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상잇슈] 파리바게뜨 '수능선물세트'·하림 '장인라면 맵싸한맛' 2024-11-09 07:00:02
설명했다. ▲ 종합식품기업 하림[136480]은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맛'을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용기면 제품으로 출시했다. 장인라면 맵싸한맛은 하림의 첫 번째 매운 라면 제품으로, 스코빌 지수(SHU·캡사이신 농도를 계량화한 수치)가 삼양식품[003230]의 불닭볶음면(4천404)보다 두 배 높은 8천에 달한다. ...
[스타워즈] SK證 거북선 4위→1위로 '점프'…효자종목은? 2024-11-05 08:00:02
전날 삼양식품은 13% 급등했다. 라면 수출량이 급증하자 삼양식품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한국 라면 수출액이 10억2000만 달러(약 1조400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3분기 수출액 4301억원 중 2701억원을 삼양식품이 차지하고 있다. 거북선은...
[올드&뉴] 박정희, 구미 그리고 Lamyun?…K라면의 진화 어디까지 2024-11-05 06:09:01
전 대통령으로 알려져 있다. 청와대에서 삼양라면을 맛본 박 전 대통령이 "고춧가루를 더 넣어야 우리 입맛에 맞겠다"고 조언하자 전중윤 회장이 양념 수프에 매운맛을 첨가한 것이 K라면의 효시였다는 것이다. ▶ 안도 회장이 1971년 세계 최초로 컵라면을 내놓은 지 1년 만에 삼양은 국내 최초로 컵라면을 시판했다....
김장하는 날 온가족 '수육 파티'…파격가에 풀린다 2024-11-04 10:17:30
풀무원 국산 콩 콩나물, 서울우유 1L, 삼양라면 등 40개 생필품을 엄선해 혜택가에 선보인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가격 파격 선언으로 매달 고객들이 꼭 필요할 만한 상품을 엄선해 기대 이상의 파격가로 선보이고 있다"며 "알뜰 쇼핑 찬스를 누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이마트, 김장물가 낮춘다…양파 1망에 4천원대 판매 2024-11-04 06:00:04
콩 콩나물, 서울우유 1L, 삼양라면 등 40개 생필품을 엄선해 혜택가에 선보인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가격 파격 선언으로 매달 고객들이 꼭 필요할 만한 상품을 엄선해 기대 이상의 파격가로 선보이고 있다"며 "알뜰 쇼핑 찬스를 누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뉴진스모델로 인도네시아 회사가 '한국라면' 출시한 까닭은 2024-11-03 06:31:00
라면 브랜드인 마마도 불닭볶음면과 내용물 구성이 유사한 '오리엔탈 키친 핫 코리안'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군소 브랜드의 불닭볶음면 짝퉁 제품이 유통되자 삼양식품이 현지 법원에 소송을 내 지난해 1심에서 승소했고 현재 2심이 진행 중이다. 해외 시장에서 한국 라면의 인기는 갈수록 높아지고...
K-라면 세계서 통했다…10억 달러 수출 돌파 2024-11-01 16:24:08
통한 한국 라면 먹기 챌린지가 유행하고 있다"며 "기업의 현지 맞춤형 제품개발과 시장 개척을 위한 바이어 발굴 및 박람회 참가 등 정부의 지원이 더해져 해외 주요 대형유통매장에 입점이 확대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주요 수출기업은 라면 수출 성과를 국내 소비자와 함께 나누고 물가 안정에 동참하기 위해 이달 한달...
라면 수출 10억달러 첫 돌파…"세계인 일상에 자리잡아" 2024-11-01 14:00:15
이어 삼양식품의 계획에 대해서는 "미주, 중국 등 기존 메인 시장 외에 해외 신시장을 개척할 것"이라며 "라면뿐 아니라 소스 등으로 수출 제품을 다양화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수출기업은 이 같은 성과를 국내 소비자와 나누고 물가 안정에 동참하기 위해 이달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할인 행사를 연다. 농심[004370]은...
'걸음마' 단계지만 '장밋빛' 전망...깁밥부터 라면까지 전 세계가 '난리' 2024-10-31 20:18:37
점차 해외 매출 비중을 늘려나가고 있다. 예컨대 삼양식품의 경우 불닭볶음면이 글로벌 시장에서 히트를 치며 한국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한 기업이 됐다. 삼양식품은 국내보다 해외에서 두 배가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해외에서 ‘비비고 만두’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CJ제일제당, ‘신라면’과...
'불닭' 넘어 헬스케어로 간다…보폭 넓히는 삼양 3세 전병우 2024-10-28 17:49:11
삼양식품이 라면을 넘어 건강기능식품, 가정간편식 등 헬스케어 식품으로 영토를 확대한다. 신사업은 ‘오너 3세’인 전병우 헬스케어BU장(상무·사진)이 이끌고 있다. ‘불닭볶음면 열풍’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 사업 준비에 나선 것이다. 삼양식품은 자사 식물성 헬스케어 브랜드인 ‘잭앤펄스’를 통해 건기식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