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월드, 인기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협업…1999년 레트로 감성 넘치는 봄시즌 축제 2024-02-26 15:53:27
일상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잡화류의 웹툰 콘셉트 상품도 있다. 벚꽃, 네잎 클로버 콘셉트의 봄 시즌 상품과 ‘청송 사과 요거트’, ‘그린애플 에이드’ 등 사과를 활용한 신규 시즌 식음료 제품도 출시됐다. 테마파크 이용과 굿즈를 함께 이용하려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패키지 상품도 있다. ‘세기말 패키지’엔...
세탁·청소 전문 스타트업…특기 살려 사업영역 확대 2024-02-12 16:06:33
측은 설명했다. 생활연구소는 최근 해당 지역의 청소 매니저 수도 빠르게 늘어나면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게 됐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청소 매니저 양성을 위한 일자리 센터 제휴 및 교육도 확대해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해서 근무 환경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세탁특공대를...
'고독한 미식가' 원래 모델은 여성…아재로 바꾼 이유는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4-02-10 17:26:24
"원래 모델은 요코하마에서 수입 잡화 사업을 하는 여성이었어요." ▶그런데 왜 원작 만화의 주인공은 젊은 남성, 드라마에선 소심한 중년 남성이 됐나요. "중년 남성이 아니면 혼밥을 못하던 시기였으니까요. 혼자서 제대로 밥벌이를 하면서 여러 지역을 방문하는 일을 하는 인물상을 찾은 결과에요." ▶일본인은 적게...
연말효과에 유통가 '4분기 깜짝실적'…올해 개선은 미지수 2024-01-28 07:01:01
해외여행 증가로 명품 매출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패션·잡화·생활·식품이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세계의 작년 연간 매출액은 18.12% 감소한 6조3천970억원, 영업이익은 4.79% 줄어든 6천144억원으로 각각 추산됐다. 이마트[139480]는 증권사 6곳의 컨센서스 기준 작년 4분기 매출은 1.64% 증가한...
장애인 자립 힘쏟는 교보생명…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 열어 2024-01-22 15:44:33
잡화, 가전·생활용품, 도서 등 물품을 기증했다.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은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된다. 판매 수익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 임직원의 환산 기부액만큼 회사가 일대일 매칭 방식으로 2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올해 쉽지 않다'…백화점 신년세일 매출성장 '한 자릿수' 그쳐 2024-01-21 06:13:00
제품군 위주로 호조를 보였다. 신세계백화점은 가전제품 등 생활장르(17.7%)와 스포츠 상품(9.4%)이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현대백화점은 명품(27.3%)과 아웃도어(20.6%) 제품 판매가 늘었다. 그러나 3사 모두 20%가 넘는 매출 신장률을 거둔 지난해 초 정기세일 때와 비교하면 올해 첫 세일 매출 증가 폭은 아쉬운...
쿠팡, '로켓그로스' 신선식품으로 확대…쌀·잡곡부터 2024-01-18 10:02:35
일반 판매자의 생활필수품, 공산품, 패션잡화 등을 로켓배송하기 시작했다. 중소상공인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의 물류창고에 제품을 입고해두면 쿠팡이 포장과 배송을 맡아서 해준다. 이번 서비스 대상은 쌀·잡곡류를 시작으로 올해 1분기 안에 냉장·냉동 식품을 제외한 견과류, 건어물·수산물로 확대할 예정이다. 쿠팡...
"아이스크림 할인점과 편의점은 유사업종" 2023-12-29 20:50:12
"편의점은 음·식료품뿐 아니라 주류와 생활잡화 등 다양한 물품을 파는 반면 B씨 점포에선 아이스크림, 과자, 음료수 등 한정된 품목을 판매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동일한 업종이라고 보기 어렵다"며 1심 판단을 뒤집었다. 대법원은 "일반적으로 편의점 매출의 40% 상당을 차지하는 담배를 제외하면 과자나 아이스크림...
'할인의 달' 1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8.7% 증가 2023-12-26 11:00:09
상품군별로는 가전·문화(10.6%), 식품(10.8%), 생활·가정(11.4%) 등 대부분 품목에서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유명 브랜드(-1.6%) 매출은 하락했다.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는 패션·잡화(6.4%), 아동·스포츠(14.0%), 생활·가정(6.5%) 등 상품군의 판매 신장률이 높았다. 온라인에서는 식품(22.0%),...
5억달러 쏟은 쿠팡, 명품까지 삼키나…"엄청난 기회" 자신감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2-19 11:32:34
식음료와 생활필수품 영역에 강점을 둔 만큼 최근 꾸준히 패션과 화장품 부문 강화에 공을 들이고 있었다. 쿠팡이 지난해 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한 후 올 들어서도 꾸준히 이익을 쌓고 있는 시점이란 점도 관심에 열기를 더하는 요인이다. 쿠팡의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3억4189만달러(약 4447억원)다. 쿠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