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두 치워주세요"…'바나나 공포증' 스웨덴 장관 2024-11-19 19:43:13
없을 것이라는 점을 알리며 "방문 당일 아침에 바나나를 치우는 것으로 충분한가"라고 확인했다. 브란드베리 장관과 오찬을 하기로 했던 한 정부 기관은 "보안팀을 동원해 오찬장을 안전하게 정리했다"고 알리기도 했다. 그의 이런 '바나나 공포증'과 그의 요구 사항에 대해 일각에선 지나치다는 반응도 나오지만...
이럴 땐 부당노동행위 형사처벌…유형별로 살펴보는 OX 퀴즈 2024-11-19 18:09:41
분명히 한 공문으로 조정의 필요성을 알리고 그것이 받아들이지 않았을 때 비로소 사용자 역시 스스로가 가능한 교섭일자와 장소를 명시해 교섭을 연기하는 것에는 정당성이 인정될 수 있다. 물론, 무한정한 연기 혹은 거부를 의미하는 것이 아님은 유의해야 한다. 또한 여러 노동조합과 기업들이 공동으로 모여 진행하는...
당류가공품이 '콜레스테롤 효과' 둔갑…방심위 제재 2024-11-19 17:55:13
피할 수 있도록 둘의 차이를 꾸준히 알리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은 제품 표면에 ‘~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이 표시되며,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부착되어 있다. 일반식품이나 기능성 표시식품에는 마크가 부착되지 않으며, 기능성 표시식품에는 '본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님'이라는 문구가 쓰여진다....
서울경제진흥원, 틱톡과 서울시 전통시장 소상공인 홍보 강화 프로젝트 개최 2024-11-19 17:01:28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홍보 효과를 끌어냈다고 SBA는 설명했다. 서울경제진흥원과 틱톡은 이번 협력 프로젝트가 소상공인과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도모하고, 서울시 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서울경제진흥원의 김현우 대표는 “크리에이터와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콘텐츠를 통해...
국산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 '시그니처 라인' 3종 출시 2024-11-19 16:55:32
대중화 및 세계에 알리고자 하는 바람의 의미를 담은 브랜드다. 기원 위스키 구성원들인 한국과 미국, 스코틀랜드의 자연 환경과 문화적 정체성, 장인 정신을 담은 차별화된 제품을 지난 2020년부터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3대 국제 주류품평회로 알려진 샌프란시스코 국제주류품평회(SFWSC), 국제주류품평회(IWSC),...
반환점 돈 尹정부 문화정책…'예술한류 확장·스포츠 개혁' 초점 2024-11-19 16:37:46
회의’를 신설해 한국문화의 독창성을 알리기로 했다. 지역 활성화·체육개혁도 마무리 지역·인구소멸 문제 해결에도 문화정책의 역할이 강조된다. 가장 대표적인 사업이 지역 고유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대한민국 문화도시’다. 문화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이 될 전국 13개 도시에 내년부터 3년간 도시당 200억원의 재정을...
'1등'에 안주하지 않고 부단히 뛰어올라 '혁신'하는 으뜸기업 2024-11-19 16:16:55
베스트상품관’을 열고 중기 제품을 현지에 알리는 데 힘썼다. 홈앤쇼핑은 올해 ‘일사천리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처음 시작했다. 처음 홈쇼핑 방송에 진출하는 중소기업에 컨설팅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1 대 1 상품기획자(MD) 상담회’, 국내외 박람회 참가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하고 있다. 무엇...
디자인·성능 모두 잡은 안마의자…세라젬 '파우제 M 컬렉션' 2024-11-19 16:16:36
M6의 특장점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직가열 온열볼과 세라젬만의 온열 기술을 강조한 ‘파우제는 온열에 집중’이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직가열 온열 마사지볼의 성능을 강조하기 위해 “모두가 모션에만 신경쓸 때 파우제는 온열에 집중”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캠페인에 담았다. 광고 영상에서는 온열 마사지볼 등...
'K산업' 글로벌 진출 견인…취약층과 '상생문화' 선도 2024-11-19 16:14:37
세계에 알리고 있다. 지난 10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세계 제약·바이오 박람회(CPHI 2024)에서는 코리아 나잇을 개최했다. 또 강소기업혁신위원회와 함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경험을 공유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우수조달물품 인증을 받은 기업들이 모인 비영리 사단법인...
한국식품산업협회, 식품업계 해외 박람회 지원 등 수출 판로 개척 2024-11-19 16:14:10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지난 10월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SIAL Paris 2024’에 K푸드 선도 기업관을 꾸려 참가했다. 예년과 달리 부스를 대형화·고급화하고, 기업별 정체성을 강조한 독립 부스 형태로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이런 적극적인 참여로 국내 주요 식품사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