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셀프빨래방서 관리 소홀로 세탁물에 하자 생기면 손해배상 2022-09-18 12:00:09
결제·환불 등과 관련한 소비자 상담도 2016년 28건에서 2020년 87건으로 211% 늘었다. 공정위는 지난해 10월 한국빨래방협회가 심사를 청구한 표준약관 제정안을 토대로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단체, 약관심사자문위원회 등의 의견수렴을 거쳐 이번 표준약관을 마련했다. 공정위는 "표준약관이 세탁물 훼손이나 분실 등...
"패스트푸드 직원 시급 3만원"…美 캘리포니아 `시끌` 2022-09-06 18:01:56
15달러에 비해 46.7%나 많은 액수다. 다만 이 법은 논의 과정에서 경영자 단체의 반발을 불러왔고, 주 의회 공화당 의원들은 법 통과 이후에도 여전히 반대 목소리를 내고 있다. 국제프랜차이즈협회(IFA)도 이 법이 레스토랑 체인점 업주들의 눈에 포크를 꽂았다고 비판하면서 임금 인상이 가격 인상으로 이어져 소비자...
미 캘리포니아, 햄버거가게 최저시급 최고 3만원 법 개정 2022-09-06 17:38:41
함께 누리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법은 논의 과정에서 경영자 단체의 반발을 불러왔고, 주 의회 공화당 의원들은 법 통과 이후에도 여전히 반대 목소리를 내고 있다. 국제프랜차이즈협회(IFA)도 이 법이 레스토랑 체인점 업주들의 눈에 포크를 꽂았다고 비판하면서 임금 인상이 가격 인상으로 이어져 소비자 부담이...
온투협회, 온투법 시행 2주년 맞아 29일 국회 토론회 2022-08-26 10:33:27
조윤미 미래소비자행동 상임대표, 김대윤 피플펀드컴퍼니 대표, 이효진 8퍼센트 대표, 금융위원회 금융혁신과 담당자 등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토론 주제는 온투법 시행 이후 시장 변화 평가 및 대안금융으로서 온투업의 효용과 발전방향, 온투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법령 개정 필요사항 등에 대한 정책 제안이다. 윤...
손보협회, 전동킥보드·자전거 사고 분쟁 자문서비스 2022-08-25 12:00:09
있다. 협회는 전문성이 검증된 '자동차사고 과실비율분쟁 심의위원회' 심의위원의 자문을 거쳐 의견을 제공한다. 도로교통공단 집계에 따르면 전동킥보드, 자전거 등 개인형 이동장치 사고(가해·피해 합산)는 2019년 876건에서 2021년 2천842건으로 급증했다. 협회 관계자는 "자문 서비스가 과실비율 분쟁 해소 및...
보험업계, 정책위와 현안간담회…"혁신 가로막는 규제 정비 절실" 2022-08-22 10:16:45
보험소비자의 권익 제고 등 생보업계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보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혁신을 가로막는 각종 규제를 적극적으로 정비하는 등 법적·제도적 지원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성일종 정책위의장과 윤창현 디지털자산특위 위원장 등 정책위원회 관계자와 보험업계 CEO들이 참석했다. 국회 및...
플랫폼 민간 자율기구 출범…오픈마켓·배달앱 '갑질' 등 해소 2022-08-19 11:30:00
사업자와 입점업체, 소비자 간 상생을 위해 자율규제 방안을 논의하는 '플랫폼 민간 자율기구'가 19일 출범했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소상공인연합회·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등 주요 협회와 플랫폼 관련 기업들은 이날 서울 서초구 한국인터넷기업협회 대회의실에서 출범식을 열고 분과별 운영계획과 자율규제...
소화물 배송서비스 '1호' 인증사업자에 우아한청년들·바로고 2022-07-27 06:00:02
성장했지만 종사자 안전 관리와 권익 보호가 미흡하다는 지적이 이어져 왔다. 이에 국토부는 종사자의 안전을 도모하고 소비자의 편익을 증진하는 우수 서비스업체를 인증함으로써 시장 내 자율 경쟁을 유도하고 서비스 수준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인증사업자로 선정된 우아한청년들은 업계 최초로 시간제 보험을...
부산은행, `2022 KSQI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 조사 1위 2022-07-21 14:12:56
BNK부산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지방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BNK부산은행은 고객중심 문화를 확산하며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대면·비대면 채널과 함께 고객만족도 조사, 고객패널, 정책자문단 등을...
이복현, 카드사에 경고장…"무리한 영업 자제, 리볼빙 관리해야" 2022-07-05 10:18:30
사실"이라며 "금감원은 금융위, 협회와 함께 금융소비자 권익 제고를 위해 리볼빙 설명서 신설, 취약차주 가입 시 해피콜 실시, 금리 산정 내역 안내, 금리 공시 주기 단축 등의 개선방안을 마련 중에 있다. 각 카드사 CEO께서도 개선방안 마련 전까지 고객에 대한 설명 미흡 등으로 인해 불완전 판매가 발생하지 않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