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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오석 "국내외 금융시장 불안…순발력있게 대응"(종합2보) 2014-02-05 10:33:36
한국장학재단은 1.8%였다. 철도시설공단은 선로 사용료 체제 개편이 전제되지 않으면 부채를 줄이기 어렵다는 논리를 폈고 예보와 장학재단은 사업 성격상 감축에 한계가 있다고 설명했다. 현 부총리는 이날 안건으로 오른 '중소기업 동향 및 정책과제'를 소개하면서중소기업의 경기전망이 나아지지 않...
코레일·도공, 요금인상안 기재부 제출‥하반기 `물가폭탄` 2014-02-04 09:52:32
선로사용료 현실화를 요구하고 있는 것도 향후 철도요금 인상 압박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철도공단은 지난달 29일 기획재정부의 가이드라인보다 낮은 부채감축 계획을 제출한 이유로 선로사용료 체계개편이 없는 한 수익증대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점을 제기했다. ▶ 도로공사, 요금인상 근거 마련 나서 도로공사...
<고속도로 휴게소 운영권도 판다…부채감축 강수>(종합) 2014-02-02 18:35:21
줄여나갈 방침이다. 철도시설공단은 선로사용료 체계개편이 없는 한 수익증대를 기대하기 어렵다는점을 이유로 정부 가이드라인보다 낮은 부채 개선계획을 제출했다. 시설공단은 기존 중장기재무관리계획에서 8천741억원의 부채를 추가로 감축할예정이다. 공기업 관계자들은 기재부에 제출한 계획이 ...
<고속도로 휴게소 운영권도 판다…부채감축 강수> 2014-02-02 18:07:20
줄여나갈 방침이다. 철도시설공단은 선로사용료 체계개편이 없는 한 수익증대를 기대하기 어렵다는점을 이유로 정부 가이드라인보다 낮은 부채 개선계획을 제출했다. 시설공단은 기존 중장기재무관리계획에서 8천741억원의 부채를 추가로 감축할예정이다. 공기업 관계자들은 기재부에 제출한 계획이 ...
[공공기관 정상화계획] 철도시설공단·예보·장학재단, 가이드라인 미달 2014-02-02 15:40:04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선로사용료 체계개편이 없는 한 수익증대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점을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못한 이유로 제시했습니다. 기재부 관계자는 "제출된 부채감축계획은 정상화지원단(민간전문가 포함)의 검토와 정상화협의회 심의후 공운위에서 확정할 계획"이라며 "정상화 지원단은 자구노력 규모의 적정성,...
철도공단 "코레일이 선로사용료 적게 내 부채 증가" 2014-01-13 13:04:26
철도시설공단이 코레일에서 선로사용료를 적게 낸 탓에 부채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철도공단은 13일 보도참고자료를 통해 "공단 부채는 고속철도 사업비의 50~60%를 자체 채권으로 조달해 발생했으며, 코레일에서 건설부채 이자의 22% 수준에 불과한 선로사용료를 납부해 누적부채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단독] 코레일 "2015년부터 적자노선 민영화"‥자체 보고서 2014-01-10 15:44:54
노선별 운영기준을 마련하고, 선로사용료와 보조금 입찰제 등 합리적인 노선 운영방안이 마련된다. 또 선로배분과 역사 관리체계 개선으로 공정한 경쟁여건을 조성하고, 선로사용료 체계는 열차운행 당 사용료 체계로 개편하고 사용료도 현실화한다고 보고서는 설명했다. 코레일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국토교통부의...
<사업 면허 얻은 수서발 KTX 운영회사는> 2013-12-27 23:15:44
확정하며 4분기에는 선로사용계약 체결과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등을 마무리한다. 2015년에는 개통 때까지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차량 시운전 후 영업을 개시하게 된다. 국토부는 법인 사업 면허에 신주발행과 지분 양도 때 인수인을 공공기관으로 제한하고 민간매각할 때 면허를 취소해 공적지분구조를 유지하는...
<공공기관 반응 "자구노력하겠지만…정부에도 책임"> 2013-12-11 13:00:31
주장했다. 그는 "수익은 코레일에서 받는 선로사용료가 전부인데 이자 낼 돈도 안된다. 이자를 갚고 원금을 상환할 수준으로 선로사용료를 받으면 부채가 감소할 것"이라면서"정부가 선로사용료를 조정하지 못하면서 책임을 우리한테 돌리면 안 된다"고 항변했다. 한국철도공사 관계자는 "(정부가) 숨도 못 쉬...
<고침> 경제(<인터뷰> 취임 1개월 최연혜 코레일 사장) 2013-11-06 08:47:33
-- 선로사용료는 어떤 수준인가. ▲ 철도 건설비를 30년에 걸쳐 상환한다는 취지로 사용료를 납부하고 있다. 사용료 수준은 항상 고민거리다. 요금이나 물가 차이가 있어 선진국과 직접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아주 높은 선로사용료를 내는 것은 사실이다. 2005년부터 2011년까지 선로사용료 4조3천억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