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산업부 산하 KOTITI와 '스타트업 지원 MOU' 체결 2023-08-08 16:33:59
최초의 섬유시험연구기관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인 인증기관이다. 섬유를 비롯해 생활소비재, 전기전자, 환경안전, 산업소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시험분석, 품질검사, 제품인증, 교육훈련, 컨설팅 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에서 분사 또는 투자한 스타트업 중 사업 확대로 대규모 공간이 필요한...
현대차그룹·KOTITI시험연구원, 스타트업 지원 업무협약 2023-08-08 12:07:38
섬유 시험연구기관으로, 섬유·생활소비재·전기·전자·환경안전·산업 소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시험분석과 품질검사, 제품인증, 교육훈련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인 인증기관이다. 현대차그룹에서 분사·투자한 스타트업 중 사업 확대로 대규모 공간이 필요한 경우 현대건설이 시공해 이달...
현대차그룹·KOTITI시험연구원, 스타트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2023-08-08 11:49:06
섬유 시험연구기관으로, 섬유·생활소비재·전기·전자·환경안전·산업소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시험분석과 품질검사, 제품인증, 교육훈련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인 인증기관이다. 현대차그룹에서 분사·투자한 스타트업 중 사업 확대로 대규모 공간이 필요한 경우 현대건설이 시공해 이달...
사모펀드들은 어떻게 흙속의 진주를 발견하나 [김태엽의 PEF썰전] 2023-07-12 11:27:01
하고 있고, 종합형 펀드 중에서도 소비재를 중심으로 투자하던지, B2B를 중심으로 투자하던지, 경영권만 골라서 하던지 하는 나름의 특징 혹은 성향을 찾는다. 필자는 개인적으로는 몇몇 섹터에 전문성은 갖추되 그에 국한되지는 않을려고 노력하는데, 일단은 우리나라가 특정 섹터만 투자하기에는 시장이 너무 작고,...
이번 불황엔 부자들이 휘청거린다 2023-07-04 17:15:58
산업의 노동 수요는 여전히 많고 이는 임금 상승을 견인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저임금 노동자가 고임금 일자리로 전환함에 따라 팬데믹 이전 40년 동안 축적된 상위 소득자와 하위 소득자 간 임금 불평등의 4분의 1이 해소됐다는 평가도 나온다. 부자들의 불황은 소비 활동에도 반영됐다. 뱅크오브아메리카 연구소는...
"미 부자들은 이미 경기침체 상황…소득 불평등 완화는 덤" 2023-07-04 16:30:41
못 받을 수 있지만, 저임금 노동자를 찾는 산업의 노동 수요는 여전히 많고 이는 임금 상승을 견인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저임금 노동자가 고임금 일자리로 전환함에 따라 팬데믹 이전 40년 동안 축적된 상위 소득자와 하위 소득자 간 임금 불평등의 4분의 1이 해소됐다는 평가도 있다. 부자들의 불황은 소비 활동에도...
"구조조정 기업 기초체력 있으면 위험한 투자 아니다" 2023-07-03 15:58:54
투자 섹터는 반도체 장비 및 부품 관련 산업과 소비재 산업이다. 윤 전무는 “지금은 반도체 업황이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결국 사이클은 언젠가 다시 돌아온다”며 “구조조정 투자 관점에선 좋은 투자처일 수밖에 없다”고 했다. 소비재 산업에 대해선 “자산과 영업력을 기반으로 하는 소비재 산업은 성장성이 높진 않지...
윤석호 오퍼스PE 전무 "구조조정 투자 핵심은 자산·영업·인력"[자본시장을 움직이는 사람들] 2023-06-28 07:47:01
투자 섹터는 반도체 장비 및 부품 관련 산업과 소비재 산업이다. 윤 전무는 "지금은 반도체 업황이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결국 사이클은 언젠가 다시 돌아온다"며 "구조조정 투자 관점에선 좋은 투자처일 수밖에 없다"고 했다. 소비재 산업에 대해선 "자산과 영업력을 기반으로 하는 소비재 산업은 성장성이 높진 않지만...
귀뚜라미보일러,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 가정용보일러부문 1위 2023-06-27 10:20:51
실시하는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추천(Recommendation)'의 관점에서 브랜드경쟁력을 평가하며,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제품, 서비스, 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수준'을 측정한다. 올해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소비재 14개, 내구재...
"광고보다 강한 입소문 잡아라"…소비자 팬덤 만든 1등 브랜드 2023-06-26 18:52:15
올해 조사는 소비재 14개, 내구재 13개, 서비스재 23개 등 50개 산업군에 걸쳐 이뤄졌다. 소비자 1만2300명의 개별 면접과 1년간 누적된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병행했다. 올해는 역대 가장 높은 ‘고객지수’를 기록했다. ‘바이럴’(입소문)의 파급력이 해가 갈수록 강력해지면서 기업들이 긍정적인 입소문을 만들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