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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물 건너온 전기車 물 먹였다…亞생산 니로·쏘울·모델3 보조금 제외 2023-12-15 18:29:33
보유한 스텔란티스는 24종의 전기차가, 폭스바겐은 18종의 차량이 보조금 지급 대상에 포함됐다. 반면 한국 업체는 현대자동차 코나만 전기차 보조금을 계속 받을 수 있게 됐다. 기아가 한국에서 생산해 수출하는 전기차 니로 EV, 쏘울 EV는 보조금 대상에서 제외됐다. 일본 업체도 보조금 지급 대상 차종은 6종(도요타...
멕시코 '장악'한 中 자동차…'교두보'로 북미 시장 공략 2023-11-29 11:30:54
그러나 멕시코 시장에서 스텔란티스, 닛산, 폭스바겐 등의 서방 기업들이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이후 판매를 늘리고 있으며, 올해 1∼10월 이들 기업의 경차 판매가 작년 동기 대비 25% 늘어날 정도로 회복하는 추세여서 주목된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싱크탱크인 멕시코경쟁력연구소의 헤수스 카리요 이사는 "북미산...
'중국 전기차 제조 노하우 배우자'…눈 돌리는 글로벌 업체들 2023-11-28 16:53:10
전부터 중국이 전기차 시장으로 재편되고, 폭스바겐은 전기차 생산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타격을 받기 시작했다. 폭스바겐은 뒤로 물러서기보다는 2030년까지 중국 내 3대 자동차 제조업체가 되겠다는 야심 찬 목표를 세우고 중국 내 생산 방식에서 도움을 받기로 했다. 이후 중국 현지 업체들로부터 부품 조달을 높이고,...
올 1∼9월 중국 제외 글로벌 전기차 인도량 406만6천대…41.3%↑ 2023-11-10 09:34:28
폭스바겐그룹은 40.6% 증가한 54만4천대를 판매했다. 해외브랜드 중 최초로 미국 정부의 보조금 지급 조건을 충족한 ID.4를 비롯해 아우디 Q4, Q8 E-Tron의 판매 호조가 성장세를 이끌었다. 3위는 43만6천대를 판매해 30.3%의 성장률을 기록한 스텔란티스그룹이었다. 현대차그룹은 주력 차종인 아이오닉 5·6, EV6와 투싼,...
"아무리 테슬라여도 못 쫓아간다"…전 세계 장악한 전기차 2023-11-08 17:01:11
총 5곳이다. BYD를 비롯해 지리자동차그룹(점유율 6.1%·3위), 상하이자동차그룹(5.8%·4위), 광저우자동차그룹(3.9%·8위), 창안자동차그룹(3.2%·10위) 등의 점유율을 합산하면 39.6%에 달한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판매 2위 자리는 테슬라가 지켰다. 테슬라는 올해 132만4000여대의 전기차를 판매했다. 전년 동기 대비...
中전기차에 잇단 러브콜…스텔란티스, 링파오 지분 21% 매입(종합) 2023-10-26 15:36:11
2위였다. 이어 중국의 상하이자동차그룹(SAIC)이 65만4천대(7.5%)로 3위에 올랐다. 폭스바겐은 59만3천대(6.8%)로 그 뒤를 이었다. 스텔란티스는 38만3천대(4.4%)로, 중국 지리자동차의 50만9천대(5.8%)에 이어 6위에 그쳤다. 스텔란티스는 2021년 1월 이탈리아-미국 합작 자동차업체 피아트크라이슬러(FCA)와 프랑스 PSA...
中전기차에 잇단 러브콜…스텔란티스, 링파오 지분 20%매입 임박 2023-10-26 10:04:37
2위였다. 이어 중국의 상하이자동차그룹(SAIC)이 65만4천대(7.5%)로 3위에 올랐다. 폭스바겐은 59만3천대(6.8%)로 그 뒤를 이었다. 스텔란티스는 38만3천대(4.4%)로, 중국 지리자동차의 50만9천대(5.8%)에 이어 6위에 그쳤다. 스텔란티스는 2021년 1월 이탈리아-미국 합작 자동차업체 피아트크라이슬러(FCA)와 프랑스 PSA...
"다스 아우토의 종말"… 아날로그 독일차, 전기차 시대엔 낙오 위기 2023-10-18 18:29:10
있다. 폭스바겐은 7월 7억달러를 투자해 샤오펑 지분 5%를 사들이고 전기차를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아우디 역시 중국 상하이자동차그룹(SAIC)과 손잡고 커넥티드 전기차 개발·생산에 들어갔다. 30여 년 전만 해도 자동차 생산 능력이 없던 중국이 독일 업체들과 합작한 것과는 정반대의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중국...
"가격만 비싸고 별 볼일 없다"…中에 추월당한 독일차의 굴욕 2023-10-18 14:00:28
상하이자동차그룹(SAIC)과 손잡고 커넥티드 전기차 개발·생산에 착수했다. 30여년 전만 해도 자동차 생산 능력이 없던 중국이 독일 업체들과 합작했던 것과 정반대의 일이 벌어지고 있는 셈이다. 중국차를 ‘값싼 모조품’ 정도로 취급했던 인식이 바뀌고 있다는 방증이다. 프리미엄차 시장에서도 압박↑독일 밖에선 판도...
올 1∼8월 中 제외 글로벌 전기차 인도량 353만5천대…43.8%↑ 2023-10-16 10:34:05
62.7% 늘어난 78만9천대를 팔았다. 폭스바겐그룹은 42.2% 증가한 47만6천대를 판매해 2위에 올랐다. 해외브랜드 중 최초로 미국 정부의 보조금 지급 조건을 충족한 ID.4 등의 판매 호조가 성장세를 이끌었다. 3위는 37만5천대를 팔아 26.8%의 성장률을 기록한 스텔란티스그룹이었다. 현대차그룹은 아이오닉5, EV6, 니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