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대면 소비는 활기?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 20조원 첫 돌파 2023-12-04 12:00:04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상품군별로 살펴보면 여행 수요가 이어지면서 여행·교통서비스 거래액이 28.6% 증가한 2조997억원으로 집계됐다. 음·식료품과 이(e) 쿠폰 서비스도 각각 15.6%, 48.9% 늘어난 2조4천803억원, 8천933억원으로 나타났다. 간절기, 동절기를 대비해 옷 쇼핑이 늘면서 의복 거래액은 5.6% 증가한...
"최저가 비교하고 사요"…고물가에 온라인 소비 폭발했다 2023-12-04 12:00:01
것은 관련 통계 집계가 시작된 2017년 이후 처음이다. 상품군별로 보면 여행 및 교통서비스(28.6%), 음·식료품(15.6%), e쿠폰서비스(48.9%) 등에서 증가폭이 컸다. 통계청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최근에는 코레일 예매 등 교통서비스도 온라인으로 이용하는 흐름"이라며 "새벽배송이나 다양한 할인...
'휴가철·황금연휴' 3분기 여행·교통 온라인거래 역대 최대 2023-11-03 12:00:00
전보다 6.4% 증가했다. 국가별로는 중국(11.1%), 미국(17.7%) 등에서, 상품군별로는 화장품(19.5%), 컴퓨터 및 주변기기(33.2%) 등에서 늘었다. 해외 직접 구매 1조6천3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8% 증가했다. 중국(106.4%), 일본(4.1%) 등 국가에서 늘었고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39.7%), 생활·자동차용품(38.9%) 등...
가을 나들이철 반려동물 용품 수요도 '쑥' 2023-10-11 10:07:18
나들이 관련 용품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5.1% 증가했다. 상품군별 판매량 비중은 캐리어가 30%로 가장 높고 목줄·리드줄 25.6%, 가슴줄·하네스 21.2%, 목걸이·인식표 10.4%, 카시트 6.8%, 유모차 6.0% 순이었다.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한 '가성비' 상품과 반려견의 안전과 관련된 상품, 다용도로...
KB·미래자산운용, 자산배분 안정형펀드 출시 2023-10-05 16:58:50
제한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KB국민은행이 자산배분안을 자문하고, KB자산운용이 이를 바탕으로 시장 전망 및 자산군별 세부전략을 확정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초기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 글로벌 주식(35%)과 채권(55%)에 분산투자한다. 주식은 선진국(25%), 한국(5%), 신흥국(5%)으로 구성되어...
추석연휴·여름휴가에 여행 수요 폭발…여행 온라인쇼핑 또 ‘역대 최대’ 2023-10-05 14:45:08
19조102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1% 늘었다. 상품군별로 보면 특히 여행·교통서비스 거래액이 2조1968억원을 기록하며 최고치를 경신했다. 여행·교통 분야는 지난 5월(2조1029억원) 처음 2조원을 넘어선 이후 7월(2조1851억원)과 8월에도 증가세를 이어갔다. 온라인 쇼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음식료...
추석연휴에 여행·교통서비스 온라인 거래액 2.2조 '역대 최대' 2023-10-05 12:00:02
월간 기준 가장 많았다. 상품군별로 보면 여행 및 교통서비스 거래액이 29.1%(4천958억원) 증가한 2조1천968억원이었다. 이는 전월 통틀어 역대 가장 많은 금액이다. 코로나19의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이후 첫 여름 휴가철에다가 추석 연휴를 맞아 관련 거래가 급증한 것으로 풀이된다. 온라인 쇼핑에서 가장 큰...
[증시신상품] 미래에셋운용, KB국민은행 자문 펀드 출시 2023-10-05 08:58:58
[증시신상품] 미래에셋운용, KB국민은행 자문 펀드 출시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5일 글로벌 주식, 채권 등 전통자산과 원자재 등 대체자산에 분산 투자하는 '미래에셋드림스타자산배분성장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이 글로벌 자산배분과 시장·경제 전망, 펀드 포트폴리오 구성 관련 자문을...
'무료배송' 받기 위해…5060, 채소 담을 때 MZ는 '이것' 담았다 2023-09-26 15:44:23
설명했다. 실제 주문까지 이어진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수 비중 역시 식품이 83%로 압도적으로 높았다. 일상(6%)과 리빙(4%) 제품군을 크게 뛰어넘는 비율이다. SSG닷컴은 세대별, 상품군별 구매 패턴 분석 결과에 따라 틈새시장을 더욱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장바구니에 '배송비 절약상품 보러가기' 버튼을 만들어...
"치킨 빠지면 섭섭하지"…아시안게임 맞춰 할인행사 쏟아진다 2023-09-20 21:00:01
같은 시간 보다 64% 급증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카타르 월드컵이 열린 지난해 11월 유통업체 온·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동월보다 8.4% 증가한 14조7800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상품군별로 식품 매출이 15% 증가해 두드러지는 증가세를 보였다. 산자부는 "월드컵 시즌 대형 할인 행사 프로모션 등으로 오프라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