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HCN, 스카이라이프 품으로…과기부가 인수 조건부 승인 2021-08-27 17:52:40
KT스카이라이프(위성방송)로 전환시키도록 강요·유도하는 행위를 금지했다. KT스카이라이프와 현대HCN의 현행 요금 감면·할인제를 현행보다 축소되지 않도록 하는 조건도 부과했다. 이번 결정으로 KT스카이라이픈는 현대HCN을 인수할 수 있게 된다. 인수가 마무리되면 KT 계열 유료방송 시장 점유율은 기존 31.72%에서...
KT스카이라이프, 현대HCN 품는다 2021-08-24 18:03:58
KT스카이라이프의 현대HCN 주식 취득건 등을 조건부 승인했다고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작년 10월 현대HCN 주식 100%를 취득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작년 11월 6일 현대HCN의 기업결합심사를 신청했다. 인수가액은 약 4911억원이다. 공정위는 양사 결합으로 디지털 유료방송, 초고속 인터넷, 홈쇼핑 등 10개 관련 시장에서...
`동탄맘` 지갑 열러 왔다…롯데百 동탄점 20일 오픈 2021-08-19 14:23:07
공간인 `스카이파티오 바이 류니끄` 등 동탄맘들의 프리미엄 생활을 돕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모두 만날 수 있다. 동탄 상권의 특징을 반영해 `키즈` 콘텐츠도 카테고리 별로 세분화했다.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특화된 키즈 카페인 `챔피언 더 에너자이저`, 신개념 이유식 카페 `얌이밀 타운`, 키즈 뷰티 브랜드인...
SKT, 커머스 11번가 기대만큼 성과 못내…KT는 콘텐츠 '고전' 2021-07-23 17:43:09
경쟁사가 즐비해 성공을 장담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나온다. 다만 최근 KT스카이라이프가 예능프로 ‘강철부대’를 흥행시키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Seezn)이 K팝 콘텐츠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점 등은 향후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다. LG유플러스는 눈에 띄는 실패는 없다. 다만 사업 확대 속도가 느린...
'캐시카우' 된 IPTV·콘텐츠…이통3사, 非통신 매출 10년새 3배로 2021-07-23 17:37:12
KT스카이라이프(7000억원) 등에서 주로 나온다. 이들 매출이 전체 비통신 매출의 80%에 이른다. SK텔레콤도 비통신 분야 매출의 3분의 1이 IPTV·케이블TV에서 나오고 나머지도 보안(1조3000억원), 커머스(8000억원)가 대부분이다. LG유플러스도 상황이 비슷하다. 통신 3사가 최근 힘을 주고 있는 메타버스, 헬스케어, 로봇...
북미 개봉 '분노의 질주', 코로나 이후 최대 박스오피스 기록 2021-06-29 03:50:13
대유행 이후 개봉한 영화 가운데 최대 오프닝 실적이다. 'F9:더 패스트 사가'(한국 개봉명 '분노의 질주:더 얼티메이트')는 지난 25∼27일(이하 현지시간) 7천만달러(792억원) 티켓 판매고를 달성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고 28일(현지시간) CNN 방송 등이 보도했다. '분노의 질주'가 북미 개...
SBS, 스카이라이프에 신규 VOD 공급 중단…업계 갈등 확산일로 2021-06-17 10:42:09
스카이라이프 시청자들은 16일 이후 방송된 SBS 프로그램을 VOD로 보지 못하고 있다. 이번 조치는 양사의 재송신료 및 콘텐츠 사용료 협상 중에 이뤄진 것이다. 양측은 재송신료 관련 내용에서 타결에 근접했으나 VOD 사용료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이전 SBS의 VOD는 정상 제공되고 있다. 역시...
"'KT가 이런걸?' 하는 콘텐츠 만들 것…2년 뒤엔 '러브콜' 쇄도" 2021-06-13 09:19:26
내 스토리위즈, 스카이TV, 올레tv·스카이라이프, 시즌 미디어 콘텐츠 역량을 결집해 투자, 기획, 제작, 유통을 아우르는 콘텐츠 전문기업 개념으로 올해 1월 말 출범했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그룹사 역량을 모으고 '빠른 의사결정'을 담당하는 중간지주사 개념이다. 출범 당시 윤용필 대표가 선임됐고, CJ...
하반기 유료방송 가입자 과반 IPTV…케이블TV보다 541만명 많아 2021-05-26 12:00:04
3사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KT[030200]는 787만2천660명으로 시장 점유율 22.76%를 기록했다. SK브로드밴드는 554만6천12명(16.04%), LG유플러스[032640]는 483만6천258명(13.98%)이었다. LG헬로비전[037560]이 386만5천772명(11.18%), KT스카이라이프 309만5천549명(8.95%), SK브로드밴드(SO)가 297만8천493명(8.61%)으로...
"우리도 오리지널 제작사 될 것" … 콘텐츠 사업에 공들이는 통신 3社 2021-05-10 15:49:28
콘텐츠를 제작하면 스카이티비 올레tv 스카이라이프 등에서 방영한다. 이후 시즌을 통해 후속 판권을 유통하고 지니뮤직을 통해선 OST를 공개하는 식이다. KT는 지난 2월엔 시즌 오리지널 드라마 ‘가시리잇고’를 제작해 공개했다. ○LG유플러스, 아이돌·어린이에 집중 LG유플러스는 자회사 LG헬로비전과 미디어로그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