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조업 상징 폭스바겐마저…'중등 기술의 함정' 빠진 유럽[유럽의 쇠퇴, 한국의 미래④] 2024-09-23 08:17:31
스토리 : 유럽의 쇠퇴, 한국의 미래] 유럽의 심장은 독일이고 독일의 엔진은 자동차산업이다. 독일 자동차산업의 위기는 저물어가는 ‘유럽의 시대’를 보여주는 한 장면이다. 미국, 한국, 중국, 일본 자동차 회사들이 새로운 시대에 맞게 진화하는 동안 독일은 자신이 머물던 자리를 지키려다 어려움에 처했다....
[진달용의 디지털 한류 이야기] 디지털 시대의 문화 혼종성 2024-09-22 17:32:38
뛰어난 스토리로 다져진 문화 콘텐츠가 디지털 기술과 만나는 것은 2010년대 이후 출생한 ‘알파세대’가 문화 생산과 소비의 주역으로 등장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중요하다. 소셜미디어, 스마트폰, 디지털 플랫폼 그리고 글로벌 융합 이전의 시대를 알지 못하는 알파세대의 성장은 디지털 기술과 문화의 융합이 절대적임을...
[게임위드인] 믿을 것은 기존 히트작?…'재활용' 선회하는 게임업계 2024-09-21 11:00:00
성장전략을 기존 흥행 IP를 '재활용'하는 방향으로 선회하고 있다. 심혈을 기울여 선보인 신규 IP 게임 상당수가 흥행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기존 작품의 장르·세계관 확장으로 이용자를 끌어들이겠다는 발상이다. 이정헌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지난 3일 도쿄에서 개최한 투자 설명회(IR) 자리에서 "우리가 가진...
"K게임 자존심 지켰다"…넷마블, '나혼렙' 장기 흥행 청신호 2024-09-20 08:33:26
게임이 성장이 두드러진 가운데 거둔 유의미한 성과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의 상승세는 연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구체적인 방영일은 공 개되지 않았지만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2기의 방영이 4분기 중으로 알려져 게임과 시너지가 예상되며, 원작의 핵심 스토리로...
국내 웹툰 글로벌 흥행시킨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장기 흥행 이어간다 2024-09-19 17:59:25
등 해외 게임이 성장이 두드러진 가운데 거둔 유의미한 성과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의 상승세는 연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구체적인 방영일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2기의 방영이 4분기 중으로 알려져 게임과 시너지가 예상되며, 원작의 핵심 스토리로 불리는...
이세영 "손흥민 선수 팬, 축구 보며 긍정적으로 바뀌어" [인터뷰+] 2024-09-19 11:15:42
스토리에 "타지에서 외국인들끼리 하는 사랑이지만, 본능적으로 느끼는 감정적인 부분은 이 사람을 만나 사랑에 빠지는 거라 다르지 않다고 생각했다"며 "'외국인'보다는 그냥 '이 사람'을 사랑했다고 생각하고 연기했다"고 설명했다. 축구 선수와의 장거리 연애에 대해서도 눈을 반짝이며 "전 영국파인거...
와디즈 스토어, 신생 브랜드에 '문 활짝' 2024-09-19 10:19:20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하고, 팔로워에게 새로운 소식을 알릴 수 있다. 메이커의 스토어 입점 소식은 자동으로 팔로워 회원들에게 발송된다. 또한, 메이커 페이지의 '설문조사' 기능을 활용해 준비 중인 제품의 사전 수요 및 선호도 조사 등 고객의 의견을 들을 수 있다. 한편 와디즈는 올해 말까지 스토어 신규 입점...
"내 계좌 줄줄 녹아 내리나"…증시 '폭탄 전망'에 속타는 개미들 2024-09-18 16:37:35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카카오는 게임과 스토리 매출이 줄고, 인공지능(AI) 서비스의 구체적 방향성도 보이지 않는다”고 평가했다. 김하정 다올투자증권 연구원 역시도 네이버를 두고 “디스플레이 광고 성장률은 회복했으나, 장기 성장 동력이 부족하다”고 짚었다. 카카오와 네이버 주가는 올들어 38.69%, 29.71%씩...
화장품 유통 무한경쟁 돌입…무신사·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 2024-09-18 06:31:01
Beauty)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성장 잠재력은 크지만, 브랜드·제품 인지도가 낮은 중소기업 브랜드를 발굴해 전에 없던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이름 없는 신생 중소 브랜드의 힘으로 패션 부문 선두 플랫폼이 됐듯 화장품에서도 그에 버금가는 성공 스토리를 쓰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식품 전문 온라인...
추석 연휴,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이주의 책] 2024-09-17 11:20:21
먹히는 스토리가 필요하다면 이 책을 펼쳐보자. SNS를 뒤흔들고 결제 버튼을 누르게 하는 요즘 스타일 스토리 만드는 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매일 생각만 하는 일을 진짜로 해내고 싶다면 가이 가와사키 등 지음│정지현 역│알에이치코리아│2만2000원 대중에게 추앙받는 이들에게서 발견한 공통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