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설] 풀무원·대상의 글로벌 진격…K식품도 성공스토리 쓴다 2022-04-03 17:36:45
‘비비고’ 브랜드를 앞세운 김치, 만두 등의 수출이 급증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이명박 정부가 2009년 한식재단을 설립해 추진한 정부 주도형 ‘한식 세계화’는 소리만 요란했을 뿐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대신 K팝, K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은 ‘시장주도형’ 한식 세계화가 갈수록 힘을 얻고...
“모르는 춤이 없다” ‘아이돌챌린지’ 비비지, MC 백호도 놀란 댄스 카피 실력 2022-02-18 10:20:09
보냈다. 한편 백호는 ‘댄스 교실’을 통해 비비지에게 직접 데뷔곡 ‘밥 밥!’의 포인트 안무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고, 무리 없이 소화해 내 비비지에게 박수를 받았다. ‘아이돌 챌린지: 어나더 클라스 시즌2’는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착한 기부 챌린지 콘텐츠. 아이돌 그룹이 소...
‘아이돌 챌린지 2’ 비비지 “경력직 신인 좋아…우리가 어필하고 있다” 2022-02-11 11:00:10
은하는 “그래서 좋다”고 엄지 손가락을 들어올렸다. 비비지는 지난 9일 첫 번째 미니앨범 `Beam Of Prism’(빔 오브 프리즘)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엄지는 “모든 것을 갈아 넣었다. 열정, 관절, 목도 갈아 넣었다. 열심히 준비했다. 타이틀곡이 ‘밥 밥!’인데 앨범 수록곡 모두 다채롭고 좋으니까 ...
'만두·비빔장 피자'…MZ세대 겨냥해 이색제품 내놓는 피자업계 2022-01-16 08:00:01
겨냥해 이색제품 내놓는 피자업계 도미노, 비비고 만두와 협업…미스터피자 '마비노기 영웅전 세트' "프랜차이즈, 데이터·연구역량 보유해 차별화 전략이 유리"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국내 프랜차이즈 피자업계 1위인 도미노피자는 새해를 맞이해 최근 '새해 복 만두 피자'를 출시했다. 간편...
만두·라면·가전까지…오겜·BTS 업은 한국제품 `훨훨` 2021-12-24 11:35:34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과 방탄소년단(BTS)의 인기 등에 힘입어 한국 제품의 세계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3일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방탄소년단(BTS)을 비롯한 K팝과 영화 `기생충`,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전 세계적인 인기가 한국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해외 판매가...
외신 "오징어 게임·BTS 덕에 한국산 제품 해외판매 늘어" 2021-12-24 11:24:02
외신 "오징어 게임·BTS 덕에 한국산 제품 해외판매 늘어" (서울=연합뉴스) 김계환 기자 = 한국의 문화 콘텐츠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한국 제품의 판매도 증가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3일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방탄소년단(BTS)을 비롯한 K팝과 영화 '기생충',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전...
"언제적 전지현이냐"…'지리산'만 믿었던 네파 속탄다 2021-11-06 17:22:38
제 2의 '오징어 게임'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과 김은희 작가, 배우 전지현·주지훈 등 '킹덤' 주역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다. 방영 전부터 예능프로그램에 김은희 작가가 출연하고 공개자리를 가지면서 하반기 최대 기대작이 될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지난달 23일 첫 방송을 탄 후 드라마의 어색한...
"기생충 제작사? OK!"…CJ 비비고, 르브론 가슴 파고들다 2021-10-05 17:27:00
10년째인 비비고가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음을 확인한 순간이었다. 방탄소년단(BTS)과 블랙핑크 등 K팝과 영화 기생충, 넷플릭스 최고 인기 드라마 ‘오징어게임’ 등 K컬처 확산에 힘입어 K푸드 인기가 치솟고 있다. 코로나19에도 수출은 큰 폭으로 늘었다. K푸드 신드롬 뒤에는 수십 년간 해외시장 개척에 공을...
"혁신 없이 미래 없다"…디지털 대변혁 시대 금융사들 '담대한 비전' 2021-10-05 16:29:11
서비스를 만들기로 뜻을 모았다. 양사는 게임 같은 금융 서비스를 받고 싶어 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금융과 게임을 연계한 금융 콘텐츠 개발 △디지털 채널을 이용한 공동 마케팅 등에 힘을 합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네이버 일본 자회사인 라인과 함께 인도네시아 디지털은행 ‘라인뱅크’를 출범시켰...
웅진 탄산수·수제맥주 '곰표' 약진…'네가지 마법' 업계 판도 흔들다 2021-09-17 16:28:27
게임체인저’ 역할을 하기도 한다. 닭고기 전문 기업 하림이 라면 시장에 진출하고, CJ제일제당은 ‘안 하는 것 빼고 다 하는’ 종합식품기업이 됐다. 동원F&B의 독무대였던 상온죽 시장은 2018년 말 CJ제일제당이 ‘비비고죽’을 들고나오면서 요동치기 시작했다. 파우치 형태의 비비고죽 등장 전까지 상온죽 시장은 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