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성비 최강'…1천원 짜리로 매출 9조원 육박 2024-05-19 12:57:44
전했다. 물가 상승으로 절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생활필수품과 잡화 등의 매출이 늘었다고 신문은 전했다. 일본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022년 4월 이후 한 차례도 2% 아래로 떨어지지 않았다. 지난해에는 소비자물가가 3.1% 올라 1982년 이후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다. 반면 임금 상승 폭은 물가 상승에 미치지 못해...
물가 상승에 日100엔숍 연매출 1조엔 첫 돌파…10년새 60%↑ 2024-05-19 12:37:30
관심이 높아지면서 생활필수품과 잡화 등의 매출이 늘었다고 신문은 전했다. 일본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022년 4월 이후 한 차례도 2% 아래로 떨어지지 않았다. 지난해에는 소비자물가가 3.1% 올라 1982년 이후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다. 반면 임금 상승 폭은 물가 상승에 미치지 못해 실질임금이 24개월 연속 감소했다....
[게시판] 코트라, 일본 LOFT 입점 상담회 2024-05-17 06:00:11
역대급 엔저에 따른 일본 내 외국인 관광객 소비 특수와 4차 한류 붐을 활용해 국내 프리미엄 소비재 기업의 일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상담회에는 뷰티, 문구류, 생활용품, 패션잡화, 캐릭터 등 5개 소비재 분야의 국내 기업 43개사가 참가한다. (세종=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G마켓 "빅스마일데이에 씀씀이 커져…20대 증가 폭 가장 커" 2024-05-15 06:00:03
오른 품목은 생활·미용 가전으로 평상시보다 37% 증가했다. 다이슨으로 대표되는 프리미엄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드라이기·고데기 객단가가 78%, 100만원이 넘는 로봇청소기 로보락과 에코백스 등이 많이 팔리면서 로봇청소기 객단가도 42% 늘었다. 이 밖에 음향기기 30%, 출산·육아용품 20%, 브랜드잡화 16%, 계절가전...
"파격 할인에 지갑 열렸다"...G마켓 '빅스마일데이' 객단가 15% 증가 2024-05-15 06:00:00
제품을 많이 찾았다. 객단가가 가장 많이 오른 품목은 '생활·미용가전'으로 평시 대비 37% 증가했다. 다이슨 등 프리미엄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드라이기·고데기 객단가가 2배 가까이 증가했고, 100만 원이 넘는 로보락, 에코백스 제품이 불티나게 팔렸다. 이밖에 스피커(+173%), 헤드폰(+207%) 등이 인기를 ...
라면·과자 용량 소비자 모르게 줄이면 과태료 1000만원 2024-05-03 10:08:51
일용잡화 및 생활용품 39개 항목이다. 구체적으론 라면, 아이스크림, 과자, 참치캔, 고추장, 샴푸, 화장지, 섬유유연제, 물티슈 등이다. 공정위는 "이번 개정안을 통해 제조사와 소비자 간 정보비대칭을 해소하고 소비자들이 온전한 정보를 바탕으로 더욱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G마켓, '경북세일페스타' 참여…2천여개 상품 특가에 판매 2024-05-01 06:00:12
사업장을 두고 있는 200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참여하며 식품, 잡화, 생활용품, 주방용품, 침구, 아동용품, 공예품 등 2천여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또 카테고리별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추천 상품도 특가에 선보인다. 상품으로는 '고당도 성주 꿀 참외', '국산 냉압착 생들기름', '하이디노...
'알리·테무' 공세에도 국내 쇼핑몰 날았다…뭐가 잘 팔렸나 보니 2024-04-29 11:09:58
중국 의류와 액세서리 등의 구입이 늘어나는 흐름 속에서 3월 온라인에서 패션잡화만 매출이 2.9% 감소했다. 오프라인 유통 매출은 작년과 비교해 주말 영업일이 2일 증가한 영향 등으로 대형마트(6.2%), 백화점(8.9%), 편의점(3.0%), SSM(5.1%) 등 모든 곳에서 상승해 전체적으로 6.0% 증가했다. 오프라인에서는 식품(7.2%...
알리·테무 공세에도 국내 이커머스 선방…패션잡화 매출은 줄어 2024-04-29 11:00:05
중국 의류와 액세서리 등의 구입이 늘어나는 흐름 속에서 3월 온라인에서 패션잡화만 매출이 2.9% 감소했다. 오프라인 유통 매출은 작년과 비교해 주말 영업일이 2일 증가한 영향 등으로 대형마트(6.2%), 백화점(8.9%), 편의점(3.0%), SSM(5.1%) 등 모든 곳에서 상승해 전체적으로 6.0% 증가했다. 오프라인에서는 식품(7.2%...
"인증샷 찍기 좋아요" 중국인도 반했다…요즘 뜨는 동네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4-25 19:30:01
외국인 생활 인구는 전년 동월 대비 33% 증가한 1258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팬데믹 전인 2019년 3월 수치와 비교하면 약 74% 수준이다. 생활인구 데이터는 서울시와 KT가 공공빅데이터와 통신데이터를 이용해 추계한 인구 데이터로 유동 인구를 파악할 때 주요 지표로 활용된다. 단기 체류의 기준은 90일 미만으로 방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