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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신한은행 법인장 "투자 붐 멕시코서 한국계 은행 수요 증가세" 2024-10-31 08:01:08
멕시코 내 다른 금융 회사에서 제공하지 않는 상품이어서 현지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한다. 정 법인장은 "한국계 기업들이 보유한 유동성 달러에 이자를 지급하면서 수시로 입출금할 수 있는 형태"라며 "최근에는 중국계 기업들 사이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는 법인 실적으로 이어져, 2021년 말...
[순천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농산부산물 건조시스템과 음식물쓰레기 처리시스템을 개발하는 ‘제일그린테크’ 2024-10-30 22:54:25
부가가치 상품(농산부산물은 사료, 음식물쓰레기는 퇴비)으로 활용하고자 창업에 도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제일그린테크는 농산부산물 건조시스템을 개발했다. “제일그린테크는 부산물을 파쇄하고 탈수·건조해 건초로 100% 재활용하고 있습니다. 결과물은 가축 사료로 활용됩니다. 농산물 도매시장,...
주간 거래 370조원…국가까지 나서는 스테이블코인 시장[비트코인 A to Z] 2024-10-30 17:39:04
상품 포지션을 결합한 델타 중립 전략으로 1달러의 가치를 유지한다. 또한 담보로 사용하는 LST로부터 창출되는 수익과 파생상품 포지션에서 얻는 펀딩 및 베이시스 스프레드를 USDe 예치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다만 USDe의 구조 안정성에 대한 우려는 지속적으로 지목되어 오고 있으며 현재 에테나 랩스의 공식 문서에서는...
[마켓칼럼] 中 경기부양책 기대되지만 특유의 '변덕'이 걱정된다면 2024-10-30 08:49:02
존재한다. 직접 중국에 장비를 판매하는 형태가 아니더라도, 전반적인 건설장비의 가격 상승으로 인한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는 의미다. 현 국면에서 세계의 건설·광산장비 대표 기업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두 번째 이유는 연준의 금리 인하 사이클에 있다. 이미 상당한 유동성이 시장에 남아있는 상황에서 단행되는 금...
[IPO챗] 노머스 "글로벌 종합 엔터 설루션 기업으로 도약" 2024-10-29 13:31:11
콘텐츠와 상품 형태, 연령 및 국가별 평균 소비 패턴, 사용자당 평균 매출(ARPU) 등을 분석해 부가가치를 높이고 있다. 현재 노머스가 확보한 아티스트 IP는 325개다. 노머스는 "마마무, 차은우, 아이유를 비롯한 정상급 아티스트 해외 투어를 진행하며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확보했다"고 전했다.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KDI "온라인 소비 비중 1%p 확대시 취업자 3만4천명 감소" 2024-10-29 12:00:00
분석 결과 온라인 소비 비중이 1%p 상승하면 당해 연도의 상품 물가 상승률은 0.07%p가량 하락했다. 해당 기간 온라인 소비 비중이 14%에서 27%로 증가한 점을 고려하면, 소비가 온라인의 형태로 전환된 점이 같은 기간 상품 물가지수를 2.4% 낮추었음을 시사한다. 소비자물가 품목 중 상품의 가중치(44.8%)를 적용하면,...
한국페트라이트, '무선 경광등 WIO' 제6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 참가 2024-10-29 10:35:16
WIO시리즈와 신호정보기기를 결합해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지게차가 자주 다니는 물류 현장에서는 WIO송·수신기와 경보기를 결합하면 지게차가 WIO송신기와 연결된 센서를 통과할 때 WIO수신기와 연결된 경보기가 소리로 알림을 전달해 충돌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사각지대에 있는 장비를 시각화하는 데도 활용...
400조원 '대혈투' 예고…31일 시행 2024-10-29 06:50:31
부담하는 손실이 최소화된다. 실물 이전이 가능한 상품은 신탁계약 형태의 원리금 보장상품, 공모펀드, ETF(상장지수펀드) 등 주요 퇴직연금 상품 대부분이다. 다만 실물이전은 확정급여형(DB), 확정기여형(DC), 개인형 퇴직연금(IRP) 등 동일한 제도 내에서, 이전을 희망하는 사업자가 동일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어야...
'루이비통 가방리폼 해볼까?'…대법원 "안 돼" 제동 걸었다 2024-10-28 18:04:55
크기, 형태, 기능 등이 완전히 다른 새로운 상품을 생산한 것이고, 이에 따라 상표권을 주장할 수 있다"며 원고 측 손을 들어줬다. A씨는 2017∼2021년 고객이 건네준 루이뷔통 가방 원단을 이용해 크기, 형태, 용도가 다른 가방과 지갑을 제작했다. 리폼 제품 1개당 10만∼70만원의 제작비를 받았다. 루이비통은 A씨가...
"'루이비통' 리폼, 상표권 침해라니"...법원 판단은? 2024-10-28 17:08:13
수 없다고 강조했지만, 재판부는 "리폼 제품은 모양, 크기, 형태, 기능 등이 완전히 다른 새로운 상품을 생산한 것이고, 이에 따라 상표권을 주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A씨는 2017∼2021년 고객이 준 루이뷔통 가방 원단으로 크기, 형태, 용도가 다른 가방과 지갑을 제작해 제품 1개당 10만∼70만원의 제작비를 받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