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요칼럼] K팝 지배구조 민낯 드러낸 '민희진 신드롬' 2024-05-03 18:14:20
하이브 의장의 은둔 경영 스타일도 썩 개운치 않다. 이번 일로 가장 타격을 입은 건 물론 뉴진스다. 양측이 치고받고 싸우는 사이 힘들게 쌓아 올린 브랜드와 한류로 대표되는 국격에 금이 갔다. 전 세계 젊은이를 상대로 한국의 매력을 파는 엔터회사 대표들이라면 자신들의 이익만 고집하는 소아적 태도에서 벗어나야...
中 '20만 로봇 대군'의 선전포고…"휴머노이드에선 美 이기겠다" 2024-05-01 18:32:14
최고브랜드책임자(CBO)는 “워커S에 ‘티셔츠를 접어’라고 명령하면 눈앞에 놓인 물품이 티셔츠란 걸 인식한 뒤 알아서 접는 수준까지 발전했다”며 “로봇 한 대가 빨래, 청소, 요리 등 집안일을 모두 할 수 있게 되는 날이 머지않았다”고 자신했다. ○휴머노이드는 미·중 양강 구도 구글 딥마인드의 AI인 ‘알파고’가...
노동절에 골든위크까지…5월 황금연휴에 면세업계 '들썩' 2024-04-30 11:19:27
고객은 코세(Kose) 계열 4개 브랜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노동절에 맞춰 숫자 '5'를 테마로 한 프로모션도 한다. 서울점과 제주점에서 5달러 이상 구매 시 즉석 당첨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를 통해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편의점 상품권 등을 선물한다. 이밖에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 8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대한상의-편의점3사, 국제표준 QR 도입 추진…상품 효율 관리 2024-04-30 10:00:05
있다. 기존 막대형 표준바코드가 숫자 13자리 정보를 담을 수 있는 것과 비교하면 활용도가 크다. 정보량이 많기 때문에 상품 계산에 한정하지 않고 제품 이력 추적, 소비기한, 재활용, 영양성분, 거래처 등 다양한 정보를 관리할 수 있다. 이번 MOU를 계기로 편의점 3사는 표준 QR 부착 상품을 계산하고 정보를 처리할 수...
애플카가 실패하지 않은 이유… 'SDV' 진화의 조각 [긱스] 2024-04-26 10:01:42
품질 나아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까지 규정하는 형태를 말하죠. 자동차에는 매우 다양한 기능들이 존재합니다. 과거에는 결함이 발생하면 서비스센터를 찾아 직접 수리를 맡겨야 했습니다. 완벽한 SDV 세상에서는 이같은 번거로움이 사라집니다. 소프트웨어로 하드웨어가 통제되기 때문에 무선 업데이트만으로 결함을 잡을...
"인증샷 찍기 좋아요" 중국인도 반했다…요즘 뜨는 동네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4-25 19:30:01
패션 브랜드를 갖추고 인근 고급 주거지의 구매력이 뒷받침되는 한남동 상권도 높은 성장이 관찰되고 있다"며 "대로변뿐만 아니라 골목길에도 다양한 잡화 및 여성복 브랜드가 연달아 오픈하고 있으며, 리움 미술관·블루스퀘어·현대카드 스토리지 등 미술 전시 공간도 갖추고 있어 예술과 문화·쇼핑의 비중이 높게...
'국민 앱' 당근, 영업이익보다 '중요한 숫자' 따로 있다는데 [긱스] 2024-04-22 08:43:50
있을 만한 것을 보여줍니다. 관심 있을 만한 브랜드를 보여주는 광고도 있고요. 검색을 했을 때 검색의 맥락에 맞게 보여주는 광고도 도입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적절한 맥락을 만들어줄 수 있으면 할 수 있는 게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해요. Q. 이번 실적 보도 자료를 보면 버티컬 서비스 확대하겠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기...
中 마라톤 승부조작 발각…"일부러 속도 늦췄다" 2024-04-20 09:53:41
직후 중국 내에서도 네 선수가 동일한 브랜드의 마라톤화를 신고 운동복을 착용했으며 이 회사가 행사 스폰서를 맡았다는 점에서 대회 조직위원회나 스포츠 에이전트가 개입해 승부조작을 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주장이 나왔다. 결국 베이징 체육국은 지난 15일 조사에 나섰다. 응낭가트는 BBC스포츠 아프리카와 인터뷰에서...
'눈물의 여왕' 얼마나 재미있길래…경이로운 기록 2024-04-18 13:46:15
등극하며 tvN이 드라마 화제성 점유율 75%라는 경이로운 숫자를 기록했다. 또한 TV와 OTT드라마를 모두 합친 화제성에서도 절반을 훌쩍 넘는 64%의 점유율을 달성하고, 출연자 화제성 지수에서도 tvN의 출연진이 TOP10 내 여덟 자리를 차지하며 ‘드라마 명가’로 불리는 tvN의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금 시청자들에게 각인했...
"내수용 럭셔리, 해외서 벤츠 넘겠나"…편견 깬 제네시스 2024-04-15 18:05:47
시장에서 이렇게 단기간에 인정받은 브랜드는 찾아보기 힘들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제네시스는 어떻게 15년 만에 해외 프리미엄 소비자를 잡을 수 있었을까. 업계에선 제네시스가 성공한 이유로 세 가지를 꼽는다. 첫 번째는 운전석. 2008년 첫 모델이 나왔을 때만 해도 제네시스의 주인공은 ‘뒷좌석’이었다. 기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