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진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2030세대에 인기 2024-03-26 15:52:02
4억병 판매량 기록을 세웠다. 진로가 기존 소주 시장의 유례를 벗어나 단기간 주류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MZ세대를 공략한 마케팅 전략이 영향을 미쳤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마스코트인 두꺼비를 캐릭터로 만들어 각종 미디어와 광고에 등장시켰다. 의류, 홈파티 제품 등 다양한 굿즈로 MZ세대의 관심을...
아이유, 주류업계 '최장수 모델' 자리 지켰다 2024-03-26 11:27:16
주류업계 최장수 모델 기록 기간을 새로 썼다. 아이유는 2014년 하이트진로와 처음 광고모델 계약을 맺고 2018년까지 4년간 참이슬 모델로 활동했다. 이후 2020년 다시 모델로 기용돼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참이슬은 아이유와 손잡고 2020년 소주 업계 최초로 패션 매거진과 화보를 제작하고 2021년 아이유를 모델로 하는...
아이유, 참이슬과 인연 이어간다…주류업계 '최장수 모델' 2024-03-26 09:34:24
주류업계 최장수 모델이다. 참이슬과 아이유는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 2020년에는 소주 업계 최초로 패션 매거진과 화보를 제작했으며 2021년에는 아이유를 모델로 하는 브랜드와 협업 굿즈를 출시했다. 소주 최초 팝업스토어 '이슬포차'와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에 아이유가 특별 게스트로...
"카센터 회사가 웬말"…'9년 적자' 제주맥주 개미들 '피눈물' [신현아의 IPO그후] 2024-03-23 07:00:06
트렌드가 수제맥주에서 위스키, 프리미엄 소주 등으로 옮겨가면서 성장성도 장담할 수 없게 됐다. 상장 이래 주가는 상장일 최고가(장중 고가 6040원)를 넘어선 적이 없었다. 상장한 지 일년도 채 안 돼 공모가(3200원) 아래로 떨어진 주가는 여전히 공모가를 회복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최대 3382억원까지 불었던...
"싸게, 더 싸게"…불붙은 '주류 최저가' 경쟁 2024-03-17 09:29:03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편의점 업계 최저가 페트 소주 ‘선양소주PET(640ml)’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맥키스컴퍼니와 물가 안정을 염두에 두고 기획·개발한 상품으로, 같은 양의 페트 소주보다 약 15% 저렴해 소비자가가 3천원을 밑돈다. 2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즐기는 소주는 경기가...
'들썩이는 물가, 술이라도'…편의점 최저가 주류 출시 경쟁 2024-03-17 09:01:49
주류를 지속해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GS25는 업계 최저가 페트 소주 '선양소주'를 선보인다. 맥키스컴퍼니와 물가 안정을 염두에 두고 기획·개발한 상품이다. 같은 양의 페트 소주보다 약 15% 저렴해 소비자가가 3천원을 밑돈다. 소주는 경기가 안 좋을수록 잘 팔리는 대표적인 불황형 상품이다. 와인이나...
두 병에 2만8000원…성시경 막걸리, 박재범 소주 바통 이을까 2024-02-22 09:58:54
제품을 출시한다. '박재범 소주'로 유명한 원스피리츠 흥행에 이어 연예인 주류 브랜드 대박 사례가 나올지 관심이 쏠린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성시경은 주류 브랜드 경의 첫 제품인 막걸리 '경탁주 12도'의 판매를 시작한다. 경탁주 12도는 알코올 도수 12도의 제품으로 가격은 한 세트에 2만8000원이다....
요동치는 주류 시장, 기업의 3가지 돌파구는 [삼정KPMG CFO Lounge] 2024-02-21 14:06:11
등 이종업계는 해외 와이너리를 인수하거나 수입·유통 전문 자회사를 설립하는 등 주류 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따라서 주류 제조업계는 이전과 전혀 다른 무한경쟁에 돌입한 가운데, 성장을 주도하기 위한 전략을 다각도로 마련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한편, 주류 소비 시장에서의 변화가 특히 두드러진다....
"우리나라에 없던 맛"…'애주가' 성시경, 결국 일 냈다 2024-02-21 10:52:15
"우리나라에는 없는 맛"이라고 자신하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가수 박재범이 2022년 출시한 원소주에 이어 연예인 등이 직접 기획 및 제조, 마케팅 단계에 참여하는 방식의 주류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고 분석했다. 원소주는 출시 9개월 만에 판매 400만병을 달성한 바 있다. 한편 성시경은 그간 유튜브 영상을 통해 ...
소주 도수 내려가나…참이슬 16.5도→16도 2024-02-13 09:30:31
평균적인 소주 제품의 알코올 도수가 내려갈지 주목된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후레쉬 브랜드를 전면 리뉴얼(새단장)해 제품의 알코올 도수를 16.5도에서 16도로 낮췄다. 저도화 트렌드로 소비자의 도수 선호도가 하향된 점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하이트진로는 소주 진로를 '제로 슈거' 콘셉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