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음식양이 어마어마해요" 소비자원, 후기 평점 객관성 잃고 있다 지적 2024-07-23 12:25:20
품질이나 배달에 관한 솔직한 평가까지 차단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다"고 지적했다. 3사 모두 약관에서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표현이나 특정 단어의 금지와 같은 후기 작성 원칙을 밝히고 있으나 그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는 불만도 제기됐다. 한편 소비자원에 따르면 2021∼2023년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배달...
"별점 못 믿겠네"…'공짜 음식' 먹고 쓴 리뷰 대부분 2024-07-23 12:23:57
품질이나 배달에 관한 솔직한 평가까지 차단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다고 소비자원은 지적했다. 3사 모두 약관에서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표현이나 특정 단어의 금지와 같은 후기 작성 원칙을 밝히고 있으나 그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는 불만도 제기됐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2021∼2023년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배달플랫폼 음식점 후기 미심쩍다했더니…"이벤트리뷰가 다수" 2024-07-23 12:00:11
품질이나 배달에 관한 솔직한 평가까지 차단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다고 소비자원은 지적했다. 3사 모두 약관에서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표현이나 특정 단어의 금지와 같은 후기 작성 원칙을 밝히고 있으나 그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는 불만도 제기됐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2021∼2023년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유틸렉스, CAR-T치료제 ‘EU307’로 2024년 바이오챌린저 선정 2024-07-22 09:46:38
지원하는 바이오챌린저 프로그램은 전담 심사자의 제품화(품질 및 안전성·유효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CGT사업부를 맡은 최윤 전무는 “바이오챌린저에 선정된 것은 EU307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것”이라며 “본 지원 사업은 EU307 상용화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EU307은 오는 9월 13일부터...
'신한 슈퍼 쏠' 앱에 모든 금융 담아…영업점에 AI 스튜디오 2024-07-18 16:17:17
콘택트센터(AICC)’는 고객 업무 상담뿐 아니라 여신 관련 대고객 통지성 업무, 퇴직연금 관련 고객 지원 업무 등을 하고 있다. 고객 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신한금융은 AI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화자 인증, 감성 분석 등 최신 AI 기술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유베이스-제주항공, 협약 체결…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AICC 컨택센터 구축 2024-07-18 11:23:37
AI 기술력을 통해 AI 상담사 교육, 후처리 자동화, 챗봇, 고객 상담 분석, 상담 자동 분류, 상담 자동 평가, VoC/Biz 분석 등 컨택 센터 전 분야에 수준 높은 AICC를 구축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AICC 구축 업무협약을 통해 대고객 서비스 품질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중은행 최초로 'AI 은행원' 도입…신한은행,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확대 2024-07-18 11:00:47
음성봇과 챗봇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고객 업무 상담 뿐 만 아니라 여신 관련 대고객 통지성 업무, 퇴직연금 관련 고객 지원 업무 등 고객 관리 효율성을 제고하는 효과가 있다. 향후 AI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화자인증, 감성분석 등 최신...
메가존클라우드, 생성형 AI 기반으로 하나투어 ‘AI 채팅 상담’ 서비스 구축 2024-07-15 10:18:47
상담’ 서비스 구축을 선택했다. 기존 채팅 상담 서비스는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자가 처리 방법 혹은 안내 링크를 전달하는 등의 단순 응답 방식이었던 반면, 이번에 적용한 ‘AI 채팅 상담’ 서비스는 고객의 질문 의도를 파악하고 질문을 분류한 뒤 그에 해당하는 검색 인덱스를 확인해 답변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
[단독] 금감원이 맡던 단순 보험민원, 협회가 속전속결 처리 2024-07-10 17:25:16
민원을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서비스 품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지적이다. 금융소비자의 불만도 상당하다. 지난해 금감원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민원·분쟁조정 업무 만족도는 61.6점에 불과했다. ○‘소비자 보호 강화’ 초점금융투자협회와 여신금융협회 등 다른 금융권에서는 협회가 민원 처리 업무를 맡고 있다. 정작...
"LG 가전 쓰는 이유 있었네"…국내·외 서비스 혁신 '박차' 2024-07-10 10:00:04
있다. 60여개 언어를 실시간으로 번역하는 무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구상이다. 우선 유럽지역에서 통합 챗봇을 운영하면서 중장기 무인상담률을 50%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다. 조 사장은 "세계 곳곳의 고객들에게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DX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그는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