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이에스지 주식회사, ‘자원순환 재활용 위한 무인수거기’ 보급사업 전개 2024-04-24 10:32:25
통해 수거해가는 스마트 무인자동 수거기이다. 압축형이 아닌 파쇄형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플레이크 상태로 저장하여 압축형보다 부피를 줄여 보다 많은 적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수거와 동시에 즉시 파쇄를 통한 플레이크 저장과 운송이 함께 이루어져 현행 재활용 방식보다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효율적이라고 전했다....
"매출 700% 성장"…LG가 점찍은 의외의 '신사업' 정체 2024-04-23 15:07:37
등에 이미 항균 유리 파우더를 적용해왔다. 경남 창원 스마트파크에는 연간 4500t 규모 생산 설비도 갖추고 있다. LG전자가 B2B 시장을 타깃으로 유리 파우더 사업을 키우려는 것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이후 항균 기능성 소재 수요가 급증해서다. 의류, 건축자재, 포장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
LG전자 유리 파우더 '퓨로텍', '차이나플라스'서 혁신제품 선정 2024-04-23 10:07:46
에어컨 등에 항균 유리 파우더를 적용하고, 경남 창원 스마트파크에는 연간 4천500t 규모의 생산 설비도 갖추고 있다. 글로벌 유리 파우더 시장 규모는 2023년 기준 약 24조원으로 추정된다. 중국과 인도 등에서 플라스틱 소재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면서 글로벌 기업간거래(B2B) 신규 사업으로도 기대되는 분야다. LG전자는...
현대에이치티 스마트 도어락, 19일 현대홈쇼핑 2차 판매 진행 2024-04-18 09:00:00
없이 현대HT 스마트 도어락의 대표적인 특징인 ‘즉시 잠김’ 기능에 관심이 집중됐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시청자에게 인기 있는 의류 홈쇼핑 방송이 같은 시간대에 편성되어 송출됐음에도 더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생방송 도중 준비한 샴페인 골드 색상 모델이 모두 소진되며 완판되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아산 인투시, 美 100만 달러 특수 패널 계약...세계 시장 진출 본격화 2024-04-17 07:30:01
패널은 스마트 글라스를 대체할 수 있는 신기술로 떠오르고 있다. 투시 디스플레이 패널 적용 범위도 가전을 넘어 인테리어 시장으로 확장하고 있다. 인투시는 국내 가전기업과 협업해 스마트 투시 패널을 활용한 의류 관리기 개발에 나서는 등 제품 경쟁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오재환 대표는 “세계 스마트 윈도 시장은...
짐 운반 돕는 로봇…어르신 케어하는 AI 비서 2024-04-16 16:24:18
다각형 모양의 패턴을 마이크로미터 단위로 식각해서 물방울이 맺히지 않도록 설계했다. 국내 자동차 기업과 카메라 광학 렌즈 업체 등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미러로이드는 터치스크린 기능이 있는 스마트 거울을 출시했다. 미용실에서 가상 헤어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으며 안경원과 의류 매장에서 가상...
[커버스토리] '알·테·쉬' 공습이 무서운 진짜 이유는 2024-04-15 10:01:01
핀테크(정보기술 기반 금융서비스), 스마트 헬스케어, 메타버스 등 미래 신산업에 뛰어든 기업들은 소비자로부터 획득한 각종 데이터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단순 마케팅 용도로만 쓰지 않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의 기획·생산·유통 등 기업 활동 전반에서 데이터를 활용하죠. 데이터가 기업 혁신의 원천이자,...
CJ대한통운, 원터치 송장·의류특화 패키징 상용화 2024-04-11 09:23:45
스마트폰, 반도체 제조사들로부터 패키징 의뢰를 받았다며 패키징혁신센터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고객사를 첨단 산업군까지 확장할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찬우 CJ대한통운 패키징 기술팀장은 "다양한 고객 접점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토대로 제품 특성과 배송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패키징 컨설팅을 제공할...
요즘 강남 학생들 교복 위에 입는다…'新 등골브레이커' 전쟁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08 16:06:12
“스마트폰을 보면서 매시간 인스타그램을 확인하는 등 하루에 거의 5시간을 SNS와 이메일에 소비한다. 새로운 세대와 이야기 하는 방법을 알기 위해서다”라고 말했다. 몽클레르가 2018년부터 내놓은 ‘지니어스’ 컬렉션이 이 브랜드의 방향성을 잘 보여준다. 보통 패션 브랜드는 매해 두 번 봄·여름 시즌과 가을·겨울...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알리 앱의 한국인 스마트폰 월간사용자수(MAU)는 지난해 2월(355만명)보다 130% 늘어난 818만명으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그 결과 알리는 지난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몰 2위에 올라 국내 유통업계 1위 쿠팡(단일 기업 기준)을 추격하고 있다. 지난해 7월 국내 버전을 출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