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음저협, 지난해 음악저작권료 4365억 징수…유튜브·방송 '껑충' 2025-01-22 10:02:52
소비 선호 증가, 기존 플라스틱 CD 음반의 환경 문제, 디지털 플랫폼 음반으로의 전환 가속화로 인한 음반 판매 감소 등 복합적인 요인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대해 한음저협은 음반 시장의 가능성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하며, K팝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음악 시장의 트렌드와 결합해 안정적인 징수 구조를 유지할...
다이소몰, 뷰티 신상 집중 행사…앱사용자 335만명으로 늘어 2025-01-21 09:40:10
앱 사용자 수가 335만명으로 앱 출시 이후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다이소 관계자는 "작년 12월 앱 사용자 수는 전년 같은 달보다 81% 증가했다"며 "이는 2023년 말부터 진행된 다이소의 뷰티 카테고리 확장과 경기 불황형 소비 트렌드의 영향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틱톡, 국내 최초 '숏뮤직 가요제' 연다…다음달 결선 무대 2025-01-20 15:59:57
1분 가요제가 개최된다. 현재 음악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짧고 강렬한 표현을 담아야 한다. 참가자들은 1분 안에 자신을 표현면서 창작곡 콘텐츠를 겨루게 된다. 지원자 모집을 마쳤고 다음달 결선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곡 홍보에 숏폼 챌린지가 중요해지자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안무가 필수로 자리 잡았다. 숏폼...
구독시장의 진화…해외 잡지도 번역해 본다 2025-01-20 11:29:47
무제한 월 13,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가입은 KT 공식 온라인몰 KT 닷컴과 마이케이티앱에서 가능하다. 김영걸 KT 서비스Product본부장 상무는 "AI 기능을 접목한 글로벌 매거진 콘텐츠로 새로운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며, "앞으로도 AI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KT, AI 디지털 매거진 '모아진' 구독 상품 출시 2025-01-20 11:29:35
매거진 5종 월 4천 원, 국내 매거진 무제한 월 7천 원, 국내·외 매거진 무제한 월 1만 3천 원에 이용할 수 있다. 김영걸 KT 서비스Product본부장 상무는 "AI 기능을 접목한 글로벌 매거진 콘텐츠로 새로운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며 "앞으로도 AI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영상 이어 잡지로 확대되는 구독 경제…KT, 디지털 매거진 구독 상품 출시 2025-01-20 11:14:41
월 2000원 할인한 금액이란 설명이다. 서비스 가입은 KT 공식 온라인몰 KT닷컴과 마이케이티앱에서 가능하다. 김영걸 KT 서비스프로덕트본부장(상무)은 “AI 기능을 접목한 글로벌 매거진 콘텐츠로 새로운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며 “앞으로도 AI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정치 혼란에 韓경제 비상…"1%대 성장 고착 가능성" 2025-01-19 11:12:26
현대경제연구원은 19일 '2025년 국내외 트렌드 - 격동의 글로벌 정세 속 혼돈의 국내 여건'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연구원은 "최근 국내 경기 하방 압력이 높아지는 가운데 탄핵정국 등과 같은 정치 이벤트로 시장 기대가 약화하고 있을 뿐 아니라 트럼프 2기 행정부 리스크 등 대외 리스크가 가중되면서 1%대...
"정치적 혼란 길어지면 한국 경제 1%대 성장 고착화 가능성" 2025-01-19 11:00:01
현대경제연구원은 19일 '2025년 국내외 트렌드 - 격동의 글로벌 정세 속 혼돈의 국내 여건'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연구원은 "최근 국내 경기 하방 압력이 높아지는 가운데 탄핵정국 등과 같은 정치 이벤트로 시장 기대가 약화하고 있을 뿐 아니라 트럼프 2기 행정부 리스크 등 대외 리스크가 가중되면서 1%대...
[돈 되는 해외 주식] 잘파 세대를 ‘코치’하다 2025-01-18 15:10:07
소비와 맞물리면서 매출 감소를 야기한다. 이에 최근 럭셔리 브랜드들은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출시해 매출 성장 전환을 시도 중이다. 태피스트리는 럭셔리 브랜드 중 중저가 제품군 다각화, 디지털 혁신, 신흥 세대향 마케팅 투자 등을 통해 럭셔리 패션 기업 내 아웃퍼폼을 이어갈 전망이다. 당분간 코치의 트렌드는...
"부업 월수익 150만원"…메리츠화재 파트너스 가입자 4천명 돌파 2025-01-17 17:52:00
분석 리포트와 상품별 판매 설명에 대한 '쇼츠(유튜브 짧은 영상)'를 제공한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메리츠 파트너스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다변화하는 고용시장과 자가 소비를 중시하는 트렌드 등 급변하는 사회적 환경을 반영해 만들어졌다"면서 "대기업에 재직 중인 직장인부터 피부샵 사장님 등 자영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