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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중개 넘어선 글로벌 전진기지…노무라·다이와 잡겠다" 2024-11-18 16:34:05
업무의 전부였다. 직원 수도 한 손에 꼽았다. 하지만 요즘은 180도 달라졌다. 한국투자증권 홍콩법인은 2020년 5월 투자은행(IB) 업무를 개시한 이래 사업 전방위 확장에 나서고 있다. 주 법인장도 IB팀 출범 당시 미래에셋증권에서 스카우트 된 인물이다. 작년 말부터 홍콩법인 대표를 맡고 있는 그는 “작년 말 기준으로...
세븐일레븐, 딸기샌드위치·딸기 3주 앞당겨 판매 2024-11-18 08:26:24
따라 겨울철 상품인 딸기 샌드위치와 딸기를 예년보다 3주가량 앞당겨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올해 첫선을 보이는 딸기 샌드위치는 '몽글몽글딸기샌드'다. 샌드위치의 딸기는 경상북도와 업무협약(MOU)을 통해 고령의 설향딸기를 직매입했고 빵은 프리미엄 베이커리 파스키에의 '파스키에...
2000원 넘게 주고 샀는데…주가 1000원 폭락한 씨엔알리서치 가보니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1-17 06:51:42
5월 평사원으로 입사했다. 이후 사업개발, 전략기획팀, 영업 등 전 부서를 경험하며 ‘글로벌 CRO 큰 그림’을 그렸다.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새벽 3시에 자고 새벽 6시에 출근하기도 했다. 그는 녹십자와의 사업 협력 등 굵직한 프로젝트를 차질 없이 성공시켰다. 인생 마음가짐을 부탁하자 “아직 누구에...
"다짜고짜 욕부터 해요"…뿔난 투자자들에 '콜센터' 만든 사연 [돈앤톡] 2024-11-15 06:30:01
성장과 KB스타리츠·발해인프라펀드 등 상품 라인업이 확대된 만큼, 개인투자자 문의 사항에 응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콜센터를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운용사는 금융상품을 제조하고 은행·증권사 등 판매사는 유통을 담당합니다. 판매사들이 보수를 받고 투자자에게 금융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만큼, 민원 대응 역...
"냉장고 공동구매하면 35% 환급"…88억원 가로챈 일당 검거 2024-11-13 20:29:20
조직원도 참여했다. 조직원들은 피해자가 상품을 구매하도록 바람을 잡는 역할을 맡았다. 이후 피해자가 환급을 요구하면 수수료나 세금을 빌미로 추가 입금을 요구했고, 돈이 입금되면 피해자들을 사이트에서 탈퇴시키며 접근을 차단했다. 조직의 해외 총책 A씨 등 3명은 과거 보이스피싱 범죄집단을 결성했던 이들로, 종...
한경ESG 11월호…플라스틱 재활용 쟁점 다뤄 2024-11-11 08:47:28
글로벌 은행들이 생물다양성에 대한 금융 상품에 주목하고 있다는 내용도 소개했다. 투자 섹션에서는 이상기후로 인해 탄소배출권 가격에 대한 기대감이 꺾이고 있는 상황을 다뤘고, 위험 업무 대체 로봇으로 주목받는 유일로보틱스를 ESG 핫 종목으로 소개했다. 이달의 밸류업 리포트로는 지방은행이지만 시중은행 못지않...
한경ESG Vol.41 - 2024년 11월호 2024-11-06 15:32:25
글로벌 은행, 생물다양성 금융상품에 주목 [자연자본] 日 편의점업계, 자연자본 정보공개…시작은 ‘커피’부터 [밸류업] IR 역할, ‘홍보’에서 ‘밸류업’으로 확장 중 [미국 대선과 탈탄소 정책] 美 대선, 녹색 전환 정책 향방 가른다 INVESTMENT [투자 트렌드] 탄소배출권, 이상고온에 주춤…악재 딛고 반등할까 [ESG...
KB국민은행 “기후 금융, 공급 확대...기업 돕는 상생 펼칠 것” 2024-11-05 10:00:24
금융을 적극 공급할 계획이다. 해당 업무는 ESG상생금융부 소속 최창순 팀장을 비롯해 김성훈 차장, 강동욱 과장, 조은빈 대리가 추진 중이다. 최창순 팀장은 ESG 회의체 운영, ESG 추진 과제 이행 현황 점검, 상생 금융을 총괄한다. 김성훈 차장은 ESG 공시 대응, 환경·사회 리스크 관리 업무를 맡는다. 강동욱 과장은...
화우, 하나은행 출신 신탁 전문가 영입…자산관리센터 강화 2024-11-01 10:03:32
유언대용신탁, 부동산관리신탁 업무를 총괄하면서 금융권 최초의 보급형 신탁인 가족배려신탁을 출시했다. 이외 봉안플랜신탁, 100년 운용신탁, 100년 안심신탁 등 여러 상품을 개발했다. 이번 영입을 계기로 화우는 기존 자산관리(WM)팀을 ‘자산관리센터’로 확대 개편했다. 센터 산하에 패밀리오피스 본부를 세워 개인...
제리와콩나무, 글로벌 K-뷰티 브랜드와 연이은 협력 2024-10-30 17:51:39
기존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업무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제리와콩나무는 단순히 AI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양질의 광고 소재를 발굴하고 기획하는 데도 주력하고 있다. 한 고객사는 브랜드는 시딩 캠페인을 통해 독창적인 콘텐츠를 발굴했고, 이를 통해 개별 상품 기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