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장 90%가 먹거리"...롯데마트 은평점, '그랑 그로서리'로 탈바꿈 2023-12-27 09:19:24
수 있는 딸기, 블루베리, 체리류 구색도 늘렸다. 이와 함께, 매장 내 드라이 에이징 전용 숙성고를 설치하고 특화존 '드라이 빈티지'를 운영한다. 축산 역시 일반 매장 대비 20% 상품 수를 늘리고, 고기 부위를 필요한 용도에 맞게 커팅해주는 오더메이드 맞춤 손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공식품 차별화를 위해...
"어제부터 줄 섰어요"…'캐나다 국민커피' 오픈런 인파 몰렸다 2023-12-14 11:09:23
국내 1호점을 선보일 계획이다. 인텔리젠시아 커피는 미국 시카고, 로스앤젤레스 여행객들이 일부러 방문하는 카페로 유명하다. 2019년 국내에 들어선 블루보틀과 함께 미 서부 3대 커피로 불리는 피츠커피 역시 한국에 상표를 출원하고 진출을 검토 중인 상황으로 전해졌다. 국내 커피 전문점 시장이 1999년 한국에 진출한...
외식 물가 상승률, 전체 평균보다 30개월째 높아 2023-12-06 06:01:03
│ 커피(외식) │ 1.1 │ 1.1 │ └───────────────────┴────────┴────────┘ (자료=통계청 국가통계포털) 우유 물가 상승률은 9월 9.3%, 10월 14.3%, 지난달 15.9%로 높아졌으며 아이스크림도 9월 14.0%, 10월 15.2%, 지난달 15.6%로 비슷한 모습이다. 지난달 우유 물가...
KB국민카드, 아멕스 블루·로즈골드 카드 출시 2023-11-29 11:18:59
출시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카드는 블루 색상과 로즈골드 색상으로, 20~40대가 선호하는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KB국민카드 신용카드 중에서는 아멕스카드 고유 디자인을 최초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멕스 블루 KB국민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 △온라인 쇼핑 10%(KB페이 결제 시...
[게시판] KB국민카드, 아멕스 브랜드 신용카드 2종 출시 2023-11-29 09:36:38
▲ KB국민카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 브랜드 신용카드 블루와 로즈 골드 2종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블루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 온라인 쇼핑 10%, 주유 리터당 100원, 편의점 5%, 이동통신 10% 등 할인 혜택을, 로즈골드 카드는 커피·편의점 10%, 오프라인 쇼핑 5% 등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심장까지 붉게 물들이는…연말엔, 너와인사 2023-11-16 18:22:15
제대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신선한 블루베리, 볶은 커피의 향에 코코아와 말린 허브의 플레이버(풍미)까지 더했다. 육류 요리, 파스타, 단단한 치즈 요리와 어울린다. 자플랭 주브레 샹베르탱 비에이 비뉴(프랑스)부르고뉴의 도멘(와인 양조장) 중에서 자플랭만큼 가성비 좋은 피노 누아 와인을 생산할 수 있는 곳은...
내 생애 가장 럭셔리한 24시간, Check in 2023-11-02 19:26:49
수 있다. 세계 각국의 커피, 차, 와인 등을 마련해 놓고 어떤 국가의 손님이 오더라도 취향에 맞춰 서비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가장 유명한 메뉴는 ‘골든 카푸치노’다. 이름 그대로 커피 위에 순금을 얇게 썰어 올렸다.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이 호텔을 위해 작은 소품 하나하나까지 직접 관여했다. 객실 내부를 채운...
외식물가 상승률 10개 품목 중 8개가 평균 웃돌아…피자 12.3% 2023-10-09 06:01:01
등 순이었다. 평균을 밑돈 품목은 커피(외식)(1.2%), 스테이크(3.1%), 스파게티(3.1%) 등 8개 품목에 그쳤다. 1년 전보다 물가가 떨어진 품목은 하나도 없었다. [표] 9월 외식 부문 물가 상승률 현황(단위: %) ┌─────────────────────┬───────────────┐ │ 품목 │ 물가 상승률...
스누피 케이크·미키마우스 커피…캐릭터 메뉴 '인기몰이' 2023-10-08 08:01:01
이달에는 미니 마우스 모양 초콜릿을 올린 '미니 블루베리 요거트 프라푸치노'를 추가로 내놨다. 이디야커피는 앞서 '쿠로미' 등 산리오 캐릭터즈를 활용한 음료 3종과 쿠키 1종을 내놨다. 이들 메뉴는 출시 70여일 만인 지난달 2일 기준 110만개 넘게 판매됐다. 업계 관계자는 "캐릭터 음료는 브랜드...
프랜차이즈 커피 유해물질 측정 표준, 한국 첫 개발 2023-09-21 09:45:45
CRM 개발을 위해 국내에 수입되는 커피 생두를 대량으로 동결 건조하고 수 차례 분쇄, 혼합해 균질한 시료를 확보했다. 여기에 방사선 멸균 처리를 거쳐 안정성을 갖춘 CRM을 생산했다. 표준연 관계자는 “이번 커피콩 CRM은 화학 분야에서 가장 신뢰성이 높은 측정법 중 하나인 동위원소희석 질량분석법을 적용해 정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