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 빙속여제 이상화와 함께 쇼핑축제 개최 2024-10-02 09:36:28
광고 촬영을 마쳤다. 앞으로 소셜미디어, 웹사이트, 언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코세페를 널리 알리고 전국적인 소비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특히, 이상화 선수의 남편이자 방송인인 강남은 2024 코세페 공식 홍보영상에 깜짝 출연하여 특유의 친화력과 유쾌한 매력으로 코세페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더할...
[안재석 칼럼] 상상력에 매기는 세금 2024-09-30 18:23:52
소셜미디어 및 스트리밍 서비스 데이터 관행의 점검’. 유튜브, 메타, 틱톡 등 13개 글로벌 플랫폼의 자료를 4년간이나 들여다본 결과물이다. 결론은 선명했다. 거대 플랫폼들이 개인 정보를 말 그대로 탈탈 털었다는 것. 소비자가 어디서 어떤 콘텐츠를 봤는지를 시작으로 결혼 및 자녀 유무, 교육 수준, 소득 정도, 건강...
대세는 아직 유튜브...평균 시청시간 '압도적' 2024-09-30 15:18:35
유튜브를 시청하는데 시간을 많이 쓰는 것으로 드러났다.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가 30일 발표한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리포트: 여가 및 취미 편'에 따르면 10~50대의 여가 시간 중 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은 311분으로 조사됐다. 해당 조사는 지난 7월 12일부터 23일까지 서울과 경기 5대 광역시에 거주...
"유튜브 이용자 하루 97분 시청…선호하는 길이는 17분" 2024-09-30 14:51:16
유튜브의 지배력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CJ EM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가 30일 발표한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리포트: 여가 및 취미 편'에 따르면 10~50대의 여가 시간 중 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은 311분으로 파악됐다.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12일부터 23일까지 서울과 경기 5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길 건너던 아이들 행동에 '충격'…베트남 뒤집어졌다 2024-09-30 12:58:00
"베트남 콘텐츠 창작자들은 사용자들의 주목과 관심을 위해 상업적·판매 목적 콘텐츠보다 정보 제공·사용자 가이드를 위주로 한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는 경향을 보인다"며 "한국 기업들의 베트남 시장 진출 시 틱톡을 미디어·마케팅 채널로 활용할 예정이라면 이 부분을 유념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셀트리온, 미국서 짐펜트라 TV·OTT·유튜브 광고 나서 2024-09-27 13:15:03
치료제 '짐펜트라'의 대대적 홍보 마케팅에 나선다. 셀트리온은 26일(현지 시각) 미국에서 유튜브를 통해 짐펜트라 미디어 광고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다음 달에는 여러 TV 채널과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서도 미국 전역으로 광고를 송출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미국에서는 한국과 달리...
번개장터 '좋팔좋합' 캠페인, 세계 최대 PR 시상식서 4개상 수상 2024-09-27 08:20:01
14회째인 세이버 어워즈는 PR 분야 권위 기관인 '프로보크 미디어(Provoke Media)'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전 세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디지털 및 소셜 미디어 등 분야에서 직전 연도에 가장 뛰어난 성과를 낸 캠페인을 매년 시상식에서 발표해 수여한다. 번개장터의 '좋팔좋합'은 중고 거래로...
"민주당, 국내 증시 포기했나"...'금투세 폐지' 압박한 한동훈 [오한마] 2024-09-26 11:37:53
AI 데이터 통합 플랫폼 기업 비큐AI는 소셜 커뮤니티 운영사 ‘아하앤컴퍼니’와 데이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비큐AI는 미디어와 스톡 콘텐츠에 이어 의료, 법률, 부동산을 포함한 다양한 데이터를 추가 확보하게 됐습니다. 비큐AI는 이를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와디즈, 유튜버가 만든 주방 브랜드 '쿠자'에 투자 2024-09-26 09:43:58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자는 유튜버이자 300만 팔로워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요리하는쿠자’가 론칭한 프리미엄 주방·생활용품 전문 브랜드다. 창업 초기부터 소셜미디어의 팬덤을 활용해 초기 고객을 확보하고 그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는 등 단골 고객 확보에 강점이 있는...
'이 사진 한장으로 1억 벌었다'…명품 휘감은 女 누구길래 2024-09-25 15:02:26
소셜미디어(SNS)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어 204만 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 ‘Evelyn 현정 Ha’(본명 하현정). 그는 최근 미우미우, 롱샴 등 유명 패션 브랜드의 옷과 가방을 착용한 사진을 잇달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해당 게시물은 10만~20만 개의 ‘좋아요’을 받았다. 유명 인플루언서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 각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