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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테일 테크 속도내는 신세계백화점…서울대와 'AI 퍼스널 쇼퍼' 개발 2025-01-19 17:03:20
어린이 반찬 구독 서비스를 추천하는 식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상품 추천뿐 아니라 배송과 교환·환불 등 모든 쇼핑 여정을 밀착 관리하는 ‘AI 퍼스널 쇼퍼’를 만들 것”이라고 했다. 로봇, 확장현실(XR) 기술 개발을 통한 본업 경쟁력 제고에도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MOU의 일환으로 사내 데이터사이언스...
"나도 VIP처럼"…신세계百, ‘AI 퍼스널 쇼퍼’ 만든다 2025-01-19 13:05:26
어린이 반찬 구독 서비스를 추천하는 식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상품 추천뿐 아니라, 배송과 교환·환불 등 모든 쇼핑 여정을 밀착 관리하는 ‘AI 퍼스널 쇼퍼’를 만들 것”이라고 했다. 로봇, XR 기술 개발을 통한 본업 경쟁력 제고에도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MOU의 일환으로 사내 데이터사이언스 조직 내...
신세계百,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과 '초개인화 쇼핑' 맞손 2025-01-19 06:00:02
신세계百,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과 '초개인화 쇼핑' 맞손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과 손잡고 '초개인화 쇼핑' 환경 구축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17일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과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분야...
출혈전쟁에 기진맥진, 中 알·테 공습까지…'매력없는 유통기업' 2025-01-17 17:43:28
해다.” 지난해 11월 로이터는 이같이 분석했다.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속에서 가격 경쟁력이 높은 상품을 판매하는 월마트가 미국 캐나다 남미 인도 등에서 각광받자 작년 한 해 월마트 주가는 랠리를 펼쳤다. 16일(현지시간) 월마트 종가는 91.3달러로 지난해 1월 2일 대비 71.94% 급등했다. 월마트뿐 아니라 아마존,...
롯데·신세계·현대 아웃렛 설 당일 문 연다…'첫 사례'(종합) 2025-01-17 09:56:06
롯데·신세계·현대 아웃렛 설 당일 문 연다…'첫 사례'(종합) 희망 브랜드에 한해 오후 영업…롯데는 참여율 95% 예년보다 긴 연휴에 여가 즐기는 명절 풍속도 반영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올해는 설날 당일에도 주요 교외 아웃렛에서 쇼핑이 가능하게 됐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는 설날인 오는...
'7억 로또' 강남 아파트 나온다…현금 부자들 '솔깃' 2025-01-17 08:35:58
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롯데마트 서초점 등 대형 쇼핑시설을 누릴 수 있다. 서래마을 카페거리, 남성사계시장 등도 걸어서 이동할 수 있다.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중앙대학교병원 등 상급종합병원도 가까운 거리에 있다. 도심 속 자연환경을 갖춰 쾌적한 주거가 가능하단 점도 장점이다. 현충근린공원과 서리풀공원,...
롯데·현대 아웃렛 설 당일 문 연다…신세계도 검토중 2025-01-17 06:01:00
문 연다…신세계도 검토중 희망 브랜드에 한해 오후 영업…롯데는 참여율 95%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올해는 설날 당일에도 주요 교외 아웃렛에서 쇼핑이 가능하게 됐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는 설날인 오는 29일 교외형 아웃렛 8개점을 운영할 계획이다. 문을 여는 곳은 김해점과 동부산점, 파주점,...
광주 어등산 개발사업 '순항'…'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2026년 착공 2025-01-16 17:04:40
신세계프라퍼티는 올해 상반기 유원지 부지 세부 설계를 추진하고, 하반기에는 조성계획 변경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2026년 착공에 들어가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와 콘도, 부대시설을 2030년에 완공하고 레지던스는 2033년까지 준공할 계획이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어등산 관광단지는 국토 서남권 관광거점을...
"연휴에 쏘카 타고 아울렛 가볼까"...신세계사이먼·쏘카 뭉쳤다 2025-01-16 15:40:26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은 교외에 위치해 차량을 이용한 방문객 비중이 높다. 특히 20~30대는 40~50대보다 자차 보유 비중이 적어 공유차량 이용 빈도가 높다. 이에 따라 쏘카와의 제휴를 통해 방문객 접근 편의성을 높이겠다는 설명이다. 신세계사이먼은 교외 나들이...
신세계사이먼, 쏘카와 마케팅 협약…"20∼30대 고객 유치" 2025-01-16 14:14:19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에 대한 고객의 접근 편의성을 높이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아웃렛의 주 고객층인 40∼50대보다 자차 보유 비중이 작고 카셰어링 이용 빈도가 높은 20∼30대 고객의 방문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협약에 따른 서비스 혜택은 설 연휴에 ...