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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로 둔갑해 '손가락 절단'…산재보상금 7000만원 탄 사업주 2024-05-23 10:55:35
무엇보다 신고자 익명성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담원이 직접 신고 접수를 하는 대신 AI를 이용하기 때문이다. KT AICC 보이스봇은 클라우드 환경 위의 콜 인프라와 음성인식, 대화처리, 음성합성 엔진이 결합된 AI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이스봇은 음성인식, 자연어 처리, 의도 파악, 답변 생성, 음성합성...
"AI 도입은 필수…생산성 향상 효과 입증" 2024-05-22 17:53:51
진단했다. 미국경제연구소(NBER)가 5179명의 고객 지원 상담원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AI를 활용했을 때 시간당 처리 속도가 평균 14%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리 CEO는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에서도 챗GPT를 활용해 글쓰기를 했을 때 수행 시간이 37% 짧아지는 등 생산성이 높아졌다”며 “AI 도입 여부가...
식약처 "24시간 마약 전화 상담, 두 달 만에 900여 건" 2024-05-22 09:58:59
보장되며, 상담자가 원하면 주거지 기준으로 가까운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지부에서 도움을 받도록 연계한다. 식약처는 번호 개통 이후, 전화 상담 평균 건수가 그 전보다 약 2배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식약처는 기존 8명인 센터 전문 상담원을 12명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hyuns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국세청, 300억 들여 'AI 홈택스' 만든다 2024-05-21 18:54:42
2.7배 증가했다. 국세청의 AI 상담은 200만 건이 넘는 과거 상담 자료와 방대한 세법·예규·판례 분석 등을 토대로 이뤄진다. 1250명을 동시에 상담할 수 있고 야간·휴일에도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상담원 1000명을 늘리려면 매년 최소 80억원의 예산이 들어가는데, 비슷한 효과를 내는 AI 상담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국세청, 내년 'AI 홈택스' 개통…2년간 300억원 투입 2024-05-21 12:00:01
상담할 수 있고 야간·휴일에도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상담원 1천명을 늘리려면 최소 80억원의 예산이 필요하지만 4억원의 비용이 드는 AI 기술을 도입해 예산을 절감했다는 것이 국세청의 설명이다. AI 도입으로 이달 1∼17일 상담 건수(84만건)는 지난 해 같은 기간(31만건)보다 2.7배 증가했다. 국세상담전화(☎126)...
"영화인 줄" 원격으로 차 멈춘다…'GM 트랙스'부터 신기능 탑재 [신용현의 여기잇차] 2024-05-21 08:00:01
도입한 겁니다. 해외에선 상담원과 통화 연결을 통해 온스타 활성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국내에선 이런 번거로운 과정 없이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가입과 차량 연동을 바로 할 수 있게 했습니다. 먼저 차 안에서 스마트폰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활성화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정상 작동하는 데까지 1~2분가량 시간이...
[ATD24] "AI 도입 선택 아닌 필수…회사 수익·서비스 개선 '핵심' 될 것" 2024-05-20 02:58:20
전미경제연구소(NBER)가 5000명이 넘는 고객 지원 상담원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AI를 활용했을 때 적절한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시간당 평균 처리 속도가 평균 14%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에서도 챗 GPT를 활용해 글쓰기를 했을 때 성과가 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리 CEO는...
한국GM,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평가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2024-05-10 10:17:24
이상의 상담원이 전체의 60%를 차지해 전문성이 높고,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상담 내용을 분석하고 있으며, 접수한 고객 불만을 관련 부서에 빠르게 전달하는 시스템을 갖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윌리엄 헨리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전무는 이날 인천 부평 한국GM 본사를...
GM한국사업장, 21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2024-05-10 10:13:24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전체 상담원의 60%가 경력이 3년 이상으로 전문성이 탁월하며 차별화된 서비스와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에 소비자 불만을 서비스, 판매 등 해당 사업 부서에 빠르게 전달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또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상담내...
KT엠모바일 9년 연속 웹 접근성 인증…취약계층 서비스 강화 2024-05-10 08:48:33
및 시안의 명도 대비 적용, 대체 텍스트 삽입 및 보완, 자막과 태그를 삽입해 텍스트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도록 지원 등 다이렉트 몰 이용 접근성을 확대했다. 아울러 시각장애인 대상으로 고객센터 상담원이 전화로 요금 명세표를 읽어주는 '정보소외계층 대상 청구요금 사전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