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경제둔화에 세계 최대 호텔 체인들 2분기 중국 매출 감소 2024-08-23 10:32:24
앤서니 카부아노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31일 어닝콜에서 "중화권에서 거시경제 압박이 내수 수요 약화로 이어지면서 객실당 매출이 감소했다"며 "해당 지역은 또한 해외로 나가는 고급 여행객 증가로 영향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상반기 중국 소매 판매는 3.7% 증가해 작년 동기의 8.2% 증가보다 훨씬 둔화했다. 중...
"프리미엄 여행 수요 잡는다"…모두투어, 장자제 시그니처 블랙 기획전 출시 2024-08-22 09:11:14
브랜드를 만들어 고객 모객에 나서고 있다. 여행 필수 경비와 인기 현지 선택 관광이 모두 포함돼 있고, 5성급 이상 호텔에 숙박하는 일정이 특징이다. 모두투어는 프리미엄 여행 수요를 겨냥한 장가계(장자제) 최고 성수기에 출발하는 '장가계 시그니처 블랙'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그니처 블랙...
"메타버스 포기했나"…이름도 바꾼 메타, AI에 올인하는 이유 [송영찬의 실밸포커스] 2024-08-22 08:45:55
레이밴은 유명한 안경·선글라스 브랜드죠. 저커버그는 레이밴과 협업해 스마트글라스를 만드는 이유에 대해 “휴대전화나 스마트워치와 달리 사람들이 다양한 디자인을 원하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AI 표준 만들겠다"는 메타의 전략은메타는 최근 AI에 천문학적인 액수를 투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레이밴 메타나...
명품에서 식품까지...올림픽 스타 선수 '러브콜' 2024-08-21 15:35:19
국내 유통업계와 식품업계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유행한 '밈'으로 떠오른 '샤프 슈터' 김예지는 명품 광고 모델로 기용됐다. '국민 삐약이' 탁구선수 신유빈은 식품과 편의점 등의 광고모델로 급부상했다. 한국 남자 펜싱의 간판 오상욱은 맥주와 명품계의 새 얼굴로...
크랙 앤 칼 골프, 더현대 서울점·현대백화점 판교점 오픈 2024-08-21 09:00:22
브랜드와 달리 라이선스가 아니라 팝 아트&일러스트레이터 듀오인 크레이그 레드먼(Craig Redman)과 칼 마이어(Karl Maier)와 협업해 탄생한 브랜드다. 현재 LVMH, 애플, 프라다, 나이키, 보그,아디다스 등 전세계적인 브랜드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16일 오픈한 여의도 더현대 서울점 매장은 DID...
게임스컴 2024 개막 D-1…한국 게임사 역대 최다 규모 출전 2024-08-20 07:05:56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6',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4: 증오의 그릇', 옵시디언의 '어바우드',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의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 등이 꼽힌다. 프랑스에 본사를 둔 게임사 유비소프트는 '스타워즈: 아웃로',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즈'를, 일본 대형...
선택과 집중 나선 카카오…헤어샵·골프용품서도 철수 2024-08-18 06:01:03
카카오VX는 카카오 지적재산(IP)을 활용한 골프용품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골프'를 포함해 일부 사업의 몸집 줄이기에 들어갔다. 스포츠에 게임 요소를 더한 사업다각화 대신 '선택과 집중'을 통해 단기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스크린 및 골프 플랫폼을 중심으로 사업 정리에 나선 것이다. 올해 들어...
[금주핫템] 이랜드 미쏘 '고 웨스턴'·헤라 '에어리 파우더 프라이머' 2024-08-17 07:00:04
LF[093050]의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여행 의류 브랜드 로우로우와 협업해 스포츠 가방 컬렉션을 선보였다. 협업 상품은 지퍼 더플백, 스트링 더플백, 스트링 짐 색 등 3종이며 소재가 물방울을 가볍게 튕겨낼 수 있는 발수 나일론이다. ▲ 파라다이스그룹의 와인 전문 회사인 비노파라다이스가 배우 겸 화가 하정우의 라벨...
버핏, 애플 대신 화장품 샀다…하반기도 장밋빛 랠리? [엔터프라이스] 2024-08-16 18:19:27
투자하는 시각도 이제는 유통이 아니라 ODM이나 브랜드로 바꿔야 되는 건가요? <이충헌 밸류파인더 대표> 일단 실적 발표가 나온 뒤 화장품주들의 희비가 반도체 기업처럼 엇갈렸었거든요. 실리콘투 같은 경우에도 8월 13일에 실적을 발표했는데 시장 기대치가 4월, 5월, 6월… 계속 올라갔습니다. 2분기 실적이 더 잘...
[포토] 하정우, '감탄을 부르는 멋진 모습' 2024-08-16 16:27:46
'콜 미 레이터(Call me later)' 브랜드 론칭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콜 미 레이터'는 비노파라다이스와 하정우가 협업한 프로젝트다. 첫 번째 시리즈인 '콜 미 레이터 by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은 2022년 개최된 하정우의 작품을 라벨링한 한정판 제품으로 17일 출시된다. 변성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