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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오션, LNG 이중연료추진 컨테이너선 6척 1.7조원에 수주 2024-10-10 09:51:28
6척은 거제사업장에서 건조돼 오는 2028년 말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한화오션은 안정적인 일감을 바탕으로 수익성 높은 선박을 중심으로 선별 수주한다는 전략을 펼쳐왔다. 이번 컨테이너선 수주도 선별 수주 전략의 일환이다.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컨테이너선의 선가는 30%...
인천~백령 카페리, 결국 선사 확보 실패... 시 "직접 건조한다" 2024-10-10 09:29:49
시는 선박 건조와 운항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지원받기 위해 서해 5도 지원 특별법 개정을 행정안전부에 건의하기로 했다. 그러나 인천의 해운업계에서는 지방자치단체의 대형여객선 직접 건조에 난관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관련 용역, 중앙정부의 심의, 각종 행정 절차, 선박제조업체 선정, 운항 주체 선정...
한화오션 수주공시 - 컨테이너선 6척 1.69조 (매출액대비 22.9 %) 2024-10-10 09:25:25
계약의 기간은 2024년 10월 09일 부터 2028년 12월 29일까지로 약 4년 2개월이다. 한편 이번 계약수주는 2024년 10월 09일에 체결된 것으로 보고되었다. 한편, 오늘 분석한 한화오션은 각종 선박의 건조, 수리 및 플랜트 건설업체로 알려져 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조선업 굴기' 자랑하는 中…K조선 특단의 대비책 필요" [더 머니이스트-조평규의 중국 본색] 2024-10-10 08:00:04
등 다양한 선박 유형을 성공적으로 건조하며 고부가가치 선박의 건조 경험도 쌓아가고 있습니다. 중국은 우리보다 저임금이고 부동산 경기의 침체로 철강 후판 등 조선 원자재의 가격이 덤핑 수준으로 하락하면서 가격경쟁력을 갖춘 데다가, 정부의 전략적 지원정책과 국영 조선소를 기반으로 형성된 안정된 산업 생태계가...
HD현대, 친환경 선박 원천기술 확보 '총력'…수소 밸류체인 구축, '초격차'로 지속성장 2024-10-09 16:23:46
성장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핵심은 친환경 선박의 원천기술 확보다. HD현대는 수소 밸류체인의 구축을 목표로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 중에 있다. HD현대는 지난해 4월 제너럴일렉트릭(GE), 플러그파워, SK E&S와의 업무협약(MOU)을 맺고, 국내에 연 25만t 규모의 블루수소를 생산·유통·활용하는 수소 밸류체인을 구축키로...
곧 경기침체 온다는데…"지금 사야" 돈 벌 종목은?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2024-10-05 19:51:07
새로운 선박을 건조할 때 막대한 선박금융을 조달하기에 이자비용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다만 대한해운의 안정적인 수익성은 강점이다. 벌크 해운 시황은 변동성이 나타날 수 있지만, 대한해운은 전용선 계약 비중이 높고 액화천연가스(LNG) 운반 분야 이익 기여가 빠르게 올라오고 있다고 최고운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0% 싼 中 후판 밀려들자…정부, 반덤핑 조사 2024-10-04 17:58:08
있다. 선박 건조 비용의 20%를 차지하는 후판에 관세를 물리면 10여 년 만에 실적이 개선되는 조선사에 타격이 될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업계 관계자는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등 고부가가치 선박을 제작할 땐 국산 후판이 좋지만, 범용 제품에서는 중국산의 품질도 많이 올라왔다”고 지적했다. 조선해양플랜트협회는...
한화오션·삼성重 등 고부가 선박 수주 '잭팟' 2024-10-02 18:42:38
선박을 수주했다. 글로벌 선박 발주가 줄어든 상황에서 국내 조선사는 기술력을 앞세워 계약을 따냈다. 국내 조선사의 이익 구조가 더 탄탄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한화오션은 아시아 지역 선주로부터 LNG 부유식 저장·재기화 설비(LNG-FSRU) 1척을 수주했다고 2일 공시했다. 수주액은 5454억원이다. LNG-FSRU는 육상...
삼성중공업, LNG 운반선 2척 6천783억원에 수주 2024-10-02 13:33:32
선주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공시했다. 수주 금액은 약 6천783억원이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2027년 4월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수주를 포함해 올해 총 24척, 54억달러를 수주해 수주 목표액 97억달러의 56%를 달성했다. 현재까지 수주 잔고는 319억달러로...
한화오션, LNG 부유식 저장·재기화 설비 5천454억원에 수주 2024-10-02 11:28:51
4억달러가 넘어 초고부가가치 선박으로 평가된다. 한화오션은 수익성 위주의 선별 수주 전략에 따라 LNG-FSRU 건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11년 당시 세계 최대 규모였던 17만3천400㎥ LNG-FSRU를 수주해 성공적으로 인도했으며, 지난 2013년에는 세계 최대 기록을 경신하며 26만3천㎥ 규모 LNG-FSRU를 수주해 인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