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그룹 첫 30대 CEO 발탁…여성대표 또 탄생 2024-11-18 18:16:07
CJ ENM 커머스부문 브랜드 사업부장, 상품기획(MD)본부장 등을 거쳤다.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과 커머스부문 대표를 겸임하던 윤상현 대표에게는 CJ ENM 대표와 엔터테인먼트부문 대표를 맡겨 콘텐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도록 했다. 그룹 최초로 30대 CEO를 발탁하는 등 젊은 인재 선발 기조도 이어갔다. CJ...
가성소다 가격 반등…한화솔루션·롯데정밀화학 미소 2024-11-18 17:42:46
롯데정밀화학은 가성소다가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0% 안팎에 달한다. 한화솔루션은 선제적인 증설을 바탕으로 연말부터 연산 112만5000t 생산 규모를 갖출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중국 기업의 정기보수가 완료되면 단기적으로 가격이 다소 약보합세일 것으로 보이지만, 장기적으로 수요가 늘어난다는 데는 이견이...
"단순 중개 넘어선 글로벌 전진기지…노무라·다이와 잡겠다" 2024-11-18 16:34:05
금융상품을 찾아 국내에 들여오거나, 이전엔 생각도 못했던 딜(거래)을 맡아 주관하기도 해요. 앞으로는 해외 법인을 통한 매출이 더욱 늘어날 겁니다.” 주명 한국투자증권 홍콩법인장은 지난 12일 한국투자증권 홍콩 현지법인에서 기자와 만나 이같이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글로벌 금융기관의 아시아본부가 밀집해 있는...
"우리도 껴줘요" 명품 200여곳 몰리더니…프라다도 '입점' 2024-11-18 16:10:58
올 3분기 거래형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 증가한 2151억원을 기록했다. 신종환 카카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 7일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럭스 탭을 중심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하이엔드 브랜드와의 네트워크를 확장했고 이러한 브랜드들과의 차별화된 관계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단독 상품군을 다양화해...
"이 과일을 겨울에 먹다니"…출시 2주 만에 '완판' [트렌드+] 2024-11-18 10:47:13
우수농가와 계약재배, 매장 판매를 아우른 단독 상품으로 과피(껍질)가 얇고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가 특징이다. 매년 인기가 높아져 올해 여름 매출은 지난해보다 30% 늘었다. 단독 유통은 아니지만 겨울철 맛볼 수 있는 복숭아를 선보이기 위해 산지 전문가인 '로컬 MD'가 3년간 산지 발굴에 나서기도 했다....
"진짜 1억 당첨 됐어요"…한국서 현금 화끈하게 쏜 알리 2024-11-18 09:34:10
대규모 행사라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중국발(發) 상품뿐 아니라, 한국 상품 전용관인 'K베뉴'에서 국내 브랜드가 일매출 30억원을 올리는 등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날 현장에는 현금 1억원 래플뿐 아니라, △1년치 햇반 △한우 선물세트 △에이수스(ASUS) 모니터·마우스·키보드·그래픽카드 등 △로보락...
한투운용, 바이오 ETF 첫 상장…"빅파마, 릴리 집중 투자" 2024-11-18 09:01:30
15개를 편입하는 상품이다. 빅파마 기업은 연 매출 10억 달러 이상인 블록버스터 의약품에 기반한 우수한 자본력과 높은 경제적 해자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한투운용 측은 ACE 글로벌빅파마 ETF에 빅파마 기업 중에서도 3년 예상 매출성장률이 상위권인 종목을 선별 투자할 계획이다. 기초지수는 'Solactive Global...
뉴욕증시, 인플레 불안에 3대 지수 급락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1-18 08:19:26
비중이 2024년 46%에서 2025년 85%까지 확대가 예상되는 가운데 내년 HBM 매출비중이 DRAM 매출 (64.8조원)의 1/4을 차지해 범용 DRAM 가격 하락을 일부 상쇄할 것으로 전망 - HPSP: 4분기에는 더 올라갑니다. (삼성증권, BUY, 목표주가 4.7만원) - 3분기 실적은 컨센서스에 부합, 다가올 4분기에는 로직/파운드리향 수요...
다이소 갔더니 '이미 품절'…'1020' 무섭게 사들이는 제품이 2024-11-18 07:45:10
지난달 에이블리에서 판매하는 소용량 화장품 상품 수는 작년 같은 달보다 185% 늘었다. 편의점들도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GS25는 메디힐 워터마이드속보습패드(2입)와 티트리트러블패드(2입)를 판매 중이다. 메디힐 패드 2종의 지난달 매출은 출시 초기인 전달과 비교해 124% 늘었다. 200㎖ 펌프형에서...
"미니 용량, 누가 사?"...잘파세대 '오히려 좋아' 2024-11-18 07:24:29
MD(상품기획자)가 브랜드에 직접 제안해 출시했다. 메디힐 패드 2종 지난달 매출은 출시 초기인 전달과 비교해 124% 늘었다. GS25는 200㎖ 펌프형 용기 상품을 150㎖ 튜브형으로 바꾼 아크네스 포맨올인원로션을 출시해 스킨케어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차지 중이다. 화장품·유통업체들이 이처럼 소용량 화장품 제품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