12일까지 연 큐텐재팬 ‘메가와리’ 쇼핑 행사에서 K뷰티 브랜드가 판매 상위 1~10위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6일 발표했다. 큐텐재팬은...
에이블리, 남녀패션 잘 팔리더니…日까지 잡고 '거래액 대박' 2024-10-15 11:58:53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달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기존 주력하던 여성복에 이어 남성복이 잘 팔렸고, 한류 열풍에 힘입어 일본 패션 시장을 공략하는 데 성공한 것으로 풀이된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애플리케이션(앱) ‘4910’, 일본 쇼핑 앱 ‘아무드’까지...
에이블리 "지난달 거래액 역대 최대…남성·글로벌로 확장" 2024-10-15 09:55:43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각각 46%, 31% 늘었다. 플랫폼별로 보면 에이블리는 지난달 거래액과 주문 고객 수가 37%씩 뛰었다. 패션, 뷰티, 생활용품 전 상품군에서 모두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에이블리는 설명했다. 또 4910은 출시 달인 올해 3월 대비 거래액은 282%, 주문 고객 수는 360% 급증했고 에이블리의 첫...
쿠팡과 컬리는 왜 '럭셔리 뷰티'를 찍었을까 2024-10-15 07:00:02
아이콘과는 정반대 이미지다. 럭셔리 뷰티를 탐내는 것은 쿠팡뿐만이 아니다. 컬리 또한 럭셔리 비중을 확대하면서 화장품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상품을 보유한 SSG닷컴과 선물하기 서비스를 운영 중인 카카오가 선점한 이커머스 럭셔리 뷰티 시장 경쟁은 더 치열해지고 있다. ◆ 전용앱 내고 오프라인...
컬리 "오프라인 '뷰티페스타' 나흘간 2만여명 방문" 2024-10-14 09:31:27
나흘간 소셜미디어에 '컬리뷰티페스타', '컬뷰페' 등 관련 해시태그로 업로드된 콘텐츠는 1만6천건이 넘었다. 최재훈 컬리 최고커머스책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 2년간 컬리 만의 기준으로 엄선해 온 좋은 상품과 브랜드를 색다른 방식으로 선보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나흘간의 여정을 발판...
"K뷰티 열풍 이제 시작…AI 기술 접목한 맞춤형 화장품 만들 것" 2024-10-13 17:28:34
생산이 가능합니다. 우리의 맞춤형 화장품 플랫폼 쓰리와우(3WAAU)에선 고객이 설문에 응답하면 처방이 담긴 바코드가 바로 생성됩니다. 그걸 로봇에 가져다주면 자동으로 원료를 주입해 제품을 완성하죠. 이런 식으로 하루 1만5000개까지 생산할 수 있어요.” ▷K뷰티 열풍이 확산일로입니다. “대한민국은 짧은 기간 세계...
"소비 살려라"…e커머스 가을大戰 2024-10-13 17:26:14
불어넣겠다는 전략이다.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14~23일 ‘롯데온세상 쇼핑 페스타’를 연다고 13일 발표했다. 롯데백화점·마트는 물론 롯데리아, 세븐일레븐,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등 계열사들이 참여해 소비자에게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매일 롯데웰푸드 과자와 L7호텔 숙박권, 롯데시네마 관람권 ...
신진브랜드 발굴·주문기준 완화…인디브랜드 지원하는 뷰티업계 2024-10-13 08:01:01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과 손잡고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는 인디 브랜드 고객사 등을 대상으로 아마존 입점 절차와 관련된 규제를 설명하고 셀러·서비스사와의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한국콜마는 또 이달 열린 서울뷰티위크에 참여해 처음으로 인디 브랜드로 구성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