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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디지털프라자, 소비자 취향 반영…'맞춤형 가전' 선도 2021-07-07 16:04:03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가전’ 시대를 선도하는 삼성전자는 최근 ‘가전을 나답게’라는 슬로건하에 ‘비스포크 홈’을 선보였다. 집 전체를 나답게 꾸미기 위한 인테리어 요소로 가전을 새롭게 정의하고, 키친에서 시작한 비스포크를 거실과 세탁 공간으로 확대했다....
중장년들 '디지털 멘토' 된 신한은행 2021-06-30 17:17:11
통해 ‘디지털 리터러시 케어’ 전문 상담사를 연결받아 결국 저렴한 금리에 대출을 받을 수 있었다. 신한은행이 디지털 리터러시 케어 서비스를 통해 중장년 소비자를 묶어두는 쏠쏠한 효과를 얻고 있다. 이 은행은 지난 3월 상담 전문가 30명으로 구성된 전문 조직을 만들었다. 앱 기능이 고도화하고 각종 비대면 기기가...
고령자 디지털 활용도 높이는 신한은행 ‘디지털 리터러시 케어’ 프로그램 기특하네 2021-06-30 15:39:56
모든 고령자가 서비스 대상이다. 소비자가 상담사에게 요청할 때 디지털 금융 이용법을 차근차근 설명해주는 역할을 맡는다. 앱 로그인과 PC 보안프로그램 설치을 전화 혹은 PC원격 프로그램으로 도와주는 식이다. 디지털 전문상담사들이 이런 활동을 벌인 결과 3단계(비대면 활용할 생각이 있으나 활용하지 못하는) 고령...
삼성전자서비스, HRM 원격상담·AI 챗봇 운영 2021-06-30 15:18:33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 품질의 핵심 요소인 상담사 기술 역량 강화에도 각별히 힘쓰고 있다. 상담사가 소비자상담사, 고객서비스(CS) 리더스 등 전문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고객의 감성을 이해하고 맞춤형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상담기법 교육’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제품 기능, 고객 ...
`부평역 해링턴 플레이스` 오피스텔, 최고경쟁률 14.7대 1청약 마감 2021-06-16 14:54:17
경우 2,842건이 접수돼 최고경쟁률 14.7대 1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모았다. 잔여 일정으로는 17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18~19일 계약을 진행한다. 해당 오피스텔은 지난 11일 견본주택 개관 이후 하루 천여건의 상담(전화상담 포함)이 이어지며 이 같은 결과를 예고했었다. 특히, 1~2인 가구의 선호도를 반영한 2룸...
"상담부터 계약까지 AI로"…한화손보, '인슈어런스 로보텔러' 도입 2021-06-10 15:24:50
AI 대화 엔진 전문 기업 페르소나 AI와 'AI(인공지능) 기반 인슈어런스 로보텔러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주요 서비스는 TM(텔레마케팅) 계약 진행 단계에서 △상담사 관리 아래 로보텔러가 상품 설명·녹취를 수행하는 스크립트 자동화 △가입설계 및 청약을 진행하는 계약 자동화 △로보텔러가 고객이...
채널코퍼레이션 ‘채널톡’, 클릭 터치만으로 닭가슴살, 샐러드 비대면 주문 2021-05-27 16:07:02
다이어트 상담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채널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과 달리 온라인에는 궁금증을 즉시 해소해줄 점원이 없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전화 상담이나 1:1 문의창에 글을 남기는 번거로움을 겪어야 했다”며 “채널톡은 온라인 상담원 역할을 대신해 고객들이...
삼성전자서비스, 12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 2021-05-25 08:29:54
수준을 전문 평가단이 평가하는 대표적인 고객 만족도 조사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 연결 신속성, 친절, 정확하고 적극적인 안내 등에서 만점을 받으며 12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회사는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맞춰 비대면 상담 시스템을 강화해 상담 품질을 계속 향상해왔다"며 "원격 상담, 인공지능 챗봇...
DB손해보험, 스마트컨택센터 출범으로 상담·심사시간 확 줄여…年 30억 비용절감 2021-05-20 15:28:51
소비자가 보험에 가입하면 AI가 피보험자와 계약자에게 모니터링 콜을 해 상품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듣고 주요 서류를 잘 받았는지 확인한다. 기존에는 상담사 전화나 문자 등으로 진행했지만 손보업계 최초로 AI 로보텔러를 도입했다. 특히 AI 로보텔러는 일방적인 자동응답시스템(ARS) 방식이 아니라 사람과 대화를...
구광모의 인공지능 승부수…LG, 1100억 투입해 '초거대 AI' 개발 2021-05-17 11:00:16
인간 전문가' 수준의 역량을 보유한 초거대 AI 개발로 일하는 방식을 획기적으로 혁신한다는 방침이다. 예컨대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상담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초거대 AI를 고객별 상담이력을 요약해주는 가상 조언자(어드바이저·Advisor)에 활용해 상담사가 고객의 개인별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