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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AI 중심 모든 사업 디지털 전환…앱·닷컴·챗봇 이용 고객 경험 강화 2024-09-04 16:08:31
긍정적으로 개선되고 있다. 디지털 상담채널로 중요도가 올라가고 있는 챗봇과 콜봇 역시 개선을 거듭하며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고 있다. 챗봇에 문의했으나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아 상담사에게 재연결하는 사례를 집중적으로 분석해 기능과 사용자 경험(UX)을 강화했다. 그 결과 챗봇 이용자의 상담사 연결률은 지난...
[마켓人] 김준환 신한금융 파트장 "AI 핵심은 효율화…안 하면 리스크" 2024-09-02 06:30:01
AI컨텍센터(AICC·AI콜센터)의 음성봇이 고객 전화를 받는다. 기계가 반복 업무를 대신하고, 마케팅 성공률이 높은 고객군을 추려 맞춤형 홍보 문구를 생성한다. 김 파트장은 2일 서울 신한금융지주 사무실에서 연합뉴스와 한 인터뷰에서 "AI의 핵심 목표는 효율화고 직원들은 이를 통해 고차원적 판단과 상담 등 업무에 더...
바른은 선거법, 율촌 중대재해…로펌 '법률 AI 서비스' 봇물 2024-09-01 17:44:15
세종), 로폼(법무법인 로엘), 로앤컴퍼니(법무법인 화우), 솔트룩스(법무법인 린), 와이즈넛(법무법인 동화, LKB앤파트너스) 등 5개 리걸테크와 로펌들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 중이다. 법무법인 대륙아주도 지난 3월 넥서스AI와 공동 개발한 법률 상담 챗봇 ‘AI대륙아주’를 출시했다. 허란 기자 why@hankyung.com
"빨리 지워주세요"…고3 딸 영상 본 엄마 '절규' [이슈+] 2024-08-29 06:37:53
'딥페이크 봇'을 통해 만들어진 성 착취 영상물을 삭제해달란 요청이 증가하고 있다.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 관계자는 "구체적인 수치를 언급하긴 어렵다"면서도 "딥페이크 사태가 터진 뒤 관련 상담 문의가 매일 전일 대비 늘어나는 추세"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유포된 불법 영상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엘박스, 케이스노트 인수…리걸테크 '합종연횡' 가속 2024-08-28 18:04:26
선정했다. 이들은 법률문서 생성형 AI, AI 법률상담 등 AI 기술을 접목해 기업 법무팀, 변호사, 일반 개인을 대상으로 법률서비스를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이진기 성균관대 로스쿨 교수는 “국민적 법 수요가 커지면서 리걸테크 발전과 기업 간 M&A는 법조인과 국민 모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기회가 될 것”이라...
디케이테크인, LLM 접목한 챗봇나우 AI 버전 출시 2024-08-28 09:52:33
LLM 기술이 접목됨으로써 한층 정교화된 상담이 가능하다고 디케이테크인이 설명했다. 챗봇나우 AI를 활용하는 기업이 제품 특성, 보관 방법 등 질문과 답변을 등록하면 AI 챗봇이 이를 학습한 뒤 질문 의도를 파악하고 답한다. 디케이테크인은 올해 하반기 자사몰 연동 옵션을 추가해 챗봇나우 AI가 홈페이지 내 텍스트...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코리아 핀테크 위크' 참가(종합) 2024-08-27 18:12:44
카드대금 인출 후 월급 잔액을 알려준다. 또 '주식봇'은 카카오톡 팀 채팅방에서 주식투자에 대해 대화하며 투자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생성형 AI 기반 서비스다. '보험진단 AI'는 개인의 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주요 질환을 예측하고 보험 보장 수준을 상담해주는 서비스로, 오는 10월...
NH농협카드, 카드통합상담시스템 업그레이드…'AI 상담' 지원 2024-08-26 09:47:09
시스템 통합 ▲상담이력 통합 ▲DR센터(재해복구센터) 정비 ▲인프라 구축 등이 포함됐다. 이에 더해 NH농협카드 카드고객행복센터는 하반기에 챗봇 서비스에 채팅 상담 서비스를 새로 도입해 고객의 상담 채널 선택의 폭을 넓히고, 불완전판매 AI 모니터링 등 AI 상담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H농협카드는...
서울 초·중·고 불쑥 못 간다…10월부터 '방문 예약제' 실시 2024-08-22 17:51:09
상담 챗봇서비스 개발 △학교방문 사전예약 시스템 도입 △면담실 및 방문대기실 설치 등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은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이후 지난해 11월부터 공·사립 유·초·중·고·특수 68개교에서 학교방문 사전예약 시스템을 시범 운영했다. 시범 운영 결과 외부인의 학교당 시스템 사용...
"2분 걸리는 일을 10초 만에"…KT 고객센터, AI로 효울성 '쑥' 2024-08-14 09:00:04
상담 어시스트와 AI 보이스봇 지니가 대표적이다. 거대 언어 모델(LLM)을 탑재한 AI 상담 어시스트는 실시간으로 고객과 대화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문의에 적절한 답변을 추천할 뿐 아니라, 상담을 요약하고 상담 유형을 분류한다. 어시스트를 통해 60~120초 걸리던 요약과 분류 업무를 10초 미만으로 줄였다. 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