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로봇 기업 론픽, 골퍼 입소문 타고 한화·헬스커넥트 기업 복지까지 ‘동반성장’ 가속화 2024-06-17 09:00:00
론픽이 스마트 헬스케어 시장 내 행보를 본격 가속화하고 있다. 국내 시니어 스마트짐 장비로 주목 받았던 론픽이 한화·헬스커넥트 등의 사내 복지 헬스 장비로 다시 한번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한 기업 관계자는 “데이터 기반의 임직원 운동 관리를 통해 체계적이며 과학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세계 최대 크기의 QD-Mini LED TV 115인치 TCL X955 MAX, 'TCL 팝업스토어' 전시 중 2024-05-20 11:15:16
생생한 시각적 경험이 가능하며 화면의 크기와 화질의 수명을 최대화한 최첨단 디스플레이 스마트 TV이다. 특히 QD-Mini LED 중 115인치 사이즈는 세계 최대 크기로 극적인 현실감을 제공하며 오디오 전문 기업 온교(ONKYO)6.2.2 하이파이 시스템(Hi-Fi System)과 돌비(Dolby Atmos)로 3D 입체적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
美 스트리밍 시장 움직이는 아시아계…"K콘텐츠 신뢰 높아" 2024-05-18 07:00:06
설명했다. 또한 아시아계 미국인들은 TV를 넘어 스마트 기기 사용에도 익숙한 특징을 보인다. 이들의 일주일 스마트폰 이용 시간은 17시간이었는데 이 중 3분의 1은 미디어를 보는 데 사용했다. 닐슨은 "아시아계는 젊고, 신제품에 개방적이고, 구매력도 높다. 업계로서는 이들에 대해 많이 투자하는 게 효과적일 수 있다"...
'전기 싹쓸이' 경고 쏟아졌는데…의외의 전력난 해결사 '반전'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2024-05-17 10:39:27
사이에 건물들에 배치된 스마트 기기와 계량기 등이 입주자 수부터 난방 사용량, 엘리베이터 작동 방식 등에 대한 방대한 데이터를 생성하고 있다는 점에서다. 최신 AI가 해당 데이터를 분석하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내거나 향후 유지보수 필요성을 예측하는 등 건물의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을 설정할 수...
"韓도 코드 커팅"…유료방송 가입자 첫 감소 2024-05-16 19:08:34
TV 시청 시간은 하루 평균 2시간으로 스마트폰(4.8시간)의 절반 이하였다. TV 시청 시간의 28%는 OTT를 보는 데 할애하고 있었다. 30대의 OTT 시청 비율은 39%에 달했다. 컨슈머인사이트 관계자는 “인터넷만 연결하면 OTT 시청이 가능한 스마트TV가 보편화하면서 OTT 위주의 시청자가 매달 요금을 납부하며 유료 방송을...
굴착기 접근시 '알림 문자'…KT, 빅데이터로 단선 사고 예방 2024-05-09 11:37:35
굴착기가 움직이자 KT[030200] 담당자 스마트폰으로 위치 링크와 함께 '굴착기 위치 알림' 문자가 왔다. 동시에 굴착기 운전사 스마트폰으로도 푸쉬 알람이 와 빨간 선으로 표시된 KT 광케이블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상·하수도, 도로, 건물 신축 공사 등으로 인한 통신 단선 사고는 1년에 약 250여...
LG헬로비전 1분기 매출 2천672억…"렌탈·지역사업 성장 기대" 2024-05-09 10:28:27
지난해 1분기에 반영된 교육용 스마트 단말 판매 등 일회성 수익 기저효과가 영향을 미쳤으나, 최근 전북교육청 단말기 보급사업 수주 등이 하반기에는 반영돼 실적이 만회될 것으로 LG헬로비전은 예상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방송이 1천281억원, 통신이 339억원, 알뜰폰(MVNO) 수익이 382억원을 달성했다. 미디어와 B2B를...
13년 만에…홈쇼핑 영업익 5000억 붕괴 2024-05-05 18:16:42
원인은 TV 시청자 감소다. 스마트폰이 보편화하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SNS 사용이 늘어난 영향이다. 이런 상황에서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유료방송사업자가 매년 송출수수료를 인상하면서 업황은 더 악화하고 있다. 수수료 부담이 가중되자 지난해엔 TV홈쇼핑사가 방송 중단을 선언하기도 했다. 양지윤 기자...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5천억원선' 붕괴됐다 2024-05-05 06:17:55
2000년대 초반까지 황금기를 누렸으나, 2010년부터 스마트폰이 보급되며 TV 시청자가 줄고 모바일쇼핑이 확산해 위축됐다. 날이 갈수록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소셜미디어(SNS)로 TV 시청인구를 빼앗겼고, 이커머스마다 '라이브 방송'(라방)을 일상화하면서 홈쇼핑 시장이 성장 동력을 잃은 것이다. 그럼에도...
지난해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13년 만에 '5천억원선' 붕괴 2024-05-05 06:10:00
2000년대 초반까지 황금기를 누렸으나, 2010년부터 스마트폰이 보급되며 TV 시청자가 줄고 모바일쇼핑이 확산해 위축됐다. 날이 갈수록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소셜미디어(SNS)로 TV 시청인구를 빼앗겼고, 이커머스마다 '라이브 방송'(라방)을 일상화하면서 홈쇼핑 시장이 성장 동력을 잃은 것이다. 그럼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