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4년 연속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가전 부문 1위 2023-09-08 08:03:48
품질을 측정한다. LG전자는 ‘콜센터품질지수(KS-CQI)’ 평가 항목 전체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차별적인 혜택과 부가적 서비스를 평가하는 ‘부가적 서비스’ △상담사의 발음이나 속도, 소음 등을 평가하는 ‘물리적 환경’ △고객의 말을 경청하거나 친절한 응대 등을 평가하는 ‘친절성’ 등 항목에서...
[마켓PRO 칼럼] "하반기는 실적 장세…저평가 종목 찾아봐야" 2023-09-06 14:31:11
기업들의 실적은 회복되지 않았지만 각국 소비자물가상승률(CPI)이 점진적으로 하락함에 따라 주식이 먼저 상승하는 금융장세(봄)가 시작되었습니다. 금융장세의 특징은 실적이 동반되지 않고, 향후 물가와 금리가 하락함에 따라 기업 실적이 바닥을 찍고 돌아설 것이라는 기대로 인해, 미리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하고 특히...
소비자원 "청소년 소비자역량지수 62.5점…60대와 비슷" 2023-08-14 12:05:55
소비자원 "청소년 소비자역량지수 62.5점…60대와 비슷"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국내 청소년의 소비자로서의 역량이 60대와 비슷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6∼7월 전국 중·고등학생 4천976명을 대상으로 종합 소비자 역량을 평가한 결과 62.5점(100점 만점)으로 집계됐다고 14일 밝혔다....
지쿱 케어셀라T, 더마프로 인체적용시험 완료…유의한 주름 감소 확인 2023-07-25 09:00:11
등 피부 관련 고민이 있는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실사리추출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재원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기술사업화역량강화 사업(2022-JB-RD-0016-01-101)의 지원 아래 제너럴바이오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으로부터 기술을 이전받아 5년간 연구해 개발한 화장품 성분으로, 지난...
삼성전자서비스, 국내 최초·최고의 원격상담, 시청각 장애인 전문서비스도 2023-07-19 09:00:24
높다.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청취해 CS 역량을 높이는 데도 주력하고 있다. 수리 엔지니어들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CS 컨설턴트’를 활용하고 있다. CS 컨설턴트는 소비자상담사, CS리더스 등의 자격을 갖춘 전문가로 서비스센터를 순회하며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CS 교육, 고객 응대 컨설팅 등을...
하이케어솔루션, '케어매니저' 운영…고객 찾아가는 서비스 2023-07-19 09:00:02
주관한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에서 렌탈케어서비스 부문 1위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LG전자는 제품을 단순히 판매하는 데 그치는 게 아니라 소비자가 사용하는 과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한다. 고객과 함께 가전을 만들고 발전시키는 관계 형성이 중요하다고...
뉴욕증시, 물가가 Fed 사정권에 들어왔다…증시에 새 추동력-와우넷 오늘장전략 2023-07-13 08:11:23
들어왔다는 소식으로 인해 랠리를 이어가 - 전일 소비자물가지수(CPI) 기대치가 3.1%라는 전문가 전망에 드디어 사정권에 들어왔다는 이유로 3대 지수가 반등했고, 이 예상이 실현되자 랠리로 이어진 것. CPI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는 주택 지수가 아직 떨어지지 않고 있지만 하반기에는 이 역시 낮아질 거란 예상 -...
삼성증권, 24시간 이상거래 감시 등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2023-07-06 09:00:25
삼성증권의 자산관리 역량이 발휘될 수 있도록 인력과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비대면 계좌개설 및 오픈뱅킹 등 디지털 금융거래가 일상화되면서 삼성증권은 금융소비자 정보 보호 및 금융사기 예방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4월부터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이상거래 모니터링 체계를 365일 24시간으로 확대해...
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가전 등 방문·이동센터 운영…차별화 서비스로 고객 만족 2023-07-06 09:00:24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특화서비스를 도입했다. 가전제품 출장서비스로 방문 시, 고객이 접수한 제품 외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사용 중인 삼성 제품을 점검해 주고 유지보수 방법 등 요령을 알려주는 ‘플러스점검’ 서비스를 연중 시행하고 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삼성전자,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 2023-07-06 08:13:21
달성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서비스 품질 만족도 조사다. 113개 기업, 72개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1위 기업을 발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소비자 친화적 서비스, 엔지니어 전문 역량 등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전자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