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쇼핑 대세 '라방'에 네이버 이어 카카오도 정식 출사표 2020-10-12 11:36:14
전자상거래(e커머스) 티몬·위메프·11번가 등이 적극 나섰고, 헬스앤드뷰티(H&B) 매장 CJ올리브영, 롯데쇼핑의 통합쇼핑몰 롯데ON 등이 활발하게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홈쇼핑을 온라인·모바일로 옮겨 실시간 소통을 이뤄낸 라이브방송의 매력에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른 20~30대 소비자인 MZ세대가 주목한 덕이다....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 교육 확대…차별화된 콘텐츠가 대학의 경쟁력 될 것" 2020-09-24 19:46:00
하고 있다. 용산구와의 협력을 통해 청년 1번가 센터에도 입주 공간을 배정했다. 학생들의 창업 지원을 위해 창업동아리 운영, 창업 교육 프로그램 제공, 창업공모전 등을 운영하고 있다.” 9월 말, 수시 모집을 진행한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숙명여대의 강점이 있다면 “숙명여대의 가장 큰 강점은 창학...
출시까지 1년 걸리던 게 2달로…이통사, '기동대' 만드는 까닭 2020-09-21 12:31:43
주니어 보드 1기 선발…애자일 조직 설립 기획 중SK텔레콤도 내부적으로 애자일 조직 설립을 기획하고 있다. 이와 별개로 지난 7월 총 38명의 직원들로 구성된 1기 '주니어 보드'를 신설해 운영 중이다. '주니어 보드' 소속 직원들은 SK텔레콤 외에 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ADT캡스, 11번가 구성원 등...
[단독] "요기요·G마켓에 가짜 리뷰 올려드립니다"…쉿! 8000원의 '은밀한 제안' 2020-09-18 17:33:35
11번가 쿠팡 위메프 티몬 5000원 △네이버플레이스 5000원 등으로 세분화됐다. 대행사는 “리뷰 작업을 하면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율을 빠르게 높일 수 있다”고 설득했다. A사 대표의 이메일엔 1주일 동안 6개 대행사에서 비슷한 내용의 제안서가 날아들었다. A사 관계자는 “돈으로 리뷰를 조작할 수 있다는 데 충격을...
바세츠아이스크림 이달의 아이스크림 이벤트 진행 2020-08-21 16:57:00
1개 무료증정 이벤트다. 솔티드캐러맬프래첼 아이스크림은 단짠단짠의 맛으로 그동안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성인, 아이 구분하지 않고 인기를 누렸다. 바세츠아이스크림은 매번 색다른 이벤트와 고객들과 소통을 통해 발전하는 모습을 선보이고 있어 소비자들의 눈도장을 찍어왔으며 4번가쿠키, 착즙쥬스 등과...
[특파원 칼럼] 靑이 배워야 할 백악관 브리핑 2020-08-14 17:28:25
번가량 기자회견을 열었다. 케네디 이후 대통령의 기자회견은 대통령의 정치 성향이 공화당이냐, 민주당이냐에 상관없이 최고의 대국민 소통수단으로 자리잡았다. 쿠마 교수는 “기자회견은 대중이 대통령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 대통령을 화나게 하는 것과 웃게 하는 것, 대통령의 리더십을 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고...
[뜨는 e커머스가 사랑한 IT인재] 이커머스업계 개발 인력 확보에 총력 2020-08-07 15:06:00
11번가는 올해 말까지 경력 개발자 100명을 공개채용 한다. 11번가는 자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3일까지 경력 개발자 원서 접수를 한다고 2일 발표했다. 모집 직군은 △프론트엔드 △백엔드 △앱 개발 △데이터베이스 개발 △인프라 등이다. 지원서 접수 후 온라인 코딩 테스트,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코로나 충격 아모레 "디지털 동맹으로 위기탈출" 2020-08-06 16:57:04
경계를 뛰어넘는 옴니채널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기업만이 생존할 것”이라며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를 선도하자”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디지털 전환을 위해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5월엔 헤라 등의 브랜드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상품을 내놨다. 6월엔 네이버와 온·오프라인 유통 분야에서 협업...
패러다임의 전환…'전사적 디지털화'로 방향 튼 아모레퍼시픽 2020-08-06 14:59:22
11번가, 무신사 등 이 분야 강자들과 잇달아 손을 잡았다. 빠른 속도로 디지털로 전환하기 위해 디지털업계 강자들과 협업하는 전략을 택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무신사와 100억 규모 펀드 조성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온라인 패션 전문몰 1위 무신사와 1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유망한 패션·뷰티...
오픈마켓 中상품 직구…소비자 불만 가장 많아 2020-07-31 17:22:08
1번가 등 오픈마켓 내 중국(홍콩) 사업자와 관련한 소비자 불만이 다수 접수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올 1월부터 6월까지 접수된 오픈마켓 내 해외 사업자 관련 소비자 상담은 총 58건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중국(홍콩) 사업자’ 관련 상담이 28건(48.3%)으로 가장 많았다. 불만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