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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기회 다 준다’ 글로벌 기업이 인재를 키우는 방식 보니··· 2022-08-18 09:11:18
있는지, 편의점 환경 내에서 어떤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소비자에게 소구되는지 등을 경험했죠. 이러한 다양한 경험들은 현재 업무를 진행하는 데에도 큰 자산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개인 역량 개발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그에 상응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6년 동안 다양한 경험을 할...
'개발자보다 뜬다' 기업 성장하면 몸값 치솟는 '이 직업' [강홍민의 굿잡] 2022-07-11 10:14:53
요구할 때도 마찬가지예요.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이 달라 서로 부딪히는 경우가 없진 않죠. 저희뿐만 아니라 내부에 데이터 팀이 있는 기업의 경우엔 다들 고민하는 부분일 거예요. 저희 팀원들에게도 늘 데이터 팀이 처음으로 만나는 고객이 내부 팀원이라고 말하죠. 특히 데이터 엔지니어는 고객용 서비스를 만드는 게...
나이 쉰에 실리콘밸리 간 구글 홍보임원이 말하는 인생 필살기 2022-07-04 19:00:00
몸담아온 그였지만 나이 쉰에 졸지에 가족과 헤어져 실리콘밸리로 진출하게 된 것이다. 물론 전혀 준비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마흔 살 때부터 하루 3∼4시간씩 영어 공부를 해왔고, 이 자리를 제안할 만큼 역할과 비전에 대한 고민도 깊었다. 그래도 두려움은 많았다고 한다. "구글코리아에선 정김경숙 전무라고 하면 다...
구하다, 국내 B2B·B2C 명품 유통 플랫폼 첫 이노비즈 인증 A등급 받아 2022-06-16 14:33:00
롯데온, 현대h몰, ssg닷컴, g마켓 등 유수의 대기업 몰에도 명품 디지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4월부터는 b2b 명품 비즈니스를 본격화해 현지 커뮤니케이션, 검수, 패키징 등을 포함하는 원스톱 풀필먼트 서비스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이근일 구하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구하다는 국내 특허권 6건, 상표권 9건,...
"모바일 플랫폼 대전환 시대…'차세대 바코드' 호환 준비해야" 2022-05-27 17:16:15
현대자동차 비즈니스이노베이션2팀 책임은 "사람들이 사회에 처음 나갈 때, 직장을 구할 때, 가족을 이뤘을 때 등 생애 주기별 소비 패턴이 바뀌는 시기가 있는데 자동차야 말로 인생 타임라인에서 소비 패턴이 바뀔 때 가장 밀접한 관계를 가진 재화"라고 입을 열었다. 그는 "2019년 현대차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스타트업 발언대]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 이효섭 플랫팜 대표 2022-05-19 13:00:02
[스타트업 발언대]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 이효섭 플랫팜 대표 성인용품 앱 만들다 좌절…이모티콘 솔루션 '모히톡'으로 성공 베트남 이모티콘 시장 급속 성장…캐릭터 IP로 비즈니스 확장 "한국 크리에이터 수준 높아…이모티콘 없는 세상, 상상 못 해" [※ 편집자 주 = '스타트업'(Start-Up)은 무한한...
SKT, 더존비즈온에 그룹영상회의 솔루션 공급계약 2022-04-12 09:10:56
전문기업 더존비즈온[012510]과 SKT의 그룹영상회의 솔루션 '미더스'(MeetUS)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SKT는 더존비즈온의 자원관리시스템(ERP), 그룹웨어 등이 통합된 비즈니스 플랫폼 '아마란스 10'(Amaranth 10) 사용자들에 영상회의 솔루션으로 미더스를 제공한다. 아마란스 10...
"'오지라퍼'이신가요? 그럼 스타트업과 잘 맞으시겠군요" [어쩌다 워킹맘] 2022-04-06 09:08:27
그녀는 기자, 아나운서를 거쳐 현재 브랜드 빌딩 비즈니스 스타트업 블랭크코퍼레이션 커뮤니케이션 담당 프로로 제 2의 인생을 설계 중이다. 코로나19로 단절된 현재를 살아가는 직장人, 스타트업人들의 직무와 일상에 연관된 글을 쓰실 텍스트 브이로거를 모십니다. ‘무료한 일상 속에서 느꼈던 감사한 하루’...
전세계 톱10 중 한국은 '0'…"반도체 강국? 착각 버려야" 경고 [강경주의 IT카페] 2022-04-02 18:30:54
트렌드포스는 "고성능 컴퓨팅과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 고속전송, 서버, 자동차,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등 높은 스펙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팹리스 기업들에게 좋은 비즈니스 기회가 창출돼 전반적으로 수익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팹리스의 48%라는 매출 증가율은 다른 반도체 시장보다 크게 높은 수준이다....
게임회사서 대충 개발해 쓰던 ‘메신저’, 30조원에 팔렸다…'피보팅'으로 꽃길 걷는 스타트업 2022-03-04 13:14:08
떠오른 슬랙의 시작은 2011년 온라인 게임 ‘글리치’를 개발할 때 여러 도시에서 일하는 개발자들끼리 빠르고 정확한 협업을 위해 만든 사내 메신저였다. 주력하던 게임이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지 못해 난항을 겪던 때, 그들은 특별하게 생각해 본 적 없어 이름조차 붙이지 않았던 사내 커뮤니케이션 기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