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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넘사벽 된 애플" 삼성전자의 탄식 2022-05-02 17:35:33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부품 효율화를 통해 소품종 대량생산 체계도 갖췄다. 애플은 연간 219억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연구개발(R&D) 투자로 스마트폰과 PC용 칩셋 및 부품을 자체 설계하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빠져나갈 수 없는 강력한 생태계 구축과 충성 소비자를 기반으로 한 애플의 전략이 먹혀들고 있다”고...
삼성은 없고 애플엔 있는 4가지…난공불락 '애플월드'의 탄생 2022-05-02 17:26:18
제품에 같은 칩셋 쓰는 애플전문가들은 애플의 ‘소품종 대량생산’ 전략을 두 회사 간 매출 격차의 주요 원인으로 꼽는다. 스티브 잡스는 1997년 파산 직전이던 애플의 구원투수로 복귀하면서 수십 종에 이르는 노트북 제품군을 딱 네 가지로 줄였다. 20년 이상 지난 지금도 애플은 네 종류의 제품군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테슬라 혁신과 추락하는 넷플릭스 [여기는 논설실] 2022-05-02 09:30:02
조립되던 샤시 하체 부품을 하나로 찍어내는 기가 캐스팅, 소품종 대량생산 등이 꼽힌다. 하지만 무엇보다 끊임없는 혁신 시도를 빼놓을 수 없다. 테슬라는 그동안 오토노미 데이(2019년), 배터리 데이(2020년), AI 데이(2021년) 등을 통해 시장과 투자자들에게 혁신 비전을 제시해왔다. 올 1분기 실적발표회에서는 올해까...
"우주 기술 개발, 기업 중심으로 새 판 짜야" 2022-04-28 14:09:44
조달 한계, 소품종 소량 생산 관행, 비용과 기술 진입장벽 등으로 기업 참여에 한계가 많다는 설명이다. 그는 "연구소가 보유한 체계 종합 및 핵심 기술을 민간 기업에 이전하고, 국내 개발 제품 인증체계를 수립해 실증 위성을 기업들이 스스로 발사하고 검증할 수 있게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부가가치 위성 활용...
'가치투자 대가' 강방천, 왜 2등株에 꽂혔나 2022-04-13 17:14:54
공정 중심의 소품종 대량생산 체제가 위협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강 회장이 LG전자에 주력하는 이유는 자동차 전장(전자장비) 사업을 유망하게 보고 있어서다. LG전자는 인포테인먼트 담당 VS사업본부, 전기차 동력장치(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 차량 조명(ZKW) 등 세 개 축으로 전장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사업도...
"지금 사두면 돈 버는 종목"…'투자 대가' 강방천의 조언 [허란의 경제한끼] 2022-01-08 18:14:53
“소품종 대량생산 보다는 다품종 소량생산, 메모리보다는 비메모리 기업에 높은 평가를 주고 싶다”고 설명했다. 그는 “삼성전자는 코스피지수 2800선 하방을 지켜주는 요인"이라면서도 "다만 3200선을 뚫고 올라가게 할 강한 기업이 될 수 있을까라는 부분에서는 의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삼성전자가...
편한 브라 선두주자 인에이…"국민속옷 브랜드 될 것" 2021-12-05 17:09:56
새롭게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인에이는 소품종 대량 생산 체제인 일반 속옷 브랜드와 달리 다품종 소량 생산한다. 취향이 다양한 젊은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했다. 이를 위해 인에이는 스타트업임에도 자체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김 대표는 “국내 속옷 브랜드 가운데 좋아하는 제품이 없어 해외여행을 갈 때마다 속...
구조조정 성공한 동국제강…컬러강판·CSP '쌍두마차' 달린다 2021-11-24 15:40:56
요구도 고객사마다 달랐다. 소품종 대량생산에 특화된 대형 철강업체엔 쉽지 않은 시장이었다. 당시 국내 3대 철강업체인 동국제강이 컬러강판을 핵심사업으로 키우겠다고 나선 건 업계에서 파격으로 받아들여졌다. 이를 주도한 사람이 장 부회장이다. 2010년 동국제강의 컬러강판 제조 계열사인 유니온스틸 사장에 취임한...
고정관념 뒤집고 디자인 입힌 '럭스틸'…"우리의 경쟁자는 이탈리아산 고급벽지" 2021-11-24 15:30:59
장 부회장은 철강제품은 소품종 대량생산이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뒤집었다. 고객 맞춤형, B2C, B2D(디자이너)의 개념을 도입해 시장을 변화시켰다. 럭스틸이 출시된 2011년만 하더라도 컬러강판은 흰색, 아이보리색, 파란색, 붉은색 등 단색 컬러 제품이 주류였다. 공장, 창고 등에 사용되는 패널 생산에 주로 공급됐다....
코스트코 5조, 트레이더스 3조…'창고형 할인마트' 실적 날았다 2021-11-23 17:11:51
‘소품종 대량판매’ 전략은 필요한 상품을 집중 소비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와 맞아떨어졌다. 창고형 할인점의 판매 품목 수(SKU)는 4000~5000개 수준으로 일반 대형마트(2만 개)보다 훨씬 적다. 그 대신 업계 1~2등 상품 위주로 구색을 갖춘다.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상품을 싸게 판매하니 객단가(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